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14 16 0
직업 특화 80% (직업 24 / 중립 6)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0%) / 주문 공격력 (7%) / 비밀 (7%)
평균 비용 2.7
제작 가격 3460
3일만에 15급->6급 퍄퍄법사 (No라그, No안토니 ,No토쉴리) 작성자 : 키스메 | 작성/갱신일 : 03-15 | 조회수 : 766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마법사 (12)
1 마나 지룡 x2
1 비전 작렬 x2
1 신비한 화살 x2
2 마술사의 수습생 x2
2 불안정한 차원문 x2
2 얼음 화살 x2
2 화염포 x2
3 거울상 x2
3 불꽃꼬리 전사 x2
3 신비한 지능 x2
4 화염구 x2
5 에테리얼 창조술사 x2
중립 (4)
2 미치광이 과학자 x2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5 하늘빛 비룡 x1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0.0% (6장)
  • 233.3% (10장)
  • 320.0% (6장)
  • 413.3% (4장)
  • 510.0% (3장)
  • 6
  • 7+3.3% (1장)
덱 구성
  • 하수인46.7% (14장)
  • 주문53.3% (16장)
  • 무기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하스스톤을 시작해서 사제만 파다가 이번시즌 이후로 너무 힘들어서
전향 하고있는 유저중 한명입니다.

이 글은 제목에 써놨듯이
이 덱은 라그, 안토니, 화염작렬, 토쉴리 등등

다른 퍄퍄덱에는 들어가지만 그것들이 없어서
대체품으로 하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한 덱입니다,


아직 전설도아니고 5등급 이상도 아니기 떄문에
연승으로 올라가는 중인지도 모르겠지만.
다른 사람들의 덱을 참고하고 사용해보면서
나름대로 결론을 내린 덱입니다.

우선 처음 멀리건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전식업 거의 공통적으로 갑니다
다르게 가는 직업은 따로 적어두곘습니다.


일단 첫 멀리건

비작, 신화, 지룡, 차원문, 얼화, 화염포, 과학자
이 외에것이 잡히면 저의 경우 전부 교환합니다.


그리고 선공시 3장 전부 마법이 잡힐경우
ex) 비작 비작 신화 , 비작 신화, 화염포, 비작 얼화 화염포 등등

저의 경우는 1코 1장 + 2코 2장 혹은 1코 2장 + 2코 1장 
대신 2코 마법은(화염포, 얼화에서만 선택)
이경우가 아니라면 나머지는 바꿉니다

그리고 후공시 잡히는 카드의 경우
비작, 신화, 지룡, 차원문, 얼화, 화염포, 수습생, 과학자, 지능, 불꽃꼬리
이 중에서만 갑니다 (단, 마법은3장을 넘지 않게 몬스터는 2장을 넘지않게 조정합니다.)
또한, 불꽃꼬리와 함께 비작, 신화, 얼화 이 3가지중 아무거나 잡힌다면
하나는 꼭 들고갑니다


두번째로 첫 멀리건을 다르게 잡는 경우입니다.

성기사, 흑마, 드루
이 3가지가 잡힐 경우에는 조금 바뀝니다.
비작, 신화, 지룡, 얼화, 염포, 과학자, 불꽃꼬리
그리고 이중에 비작, 신화, 얼화, 과학자, 불꽃꼬리 이 5가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들 아시겠지만
퍄퍄는 연계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패와 필드를 보며 유동적으로 갑니다
만약 필드에는 아무것도 없고
꼬리+마법 연계로 나가려면 1~2턴정도가 더 지나야 한다 싶을때는
미리 꼬리를 내보내기도 합니다

음... 그 외에 더 뭘 적어야 될지 모르겠네요


전사 vs 의 경우 일 때
지룡과 꼬리는 먼저 내놓지 않습니다.
(3/2 칼에 맞으면 바로 손해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과학자는 내도 괜찮습니다.

방밀이나 손님전사중 무엇을 만나던지
하지만 필드위에 몬스터가 3마리 이상 올라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필드를 잡는게 중요합니다.
5코스트의 난투가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방밀전사의 경우 5/5에 방어+5를 주는 아이를 잡는데에는
화염구를 최대한 아껴줍니다.

씝랄 vs 경우 일 때
3체력짜리 트러그가 첫턴에 나온다면
저는 과부화를 한번 빼고 얼화나 화염포로 잡습니다.
토텝골렘은 바로 화염포 or 얼화를 갈겨줍시다
만약 맵을 먹고있다면 광역기는 항상 조심합시다.

도적 vs 경우 일 때
저등급 구간에서는 탈진 or 기름
고등급 구간에서는 기름 을 만납니다.
어느때나 연계로 들어오는 -4뎀을 조심하면
그렇게 어려울것이 없다고 봅니다.

성기사 vs 경우 일 때
비밀기사 or 멀록기사 를 주로 만납니다 (알기사는 기억이 없네요)
그냥 x같습니다.
초반 맵을 장악하는게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맵이 먹혔다면 그판은 95%이상이 졌다고 봐야합니다

일단 비밀기사를 만나면 화염구를 무조건 아껴둡니다
그리고 비밀을 걸며 튀어나왔을 때
무조건! 화염구를 먼저 날립니다 그리고 부활하는 녀석을 영능으로 잡아줍니다.
만약 화염구가 없다면 얼화라도 날리면서 최대한 시간을 끌어주세요
그리고 그 이후에 어떻게든 잡아내시기 바랍니다.

멀록기사는 퍄퍄 시작하고 만나본적이 없지만
사제할 때 만나면 필패였네요
초반에 끝내는걸 목표로 하시기 바랍니다.
마나 10이 된다면 졌다고 봐야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
비전작렬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세요
단검 곡예사 or 콘x로봇 잡는데 사용했다면 엄청 잘하신겁니다

냥꾼 vs 경우 일 때
필드 장악하면 90%이상 승률나옵니다
우리들은 도발이 없기때문에 필드를 바로바로 잡아줘야합니다.
제가 볼 때는 얼화와 비전작렬이 제일 중요한거 같아요
얼화로 냥꾼의 1턴 평타봉인,  단검 곡예사에 비전작렬
그 외에 설명할건 따로  없는 것 같네요.


노루 vs 경우 일 때
특별한건 없습니다만.
5코 발톱의 드루이드[4/6], 7코 지식의 고대정령[5/5] 잡는데 화염구는 자제해주세요
(상황에 따라 다를수 있음)
창조술사로 얼방이 뜬다면 무조건 챙기시길 바랍니다


흑마 vs 경우 일 때
이놈도 필드장악이 제일 중요합니다.
별로 말할게 없는 것 같습니다만.
따로 질문한다면 대답해드리겠습니다.
기억이 안나네요

법사 vs 경우 일 때
얼법이라면 아구창을 빠르게 털어줍니다
(*화염의 지배자는 항상 주의)
퍄퍄라면 약간의 눈치싸움 잘하면 이깁니다

사제 vs 경우 일 때
컨사제와 용사제가 주로 있습니다만.
용사제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상대법은 물어보시는 대로 적어드리겟습니다만
기억은 잘 안나네요

일단 생각하면서 해야 될 것이
필드를 먹었다면 빛폭으로 한번에 죽거나 신폭으로 한번에 죽는 필드는 만들지 마세요
둘 중 하나가 날라와도 필드 위에 몬스터가 남아있는게 중요합니다

아키치마는 답이 없어요. 피1남은애 영능으로 잡아주시고요;;.


뭐... 솔직히 2틀? 정도 하면서 15급 -> 7급 온거라 많이 부족합니다만.
이 덱을 사용하시면서 승승장구 하셧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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