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흑마법사 : 굴단 | |
|---|---|
| Warlock : Gul'dan | |
| 덱 구성 | 26 4 0 |
| 직업 특화 | 43% (직업 13 / 중립 17)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3%) / 도발 (7%) / 죽음의 메아리 (7%) |
| 평균 비용 | 2.8 |
| 제작 가격 |
|

안녕하세요 쓰몽입니다. 어제 멀록기사를 올렸는데, 이것도 같이 사용해서 올려서 올려봅니다.
일단 .위니 흑은 초반이 매우 중요합니다. 필드를 계속 유지해나가면서 나가야 하는데
그래서 1코를 8개를 배치했습니다.
1코를 늘어남에 따라서 바다거인을 낼때 1코를 먼저내고 바다거인도 나갈수 있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멀리건은 단순합니다.
보통 1코는 거의 다 잡으세요..
그리고 상대직업이 초반에 나오는 하수인의 공격력과 체력을 생각하시고 멀리건을 잡으세요.
알을 잡을때는 알에 버프를 줄수 없는 하수인이나 압도가 없다면 생각을 좀 해보셔야 합니다.
이런 덱류를 할때는 가장중요한게 내 하수인이 죽지않을 상황을만드는겁니다.
예를 들어 전사가 초반에 도끼를 들기때문에 거미,종자,알을 내거나 이도 안되는상황이라면 행상인이라도 내서
다음턴에 하수인을 2개 까는 상황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광역기 대비를하면서 얍삽(?)하게 죽메 하수인을 내거나 광역기 범위에 벗어나게 아르거스를 써서 체력을 올린다거나
임폭을 미리 써서 광역기를 미리 빼는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광역기 많은 사제나, 도적에게는 불리한면이 있는것도 사실이죠. 어쟀든 상대가 그 턴에 할수 있는 행동을
미리 판단하면서 하수인 유지를 생각하면서 내시기 바랍니다.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