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에 올라와있던 거인주수리를 변형했습니다.
멀리건
- 공통 : 황혼의비룡, 서리거인, 용암거인, 성난태양 파수병(용거가 잡혔을경우)
- 어그로상대(흑마법사, 마법사, 사냥꾼, 주술사, 성기사) : 번개폭풍, 파괴의 정기, 치유의물결, 파멸의 예언자
- 컨트롤상대(전사, 사제, 드루이드, 도적) : 선조의 지혜
덱 자체는 엄청 쳐맞으면서 용암거인을 낼 타이밍을 잡은 후에, 치유의 물결과 치유로봇으로 폭힐을 하거나
파괴의 정기로 필드를 클리어 한 다음에 용거 용거 도발벽 세우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승률은 전반적으로 50%에 가깝습니다. (덱트레커 참조)
특이한게 상대하는 덱별로 너무나도 힘이 극과극으로 갈립니다.
드루이드야 뭐 대충 5:5 싸움으로 가긴하지만, 손패 싸움입니다. 다만 용거타이밍을 잡기가 어렵습니다. 피통 10 정도에서 용거 용거 아르거스가 베스트인데, 피통 15 정도에서 간보다가 14... 14... 하고 끝납니다. 약간 리노흑마같은 느낌입니다. 쳐맞다가 갑자기 역전한다는 그림.
냥꾼은 99% 돌냥인데, 여기에 사바나를 섞었나 안 섞었나 차이입니다. 아무리 초반에 쳐 맞더라도
용거 용거 아르거스 혹은 치유의물결, 치유로봇으로 바로 킬각에서 벗어납니다.
생각보다 용거 용거 성난태양 파수병 치유의물결로 극혐필드 만들어놓고 킬각 벗어날때도 많구요.
그래서 그런가 정말 쉬웠습니다. 100% 승률인데다가, 저는 거의 풀피인 상태로 꺾을때가 많았어요
법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마나지룡, 수습생, 파파 등 계속 필드를 전개해나갈때 광역기로 다 쓸어버리면 상대는 필드가 말라 결국 딜에서 못 따라옵니다. 게다가 거울상 대비용으로 파멸의 예언자도 넣어서, 파파는 쉽게 쓸어담습니다. 2번 진건 1번은 제가 파파상대로 손패가 너무 안 풀렸을때이고, 두번째는 얼방 상대였는데, 힐 3개가 모두 나오지 않아 졌습니다. 힐 3개를 손에 잡고 있으면 얼방법사도 되게 쉬웠습니다.
다만.. 이 덱의 문제점이 파마기사한테 한없이 약한거 같습니다. 11게임 모두 파마기사였는데(도대체 미드기사 한다는 분들은 어디서 하시는지..??) 이길땐 힘들게 이기고 털릴땐 정말 쉽게 털렸습니다..
흑마는 리노 아니면 위니인데, 둘다 유리한편인거 같습니다. 위니의 경우는 광역기로 쓸어버리면 그 다음에 패가 말라서 제가 이기는 시나리오로 갔고, 리노는 제가 거인을 천천히 전개해나가면 결국 이기더군요.
방밀은 최악입니다. 거인을 아무리 발라도 마격 2개랑 방밀 2개로 다 털립니다.. 정말 처참히 털립니다.
사제는 용사제만 1게임 만나봤는데, 덱파워가 너무 차이가 많이 나서 용사제한테 빛폭각만 잘 안 주면 이길거 같습니다. (거인 2개 이상 안 까는 등). 나이사 1개, 죽음 1개 맞았는데, 그 후에 용사제가 제 딜을 못 따라와서 무난하게 이겼습니다.
주술사는 어그로상대로는 힘들고, 컨트롤 상대로는 덱 파워로 눌러서 쉽더라구요. 어그로 3게임, 컨트롤 1게임 만나봤습니다.
이 덱보다 단순 힘으로 더 센 덱은 방밀인거 같습니다. 나머지는 덱 파워로 누를 수 있어서 할만합니다.
위니 상대로는 좀 맞다가 상대방이 3~4기 정도 전개했을때 광역기로 쓸어버리기 반복하면 결국 패가 말라 이기는 편이고
컨트롤 상대로는 웬만하면 이기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