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14 16 0
직업 특화 80% (직업 24 / 중립 6)
선호 옵션 비밀 (10%) / 죽음의 메아리 (7%) / 전투의 함성 (7%)
평균 비용 2.8
제작 가격 5020
2/28 템포법사 첫 전설 달성 작성자 : Jason9609 | 작성/갱신일 : 02-28 | 조회수 : 3047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마법사 (13)
1 마나 지룡 x2
1 비전 작렬 x2
1 신비한 화살 x2
2 마술사의 수습생 x2
2 불안정한 차원문 x2
2 얼음 화살 x2
2 화염포 x2
3 거울상 x1
3 마법 차단 x1
3 불꽃꼬리 전사 x2
3 신비한 지능 x2
4 화염구 x2
5 에테리얼 창조술사 x2
중립 (4)
2 미치광이 과학자 x2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7 박사 붐 x1
8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0.0% (6장)
  • 233.3% (10장)
  • 320.0% (6장)
  • 413.3% (4장)
  • 56.7% (2장)
  • 6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46.7% (14장)
  • 주문53.3% (16장)
  • 무기
추가 설명

우선 인증입니다.

 

 

 

안녕하세요.

 

asia에서 활동중인 Jason#31925 입니다.(친추 환영)

 

 

 

첫 전설을 템포법사(퍄퍄)로 달게되었네요.

 

10개월 전 기계법사로 시작해서 거의 70% 이상을 법사로만 플레이 하였고,

 

드디어 오늘 새벽에 전설 달성 하였습니다.

 

월초 12등급까지 퍄퍄로만 달렸고,

 

희안하게 12등급 구간이 저는 어렵더군요. 12등급~8급 구간은 비밀기사(씹서)로 돌파,

 

다시 8급부터 퍄퍄만 플레이하였습니다.

 

8급->전설 오는 과정에서도 잘 풀릴때는 10연승 가까이 할 정도로,

 

현 메타에서 충분히 할만한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1급에서 정체되어 50판 이상 플레이 한 것은 함정)

 

 

#멀리건

 

공통 멀리건입니다.

 

지룡, 과학자를 최우선으로 잡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주문만 들고 갈 경우 템포를 못가져와 겜이 꼬일때가 많았음)

 

 

대 전사전, 노루전, 흑마전, 사제전 등 4체력 하수인이 많은 직업을 상대할 경우에는,

 

방제자, 광전사, 숲수, 돌진발드, 망령, 임두, 고룡요원 등을 쉽게 잘라주기 위해

최대한 잡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대 우서, 흑마등 1체력이 많은 직업 상대할 경우는

최대한 잡으려고 했구요.

 

법사 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보다 잘 아시리라 생각함.

 

 

그밖에, 과학자와 수습생 둘 다 낼 수 있는 경우에는 과학자를 먼저 내는것이 유리하며,(비밀 개꿀)

 

2마나시 수습생+동전+2코주문 연계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수습생을 내는것이 유리합니다.

 

하수인이 안잡혔다면 최대한 차원문이라도 찾아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사제전에서는 저는 염구 잡히면 들고가는데, 죽군 쉽게 짤라주면 개꿀입니다.(거기서 라그가 나온다면?)

 

 

# 운영법

 

갓 전설달았고, 실력이 좋지도 않은지라 별다른 팁 드릴건 없습니다.

 

지룡, 과학자를 찾아 빠르게 필드 전개해주고,(필요시 후턴 1턴 동전+과학자)

 

신화, 비작, 얼화, 염포로 상대 초반 하수인을 잘 끊어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나는 하수인 툭툭 내면서 명치치고, 상대 필드는 주문으로 컨트롤해주고..

 

패가 잘풀린 퍄퍄는 정말 극강이며, 미러전시 내가 당한다면 빡이 많이 칩니다.

 

퍄퍄 뽕맛보려고 주문을 아끼다간 템포를 상대에게 빼앗길 수 있으니,

 

주문을 아끼는 바보같은 짓은 현메타에서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체카드

 

1. 거울상vs마차vs인형의식

 

전적으로 취향입니다.

 

거울상1+마차1, 거울상2, 거울상1+인형의식1, 세 가지 조합으로 많이 플레이했는데,

 

개인적으로 인형의식은 지룡,수습생 등 저코유닛 죽을때 발동이 많이되어 효율이 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붐, 라그등에 발동되게끔 하기엔 템포가 너무 늦는 것 같습니다)

 

해서 거울상1+마차1을 애용합니다.

 

마차가 광역, 피니쉬기 차단하며 캐리하는 경우도 많이 나오고,

 

거울상2장 들고가면 거울상 걸려있는 상태에서 과학자 죽을때 무쓸모이므로 비밀이 분산되게 하는효과도 있습니다.

 

2. 에테리얼vs비룡

 

마찬가지로 취향입니다.

 

저는 에테리얼만 사용합니다.(비작4뎀이 아쉽긴하나..)

 

마법카드를 '발견'하여 겜을 유리하게 이끄는 효과는 대단한 것 같습니다.

 

살아있을 때 6딜 또한 대단. 무기에 찍혀도 6딜.

 

3. 벌목기vs물정

 

취향이나 저는 벌목기 장점이 더 많다고 판단하여 벌목기만 씁니다.

 

벌목기 장점은 설명이 필요할까 싶은 정도인데..

 

숲수 등 하수인과 2:1교환 되고, 비룡 잘라주는 등 4체력 유닛에게 매우 좋으며,

 

죽메 2코 하수인은 중타만 쳐도 엄청난 필드유지력 시너지를 가져다 줍니다.

 

4. 안토니vs라그

 

퍄퍄에 안쌤넣고는 한판도 안돌려봤습니다.

 

저는 라그가 걍 좋습니다.(넌 나의 베오베)

 

턴종시 8뎀 즉발이 참 개꿀입니다.

 

상대 영웅 명치가 너덜너덜하고, 무거운 하수인이 1~2기 깔려있는 경우

 

명치쳐도 좋고, 하수인 하나 죽이고 시작해도 좋고..

 

나이사에 죽는건 안타깝지만 붐도 있으니까요.

 

 

이상 짧은 글 마치며, 다들 돌겜 재밌게하세요.

 

자주 접속하진 못하나, 혹시 궁금하신 점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Jason#3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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