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인증부터(첫 전설)
많은 분들이 5~3급 사이에 고생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정말 고생 많이 했습니다. 전설을 너무 가고싶어서 인벤 인증글에 올라온 파마부터 미드드루이드 무가옳(이건 뇌지컬이 안됨) 방밀 등 다해봤는데 4급이 한계였습니다. 왜냐하면 오래 걸리는 한판 게임 시간과 대만분들의 인성플레이가 멘탈을 터뜨려서 "아 안해"하고 쉬다가 중간에 덱 바꾸고 또 하다 한판지면 하기 싫어서 안하고 이런 패턴을 계속 반복 했기 때문이죠.
그러다 위니덱을 해봤는데 이게 전설찍기 정말 딱입니다. 저도 여러분들 처럼 5~3급 지박령이었습니다. 뇌지컬도 딸리고 끈기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위니는 생각이 그다지 필요없고 *빨리 끝납니다* 저희 한텐 딱인 덱이죠.
가끔 보면 어떤 카드 대체해도 되나요 이거 이걸로 대체 해도 되나요 물어 보시는 분들 있는데 안됩니다. 똑같이 만드세요. 대체 카드는 없습니다. 고르는자 꿰뚫목<- 꼭 만드세요. 그리고 졌다고 풀죽지 마시고 게임이 끝나자 마자 바로 게임시작을 누르세요. 오래 응디 붙이고 게임 하는게 중요합니다.
<공략 >
멀리건은 1,2코 하수인만 들고 나머진 다 갈으시면 되고 부엉이도 왠만하면 갈아주세요. 사제만나면 압도 들고 가셔도 됩니다.
광역기 생각해주세요. 신성화 신폭 빛폭 휘둘 이런거 생각하고 해야 합니다. 데미지 조금 손해 보더라도 이쁜 광역기각을 만들어 주면 안됩니다. 피 1로 남거나 애매하게 각만들어 주면 적은 말릴데로 말립니다.
늑대/아르거스가 패에 있으면 하수인 위치를 생각하면서 내주세요 임두임프 오른쪽 소환. 내루비안 위치, 임폭 오른쪽 소환 이정도 생각 하시고 해주시면 됩니다.
정말 좋은 덱 입니다. 만약 해봤는데 자주 진다라는건 아직 덱이 익숙하지 못하다는 소리니 끈기를 가지고 계속 해보세요. 이 글보시고 많은 분들이 위니로 전설 가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