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덱 공략을 처음 시작하며, 하스스톤을 시작한 지 1년도 지나지 않아 덱 짜는 실력이 부족합니다. 너그러이 봐주세요.
검은바위산 1~2지구, 낙스라마스 간식용 좀비, 박사 붐도 있고 용암 거인도 한 장 있으시면 끝입니다.
덱은 평범한 미드레인지 드루이드에 힐을 살짝 추가한 형태입니다.
1~2코 하수인이 간좀, 다르나서스 말고 없습니다. 천벌이나 영능으로 버티세요. (8힐 3장입니다. 지고정 힐도 있고요.)
낙스라마스를 깨지 못하신 분이시라면 괜찮습니다! 은빛십자군
3~5코 하수인들은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화염의 드루이드가 하수인 정리를 목적으로 나갈 것인지 명치 5딜을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구요, 붉은십자군 성전사로 꿀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하늘빛 비룡은 드로우 수단으로 쓸 수 있으며, 힐봇으로 명치를 지켜낼 수도 있고, 서리늑대 전쟁군주로 예키지 못한 킬각을 노릴 수 있습니다. 최대 10/10 돌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6~8코까진 드루이드 직업 혜택을 받아 든든한 하수인이 많습니다. 제왕 타우릿산으로 약간의 어그로를 끌 수 있고, 전쟁의 고대정령으로 명치에 10뎀을 줄 수 있습니다. 지식의 고대정령으로 카드 2장 드로우와 동시에 5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사 붐은 어딜 가나 빠지지 못하죠. 용암거인은 0코 킹 크루쉬가 될 수 있는 아주 좋은 하수인이죠. 라그나로스는 무작위 8딜과 도발의 역할을 동시에 합니다. 침묵을 먹어도 이득이죠.
이런 저런 카드가 없으셔도 괜찮습니다. 이들을 대체할 만한 수단은 얼마든지 있기 때문이죠. 질풍을 가진 하수인도 괜찮고, 천상의 보호막을 가진 하수인도 괜찮습니다. 다만 용암거인은 대체하기가 살짝 힘듭니다. 다 져가는 판을 역전시키는 아주 똘똘한 하수인이거든요. 제가 머리가 나빠 지금 당장에 대체 수단을 적어놓진 못하겠습니다만, 잘 읽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