알렉스트라자, 말리고스를 이용한 원킬덱! 이 덱은 타우릿산으로 코스트를 줄인 말리고스(8) 정신분열(1) 정신분열(1) 성스러운 일격(0) 성스러운 일격(0) 을 한번에 다 때려박아 최대 34딜을 박는 슈팅덱입니다. 콤보를 넣기 전에 여유가 있다면 알렉을 사용하여 손패에 콤보가 없어도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덱의 장점!!
생각지도 못한 타이밍에 나오는 킬각!! 이 덱은 하수인과 트루하트로 업그레이드한 영능으로 최대한 버티며 킬각을 보다가 상대가 생각지도 못한 타이밍, 예를 들어 상대의 체력이 22~26 정도에 킬각을 만들어 원큐에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공격으로 킬각을 보기 때문에 상대가 도발을 아무리 깔아도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덱의 단점!!
컨셉덱인만큼 손패가 안풀리면... 덱이 컨셉덱인 만큼 손패가 잘 풀리지 않을 경우 명치만 아프다가 게임 끝날수도 있습니다.
카드 & 덱 설명
1.낙스가 사라진 것은 사제에게 거의 죽음이였다. 원래 이 덱에는 불꽃곡예사, 부상당한 검귀 대신 간식용좀비와 죽음의 군주가 2장씩 있었고 벨렌의 선택도 당연 2장이 있었지요. 그리고 그걸로 버티며 카드를 모았지만 그 모든 것들이 사라져버린 지금 사제는 새로운 카드를 선택해야합니다. 그 카드가 바로 불꽃곡예사와 부상당한 검귀입니다. 검귀야 원래 많이들 쓰셨지요.
2.신의 권능 : 보호막 쓰지않는다!! 우선 이 덱에는 신의 권능 : 보호막을 쓰지 않습니다. 이유는 드로우를 1장밖에 볼 수 없기때문입니다. 이 덱은 카드를 빨리 모으는 것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추가드로우라 하더라도 1장씩 봐서는 승산이 적습니다. 드로우 카드라면 적어도 2장은 드로우 할 수 있는 카드들을 사용합시다.
3.광기의 화염술사 역시 쓰지않는다!! 이 덱에는 신의 권능 : 보호막을 쓰지 않습니다. 또한 벨렌의 선택도 사라졌습니다. 그런 만큼 광기의 화염술사로는 이득을 보기가 힘듭니다. 역시 빼줍니다.
보다는 4.헤리슨 존스 보다는 산성 늪수액괴물 드로우가 그렇게 중요한데 왜 헤리슨을 안쓰냐!?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덱은 드로우를 많이 봐야하지만 동시에 손패에 많은 카드를, 보통 5~7장 정도를 유지해야하는 덱입니다. 헤리슨 존스를 잘못 사용했다가는 카드가 타버릴 수도 있으며 한장한장이 중요한 컨셉덱인만큼 카드가 잘못타버렸다가는 항복을 눌러야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코스트도 적고 안전한 늪수액괴물을 사용합니다.
& 5.어둠의 종복 & 트루하트 어둠의 종복은 솔찍히 넣을까말까 제일 많이 고민한 카드지만 1장 정도는 넣으면 좋더라구요. 내 손패에 말리,타우릿산,정분,정분,성격 이 있는데 나머지 성스러운 일격 1장이 안나와서 킬각이 안잡힌다면 이 카드 한장으로 킬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트루하트와 같이 쓴다면 더욱 꿀인 카드, 심지어 어그로도 잘끕니다.
트루하트는 나갈 타이밍이 애매하지만 일단 나가고 필드가 어느정도 안정화 되면 굳히기에 정말 좋은 카드입니다. 저같은 경우 약간의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6턴에 그냥 던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정도로 일단 나가고 나면 그 값은 톡톡히 하는 카드입니다. 버텨야하는 이 덱에는 정말 좋으면서도 아키나이와 연계하여 부족한 딜을 보충해주기도 하는 거의 필수카드!!
6.알렉스트라자 솔찍히 손패만 잘 잡히면 알렉 없이도 이길 수 있지만 우리의 손패는 항상 배신할 것이라는 것을 알기에 넣어주는 카드입니다. 잘만하면 말리고스 없이도 킬각을 만들 수 있고 자신한테 써서 버티기도 좋습니다.
x2x2 7.타우릿산 이후 라스트턴!! 말리정분정분성격성격 이 덱의 필살콤보이자 메인컨셉입니다. 말리고스(9) 정신분열(2) 정신분열(2) 성스러운 일격(1) 성스러운 일격(1) 이 카드들을 타우릿산으로 줄인다면? 말리고스(8) 정신분열(1) 정신분열(1) 성스러운 일격(0) 성스러운 일격(0) 어머? 10코가 딱? 손패 주문딜로 34딜을? 도발이 아무리 깔려있어도, 필드가 아무리 개판이여도 이 콤보 하나면 원큐입니다. 물론 전사, 얼방걸린 법사, 라면 좀 더 노오오력이 필요합니다.
상성
이 덱의 상성입니다.
방밀전사 이 덱이 방밀전사한테 질것같지만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방밀전사가 필드를 잡는 타입이 아니라 난투각 안주면서 필드조절하고 꾸준히 딜 하다가 주문으로 킬각보시면 됩니다. 승률은 한 50% 정도입니다.
얼방법사 얼방법사는 카운터까지는 아니더라도 준카운터 정도는 됩니다. 주문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얼음 보호막을 발동시키지 않고 죽여버릴 수 있습니다. 상대 법사의 체력이 25정도 일 때 킬각 잡아주시면 얼방 걸기도 전에 죽여버릴 수도 있습니다. 승률은 70% 정도입니다.
위니흑마 상대가 위니흑마라면 정말 운빨싸움입니다. 이때는 무조건 주문딜로 끝낼 생각하고 카드 찾으셔야합니다. 자기가 알아서 자기 피를 까주니 쉽게 이길 것 같지만 아닙니다. 파악이나 아키치마로 필드를 쓸어도 바로 다시 나오기 때문에 필드 조절이 힘드며 그나마 내가 내는 큼직큼직한 하수인은 압도나 영착으로 끈어버리기 때문에 생각보다 힘듭니다. 풀콤보는 아니더라도 최대한 카드 찾아서 원큐를 노리셔야합니다.
파마기사 어쩔 수 없습니다. 아픈 것 참고 카드 모아야합니다. 파마기사를 상대로 승률을 높히시고 싶으시다면 생매장 1장정도 빼고 어둠의 권능 : 죽음을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2장 정도 들어가면 파마 상대로는 꾀 좋습니다. 앙갚음 걸린 하수인을 처리할 수도 있고 수수께기 도전자를 죽여줄 수도, 늪수액과 연계해서 티리온을 쉽게 처리해줄 수도 있습니다.
주문도적 누가누가 더 카드 잘 찾나? 입니다. 무조건 상대보다 빨리 콤보를 찾으셔야합니다. 생매장은 아끼셨다가 타우릿산이나 말리고스에 써주셔야합니다. 상대가 말리고스 이후에 주문을 연계하면 어쩔 수 없지만 깡으로 던지고 턴종료를 한다면 그것만 매장하면 승리는 당신의 것입니다.
노루 검귀가 무사히 체력만 회복한다면 어느 정도 승률은 있습니다. 생매장을 과감히 써주시는 노련함도 필요합니다. 다만 맞으면서 버텨야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자군야포에 당할 때가 많습니다. 체력은 최대한 유지해야합니다. 14... 14...
끝마치며...
이 덱을 현재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승률이 압도적으로 높진않지만 못해도 40%정도는 나오는군요. 평균적인 느낌? 처음에는 벨렌도 사용해봤는데 정신분열을 10으로 높여주는 건 좋지만 성스러운 일격이 4밖에 안되기 때문에 말리고스를 택했습니다. 있으시다면 다른 카드 하나 빼고 넣으셔도 꾀나 쏠쏠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컨셉덱인 만큼 대부분 이기는, 그런 높은 승률을 바라는건 사실 무리입니다. 재미있으면서도 어느정도 승률이 나오는 그런 덱이 제가 만들고 싶은 덱이구요. 물론 전설이 많이 들어가긴 합니다만... 또 재미있는 덱 만들었다 싶으면 하스돌에 신청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