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밀과 손님의 장점을 합쳐보고 싶어서 요새 시도중인 방밀 손님 전사입니다.
초반은 역시 도끼로 지나가야 합니다. 강타 와 같은 카드가 들어갈 자리가 없기 때문에 초반에 반드시 무기를 잡아주셔야 게임을 편하게 가져가실수 있습니다.
VS 기사(파마),
방밀 많이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파마랑 하게되면 6코 파마맨을 제압해도 이후 필드를 먹혀서 최종적으로
파멸의 인도자에 엄청 처맞다가 죽는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6~7코 이후에도 손에 제압기 밖에 없어서 영능만 주구장창 누르신 기억 다들있으실 겁니다.
이때 손님을풀어주게 강력한 필드를 가져갈 수있어서 게임을 유리하게 끌고 갈수 있습니다.
미드기사의 경우 2평등만 아니라면 손님 한번푼다면 의외로 게임을 쉽게 가져가실수 있습니다.
VS 흑마
기본적으로 난투가 한장 이기 때문에 흑마상대로는 난투가 (도끼와함께)멀리건에 잡힌다면 들고가는것도 좋은듯합니다.
리노및 거흑이다 싶으시면 완벽하게 방밀처럼 운영해주시다가 방로리, 누더기 등으로 적의 암불 지불등을빼고 손님을 푸신다면 유리하게 상황을 가져가실수 있을것 같네요. 위니에게는 약간 불리한편인데 결국 핵심은 난투 이후 손님을 얼마나 잘 푸느냐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VS 법사
템포는 그냥 템포핸드에 전사의 승패가 갈린다고 보셔도됩니다 6코 이후로 무난하게 무기등으로 정리하면서 오셧다면은
거의 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VS 전사
상대가 방밀이든손님이든 할만합니다. 초반 멀리건에 난투와 무기 그리고 스타시커를 집어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