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덱 구성 16 14 0
직업 특화 73% (직업 22 / 중립 8)
선호 옵션 선택 (17%) / 전투의 함성 (13%) / 죽음의 메아리 (7%)
평균 비용 3.7
제작 가격 7600
(첫전설) 전설 막차 요즘 메타에 맞는 랩터들어간 약빤 노루!! (낙스x 멀리건,상대법o) 작성자 : 귤까라그래 | 작성/갱신일 : 02-29 | 조회수 : 2615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드루이드 (11)
0 정신 자극 x2
1 살아있는 뿌리 x2
2 급속 성장 x2
2 천벌 x2
3 랩터 탈것 x2
3 야생의 포효 x2
3 휘둘러치기 x2
4 숲의 수호자 x2
5 자연의 군대 x2
6 발톱의 드루이드 x2
7 지식의 고대정령 x2
중립 (6)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5 로데브 x1
5 제왕 타우릿산 x1
5 하늘빛 비룡 x2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6.7% (2장)
  • 16.7% (2장)
  • 213.3% (4장)
  • 320.0% (6장)
  • 416.7% (5장)
  • 520.0% (6장)
  • 66.7% (2장)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53.3% (16장)
  • 주문46.7% (14장)
  • 무기
추가 설명

작년 4월부터 하스를 시작해 모험만 현질하고 다른카드들은 골드로만 모으고 1년

 

좀 안되는 시간으로 드디어 2일 남겨놓고 첫 전설을 찍었네요ㅜㅜ

 

매달 전설 다려고 덱도 바꿔보고 카드도 만들고 해봤는데 결국엔 답은 노루네요ㅋ

 

15급부터 1급까지 위니흑 템포법 드루 돌리면서 하다가

 

1급에서 랩터넣고 드루 돌려서 연승해서 전설 갔네요.

 

 

 

 

 

 

덱설명

 

이 덱은 보통 평범한 노루덱에서 낙스대신 랩터를 넣은 미드드루입니다.

 

랩터를 넣은 이유는 요즘 많이 보이는 위니흑과 퍄퍄상대로 낙스가 나가봤자

 

템포를 따라가려면 33에서 바로 내야거나 참아도 필드가 거의 뺏기기 때문에

 

그냥 랩터로 필드를 강화하는게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항상 1급에서 퍄퍄나 위니흑 만나서 떨어졌었는데 랩터 넣으니 바로 전설가네요.

 

 

 

 

 

대체카드

 

#살뿌1장->다르나서스의 지원자

 

다르나서스도 괜찮은데 죽으면 마나를 뺏기는것도 후반에 나왔을때 너무 무쓸모라 2뎀과 야포와 연계되는 살뿌가 더좋

 

은것 같네요

 

#랩터2장->낙스라마스의 망령

 

위에서 설명 했듯이 저는 랩터를 선호하는데 자군야포각을 볼때는 낙스라마스가 더 좋을때도 있어요.

 

근데 죽메하수인이라는 메리트가 있는 랩터도 좋습니다.

 

#자군1장->전쟁의 고대정령

 

어그로들을 막기위해 전고정을 넣는 분들도 있는데 자군이 1장이면 필요할때 없고 필드 정리를 위해 써야할때도

 

있기 때문에 자군은 2장 넣는걸 추천해드립니다.

 

7코 전고정은 너무 무거워요ㅠㅠ

 

#비룡1장->썩은위액 누더기골렘1장 또는 실바나스1장

 

전고정과 마찬가지로 누더기를 넣어도 좋습니다.

 

또는 필드 싸움을 위해 실바나스도 괜찮은데

 

비룡의 드로우와 살뿌 천벌 휘둘러치기와 연계되는 주문공격력은 드루에겐 정말 꿀같은 능력이기 때문에

 

전 2장 꽉꽉 채워 넣습니다.

 

실바나스도 요즘 메타에 무겁더라구요

 

어그로덱 만나면 실바 무시하고 명치때려서....ㅠ

 

 

 

 

 

 

 

멀리건

 

멀리건은 공통으로 정자,급속,살뿌,약 잡혀있으면 랩터까지 입니다.

 

후턴일때 정자나 급속이 잡혀있으면 벌목기, 느린덱 상대로는 발드까지 고려해볼만 하구요.

 

위니흑이나 법사 상대로는 숲수 들고 가는것도 괜찮습니다.

 

 

 

 

 

 

상대법

 

(전사전)

 

멀리건:정자 급속 랩터 벌목기

 

전사전은 방밀과 손놈이 있는데,

 

방밀은 난투각 안맞게 하수인 막깔지 않고 편한 마음으로 자군 야포 기다리시면 됩니다.

 

느긋한 마음을 가지고 콤보 모으시다보면 각이 나올꺼에요.

 

상황이 여유롭다면 자군 야포 야포 까지 모으셔도 됩니다.

 

손님은 좀 힘든 상대인데

 

손님이 풀리기 전까지 필드를 먹으셨거나 손에 천벌 휘둘 숲수가 모여있어서 손님이 풀어

 

졌을때 막을수 있다면 수훨히 이길수 있습니다.

 

전사전은 무슨덱이든 드로우를 막아주는게 중요해요.

 

 

 

(술사전)

 

멀리건:정자 급속 천벌 살뿌

 

요즘 주술사덱하면 거의 어그로 스랄밖에 없는데

 

어그로 스랄은 정말 막기만하면 이깁니다.

 

트로그 천벌로 칼같이 자르고 둠해머 타이밍때 발드 세우고

 

로데브로 번카드 막아주면 이기실수 있어요.

 

손에 야포가 잡혀있으면 무조건 하수인 정리만 하면서 수비적으로 하시기보단,

 

명치 달려서 역킬각 노려 보는것도 중요해요

 

 

 

(도적전)

 

멀리건:정자 급속 랩터 벌목기

 

도적전은 기름도적과 말리도적이 있는데

 

기름도적은 하수인 정리만 잘해주시면 됩니다.

 

하수인 정리를 위해 자군야포를 써야할때도 있어요.

 

하수인이 하나라도 남으면 기름발려서 폭딜이 들어오기 때문에 하수인 정리에 신경쓰면서

 

하셔야 합니다.

 

말리도적은 시간을 주면 질수밖에 없어요.

 

드루는 말리고스 같은 체력 높은 하수인을 못 잡기 때문에,

 

빨리 필드 먹어서 자군 야포각 만들어야 합니다.

 

가젯잔은 나오는데로 바로 끊어주셔야 하구요.

 

도적전이 은근히 까다롭더라구요. 4턴에 벌목기 혼절맞으면 거의 져요.......

 

 

 

(성기사)

 

멀리건:정자 급속 휘둘러치기 천벌

 

요즘 제일 핫한 성기사.... 멀록기사와 파마기사가 있는데요.

 

멀록기사는 정말 쉽습니다.

 

광역기각 안주게 하수인 적절히 깔면 알아서 자군야포각이 나와요.

 

문제는 파마기사인데, 파마기사가 123456 내면 못이겨요ㅋ

 

멀리건에서 정자잡혔으면 휘둘러치기도 들고갈만 하구요

 

수수께끼가 나오기 전까지 필드 정리 잘해주셔서 수수께끼 나오면 영능+나이사 해주셔야

 

합니다.

 

티리온은 숲수 없으면 정말 막기 힘들어요ㅠㅠ

 

만약 수수께끼가 나왔는데 필드정리가 안된다 싶으면 엎드려가 몇개 빠졌는지 계산하고

 

야포로 달려보는것도 방법입니다.

 

로수붐티나오면 정말 막기 힘들지만 안나오면 의외로 할만해요ㅋ

 

3턴에 빈필드에 병력소집 썼을때 손에 휘둘이 잡혀있으면 바로 쓰시지마시고 다음턴에

 

나오는 하수인이나 앙갚음 걸린 신병한테 쓰셔야 해요!

 

 

 

(냥꾼전)

 

멀리건:정자 급속 살뿌 천벌

 

요즘 간간히 보이는 사냥꾼인데요.

 

냥꾼은 만나면 져본 기억이 별로 없어요ㅋ 요즘 메타에 밀려난 이유가 있는거 같아요

 

돌냥 만나면 1턴에 살뿌 깔면 거의 이기구요

 

약 빨면 보통 사바나 나오기전에 필드 거의 가져가 있는 상태라 이기기 쉽습니다.

 

주술사와 마찬가지로 정리만 하기 보단 역킬각 잘보셔야되요.

 

 

 

(드루이드전)

 

멀리건:정자 급속 벌목기 랩터

 

미러전은 정말 패싸움인데 약빨면 쉽고 못빨면 힘듭니다.

 

필드 싸움이 제일 중요하구요.

 

만약에 필드가 뺏기거나 피가 여유가 없으면 자군야포 배제하고 달려야 할때도 있어요.

 

상대 자군야포 타이밍에 로데브 던지는게 제일 중요한것 같네요.

 

 

 

(흑마전)

 

멀리건: 정자 급속 살뿌 천벌 랩터 숲의수호자

 

흑마는 위니흑과 리노흑이있는데요

 

리노흑은 방밀과 마찬가지로 광역기각 안주면서 하수인 배치하면 이길수 밖에 없어요

 

위니흑은 정말 힘든데 살뿌로 화염임프나 늑대 단검을 끊고 시작하면 할만해요.

 

필드 절때 안밀리게 해주셔야하구요

 

위니흑은 광역기가 없기때문에 한번 필드싸움 이기면 수월해집니다.

 

압도 둠가드 딜계산만 잘 하시면 되요.

 

숲수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숲수로 2뎀을 써도 좋지만

 

2턴에 정자 숲수로 알을 침묵시켰다면 거의 이긴 게임이라 봐도 됩니다.

 

 

 

(법사전)

 

멀리건: 정자 급속 살뿌 천벌 숲수

 

법사는 얼방법사와 템포법사가 있는데

 

얼방 법사는 정말 쉬운 상대죠. 

 

6턴 눈보라 7턴 불기둥각 잘 피해주시고

 

종말이 나왔을때 숲수로 침묵 먹이는게 중요해요

 

킬각 전턴에 로데브 던지면 거의 이긴 게임입니다.

 

템포법사는 정말 힘들어요. 개인적으로 템포법사가 상대하기 제일 힘들었어요ㅠㅠ

 

템포법사 이기려고 케잔 넣고도 돌려봤는데 제때 제때 안나와서 별차이 없더라구요

 

멀리건에서 급속보다는 정자를 빨리 찾으셔야 합니다.

 

2턴에 급속먹다가 템포가 확! 밀릴때가 있어서....

 

템포법사를 상대할때 제일 까다로운게 거울상인데

 

과학자 나오면 숲수로 잡기보단 침묵을 먹여야 해요.

 

필드 왠만큼 잡았다 싶어도 퍄퍄로 한번에 다 날릴수도 있기때문에 항상 긴장하고 하셔야해요ㄷㄷ

 

퍄퍄 2장을 제때 제때 끊어주신다면 버틸만 해요.

 

비밀 걸렸을때 1순위로 거울상 생각하시고 발드돌진이나 숲수로 빼는게 제일 베스트에요

 

거울상이 아니면 마차나 인형의식인데,

 

자군야포각때 마차 생각하시고 하셔야해요.

 

아무튼 정말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버티고 버티세요!!

 

 

 

(사제전)

 

멀리건:정자 급속 숲수 발드 랩터 벌목기

 

요즘 컨사제가 자주보이더라구요

 

만나면 별 하나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약을 빨면 거의 이기고 필드만 밀리지 않으면 질 수가 없어요.

 

사제는 발드를 못막아요ㅋㅋ

 

빛폭각이나 아키치마각 조심하시고 하수인 막 깔지만 않는다면 쉽습니다.

 

이 덱엔 낙스 대신 죽메하수인인 랩터가 들어가기 때문에 빛폭 맞아도 자야각이 잘 나와요

 

죽군이 나오면 한턴 참고 버프 걸렸을때 숲수 먹여야 좋습니다.

 

 

 

 

 

 

 

드루이드는 9코 14딜이라는 엄청난 피니쉬가 있지만

 

콤보를 위해 너무 카드를 아끼지 않아야해요.

 

때론 정리를 위해 자군을 써야할때도 있고,

 

정말 상황이 힘들면 3턴에 야포 써야할때도 있어요.

 

또 게임을 하다보면 자군야포를 쓰지않아도 필드를 먹어서 이기는 게임도 많구요

 

드루이드는 꼭 자군야포로만 끝내는 덱이 아니라는 걸 알아두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드루이드는 자기 손패에 따라 플레이스타일이 달라지는데,

 

자기 패에 자군은 없고 야포야포가 있다 싶으면 자군 들어올때 까지 계속 기다리지 마시고

 

하수인과 로데브를 깔아서 다음턴 킬각 보셔야 합니다.

 

또, 템포 플레이가 중요한데 손에 벌목기 동전 정자 있다고 1턴에 바로나가는게 아니라

 

다음턴, 다다음턴까지 낼께 있나 잘 계산하고 하셔야해요.

 

영능을 적게 누를수록 그 게임 이길 확률이 높아져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설 찍기를 미루고 미루다

 

패치소식을 듣고 패치되기전에 얼른 찍어야겠다 생각해서 하루에 5시간씩 하스만 했네요.

 

무과금 여러분들!! 전설 못단다고 현질 많이 하시지 마시고 

 

정말 노력하시면 카드모으셔서 덱 맞출수있고 전설도 갈수있어요!!

 

근데 모험은 현질하는걸 추천ㅋ

 

고칠점이나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관전 환영합니다ㅎㅎ

 

 

 

 

인증

  • 사진이 왜 깨지는지 모르겠네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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