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던 선수가 이 덱 굴리는걸 보고 싶어서 던 선수에게 헌정합니다. 다른 이유는 없어요.
덱 개요
- 기본적으로 안티어그로 컨셉에 핸드를 무한히 증식하는 infinite value mage 형태의 덱입니다.
- 안티어그로 컨셉을 기반으로해서 가치증식을 할 수 있는 카드 중 일부(보박딱)을 뺐습니다. 3코 카드가 좋은거 많기는 한데 발견이 너무 많으면 핸드관리도 어렵고 오히려 랭크에서 종종 만나는 방밀전사, 사제 등 컨트롤덱을 상대할 수 있는 엘리스 스타시커를 추가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조금 수정한 버전입니다. 방밀전사와 사제를 상대로 양폭탄, 신비한지능 같은 애들이 나중에 쓸모 없이 핸드에서 노는게 꼴보기 싫어서 스타시커 넣은 것 입니다.
운영의 핵심
- 우선 어그로덱은 얼회종말, 양폭탄 등으로 초반을 버텨줍니다.
- 복제를 통해 가치를 무한히 증식시킬 수 있는 운영을 합니다. 그래서 드로우 없이도 넉넉한 손패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복제를 주면 스트레스 받는 하수인(힐봇, 누더기골렘, 에테리얼)을 위주로 복사할 수 있는 각을 잡습니다.
- 냥꾼류 어그로덱의 경우 힐봇을, 흑마법사류는 누더기를 주로 복제합니다. 왜냐면 흑마법사는 죽메 하수인이 많기 때문에 도발하수인이 도와줘야 광역기 각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냥꾼은 힐봇 복제하면 어지간하면 알아서 나갑니다.
- 컨트롤덱(사제, 방밀전사) 상대로는 스타시커 복제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덱에 보물지도 두세개 묻어두고 원숭이 한개만 나온 상태에서 쓰면 덱도 두꺼워지고 전설이 될 하수인도 많아집니다 ㅋ_ㅋ 탈진전 대비가 되는거죠..
다른 덱과 무엇이 다른가?
복제를 사용하는 마법사 덱이 흔하지는 않지만 꽤 있는걸로 압니다. 하지만 이 덱은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Dog류 infinite value mage와 다른점: 보박딱 등은 빼서 발견 하수인을 줄였습니다. 컨트롤덱을 상대하기 어렵기 때문인데 저같은 경우는 그래서 스타시커를 집어넣었습니다. 그리고 타우릿산을 보통 쓰는데 이득보기 좋기는 하지만 막는 카드 최대한 넣고 엘리스 까지 넣을 자리를 만들기 위해 타우릿산을 뺐습니다. 탈진법사가 아님에도 죽음의 군주를 넣었는데 이유는 오직 사제와 방밀의 트루하트를 빼내기 위함입니다(...)
2. 리노탈진법사: 당연히 리노도 쓰지 않습니다. 이런 덱에 리노가 안좋다고 생각하는데 에테리얼, 누더기, 힐봇을 가급적 복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힐봇 복제도 되고 브란힐봇도 있는데 굳이 리노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탈진류가 아니기 때문에 시린빛 점쟁이는 안넣습니다. 상대방 탈진시켜서 죽인다기 보다는 나는 카드 40장으로 싸우고 상대는 30장으로 싸우게 하는게 덱의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