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덱 구성 17 11 2
직업 특화 63% (직업 19 / 중립 11)
선호 옵션 죽음의 메아리 (17%) / 비밀 (17%) / 전투의 함성 (13%)
평균 비용 2.9
제작 가격 2960
3월 30일 전설달성 미드냥 공략(렉사르는 여러분 생각보다 강합니다) 작성자 : nosferatu | 작성/갱신일 : 03-31 | 조회수 : 26294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냥꾼 (12)
1 그물거미 x2
1 사냥꾼의 징표 x1
1 섬광 x1
2 곰 덫 x1
2 빙결의 덫 x1
2 신속 사격 x1
3 개들을 풀어라 x2
3 독수리뿔 장궁 x2
3 살상 명령 x2
3 야생의 벗 x2
4 사냥개조련사 x2
6 사바나 사자 x2
중립 (7)
2 단검 곡예사 x2
2 미치광이 과학자 x2
2 유령 들린 거미 x2
3 무쇠부리 올빼미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5 날뛰는 코도 x1
5 로데브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3.3% (4장)
  • 230.0% (9장)
  • 330.0% (9장)
  • 413.3% (4장)
  • 56.7% (2장)
  • 66.7% (2장)
  • 7+
덱 구성
  • 하수인56.7% (17장)
  • 주문36.7% (11장)
  • 무기6.7% (2장)
추가 설명
소개에 앞서..

안녕하세요 FULLMOON#3661 입니다. 
3월 전설은 피의 욕망 주술사와 미드레인지 사냥꾼, 그리고 낙타냥꾼을 이용하여 달았습니다.
(20급->8급-피욕수리, 8급->5급-낙타냥, 5급->전설등급-미드냥)

기타 인증은 아래에 이미지 파일로 첨부하겠습니다. 5급 부터 미드냥을 이용해서 등급을 올리고 1800위권에 전설안착후
400등대까지 올린 후에 현재는 순위에 상관없이 여러덱을 연습중입니다.
덱의 레시피는 Hornet님의 카피덱을 사용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략을 쓰게된 이유

현 메타에서 사냥꾼은 결코 하위티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최소 2티어 중상위권에 랭크하여도 손색이 없다고 봅니다.
1,2,3,4 메타에 결코 뒤지지 않으며 직업별 멀리건만 적정선에서 잡는다면 고승률로 올라갈 수 있다고 봅니다.

현재 등급전을 하면서 지켜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타최고의 오버파워인 비밀기사의 경우에 2급~3급에서 많이 상대한편이고
1급에서는 노루와 위니흑마가 많았던것 같습니다.(1급에서 3급까지 계속 왕복한 후 낸 추정적인 결과입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가장 많이 만난 상대는 위니흑과 리노흑 방밀 얼방 비밀기사 미드드루 손님 씹랄 컨사제 순이었습니다.
그리고 5급부근에서는 템포 법사가 강세를 보였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전체적인 승률은 손님전사 비밀기사 제외65퍼센트 내외였던것 같습니다.

위의 메타를 지배하는덱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에상가능한 변수의 대비와 멀리건입니다.
첫손패가 모든걸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금부터 공략에 들어가겠습니다.

직업별 공략

*****공통멀리건: 야생의 벗(선 후공 관계 없음)-야생의 벗은 사냥꾼이 가진 유일무이한 최고의 사기 카드입니다.*****

+조련사의 경우에는 후공일때 연계 카드가 2장이상 있을경우 들고 갑니다. 

1.비밀기사

많은 분들이 가장 우려하는 매치업입니다. 
현 메타에서 상성상 비밀기사를 완벽하게 이기는 덱은 거의 존재하지 않기때문에 그냥 변하게 생각하시고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 추천멀리건은 곰덫(덫을 집고 갑니다), 올빼미,유령거미,섬광,속사,개들을풀어라 순서입니다.

곰덫은 거의 모든 매치업에서 집고 갈정도로 좋은 카드 입니다. 1턴에 비밀지기를 던지지 않는경우에 가장 좋은 멀리건이며, 올빼미의 경우는 버프가 많이 걸리는 비밀기사의 특성을 죽이는 역할과 동전 보쓰꼬를 쉽게 잡아낼 수 있는 역할입니다. 속사의 경우에는 굳이 드로우가 아닌 3딜 주문으로 써주시면서 최대한 필드를 잡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섬광의 경우에는 초반에 상대핸드를 털어낼 수 있고 도전자 등판후에도 좋기 때문에 잡혔다면 집고 가줍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최대한 필드를 내주지 않는 플레이를 해주시고 그래도 진다면 어쩔 수 없습니다.

2.미드레인지 드루이드

요즘 미드드루는 일반 적으로 2살뿌 1다르 1티씨를 사용하는 추세가 많습니다.
추천 멀리건은 징표, 곰덫,과학자, 속사,단검,장궁,유령거미,벌목기,후공일경우 코도나 살상도 가져갑니다
코도가 가장 활약하는 매치업이며 고승률을 기록한 매치업입니다.
그물거미는 밀리건에서 우선순위는 아니지만 선공일경우에는 잡혀있다면 갈아버리지는않는 정도입니다.
선공 후공에 관계없이 가장 중요한건 유령거미인데요. 초반에 살아있는 뿌리토큰을 잡아내는냐 못하느냐가
승리를 향한 스노우 볼의 가장큰 시작점입니다. 상대가 1턴 살뿌를 던져놓았는데 2코하수인이 단검 뿐이라도 던집니다

이덱에서 단검곡예사의 중요도는 위니흑마와 사냥꾼외에 그렇게 큰 비중을 차지 하지 않습니다, 던지시길 바랍니다.

4,5턴 이후에 6마나 코스트 쯤에는 필드의 우선권을 미드냥이 가져갑니다. 발드는 항상 염두해 두시면서 그물거미살상,
그리고 토큰으로 정리하는 각을 만드시는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우선권을 가져가신 이후에는 돌냥 처럼 명치를 공격하셔서 상대방이 필드 정리에 힘을 쓰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6마나 전의 미드냥꾼의 템포가 더 빠르기 때문에 필드에서 뒤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타우릿산을 끊어주는 것 외에는 킬각만 피하시면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또한 공격력 7이상의 하수인이 없기에 나이사를 완벽히 피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드루이드의 경우 4,5번의 매칭 빼고 전승했습니다.

3.위니흑마

위니흑마는 처음에는 조금 애먹었지만 숙달된후에는 거의 무패라고 해도 좋을정도로 유리한 매칭이었습니다.
멀리건은 속사 곰덫 과학자 단검&개풀(선후공 관계 없습니다. 우선순위 또한 비슷합니다.), 징표, 코도)

요즘의 위니흑마는 예전에 쓰던 공허소환사와 말가니스가 들어가는 미드레인지성 위니흑마와는 다른
바다거인을 많이 채택하는 덱입니다. 하지만 바다거인 메타가 유행이든 뭐든 관계없습니다.

위니흑마의 최대 장점은 하사관과 압도를 이용한 이득을 보는 교환입니다. 필드를 불리는데 최적의 조건을 가진덱이죠.
그 중심이 되는 카드가 임프두목입니다. 3코스트에 나오던지 5마나즈음에 나오던지 토큰을 남기지 않고 정리하기란 매우 어렵고, 이 임프 토큰들이 연계카드에 의해서 필드를 주게 되는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의미해서 코도가 활약을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분명히 유리한 부분이 있는데 불구하고 지는 이유는 바로 누적딜과 카드의 남용에 있습니다(제 의견이에요)
첫번째로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이 바로 누적딜인데요. 많은 분들이 가장 쓰기 애매하다고 생각 되시는 카드중 하나가
바로 속사일겁니다. 드로우가 없는 미드냥이 가진 얼마 안되는 수단인데 함부로 쓰지 않고 패에 고이 모셔두는 경우를
많이 봐왔습니다. 속사는 그냥 2코스트 주문입니다. 2코스트의 값어치만 하면 됩니다. 그냥 편하게 자르세요.
화염임프나 단검에 쓰시던지 상관없습니다. 템포를 가져와야 이길 수 있습니다. 위니흑마는 압도적인 힘과 둠가드가
에상치 못한 킬각을 내기 때문에 피니쉬가 확실한 덱중 하나입니다. 오로지 누적데미지를 줄이고 필드를 가져오는데만 주력하시면 됩니다. 3코스트 살상명령, 조건부 5데미지지만 3코스트 주문입니다. 3코스트 값어치만 해도 충분합니다.

주문카드를 아끼지 않고(징표도 마찬가지) 스노우볼을 굴리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카드는 개풀입니다. 단검 개풀이 승리의 지름길이기도 하며. 좋은 승리의 이미지중 하나는 개풀살상입니다.
상대의 임폭이후 단검 개풀도 좋지만. 개풀의 돌진을 무시할 수 없는데다가, 위니흑마는 광역기가 없어서 결국 임프 토큰으로 정리 해야합니다. 패에 살상이 있다면 명치충이 되는것도 좋은 승리 방법입니다,

로데브의 경우도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필드가 비슷한경우에 5코스트에 던지는 로데브는 매우 위협적이며
전장을 가져오는 지름길 입니다. 위니흑마의 필드 장악력을 책임지는게 고효율의 주문이기때문에 굉장한 영햘력을 행사합니다. 멀리건에는 들고 가지 않습니다.

4.리노흑마

리노흑마는 운에 모든걸 맡기고 플레이합니다. 장기적으로 봐서 이기는 방법도 있고 단기간에 끝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기간에 어그로 포지션을 취할만한 공격적인 장궁 단검,조련사도 좋지만
리노흑마유저라면 상대가 사냥꾼을 확인함과 동시에 모든걸 포기하고 리노를 잡으려는 노오오오오오력을 하는경우가 많아서 별 의미는 없습니다.
오히려 거흑을 상대한는 느낌으로 플레이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며 용거 암불에 관해서만 주의를 해주시면 반반정도의 승률을 챙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 멀리건은 곰덫, 올빼미, 유령거미, 징표, 단검, 장궁,벌목기입니다.
살상명령은 도발이 걸린게 아니라면 상대 하수인에게 쓰지 않고 핸드에 아껴둡니다.(브란만큼은 에외가 될 수 있습니다)
계속적인 어그로 포지션으로 상대가 정리를 유도하고 광역기를 사용하게끔해야 승리 확률이 높아집니다. 


5.얼방법사

얼방법사의 매칭 멀리건은 딱히 적을 수 없습니다.
만나기전에는 템포법사인지 아닌지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6.방밀전사

추천멀리건 징표, 과학자, 빙덫, 곰덫, 장궁, 속사, 벌목기, 로데브
방밀전사는 6;4 정도로 유리한 축에 드는 매치업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안그래도 느린 방밀의 템포를 더욱 느리게 하는것입니다,
방밀과 상대를하면 가장 문제시 되는 부분이 딜의 부족입니다.
딜이 안그래도 부족할 수 있는 매칭에서 최악의 플레이가 방패 여전사를 빙덫으로 띄우는 건데요.
거의 확정패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때문에 초반에 어떻게든 빙덫을 사용하는게 좋다고 봅니다,(아버지나 이세라를 띄우려고 가져간다는것은 이미 게임 패배입니다)
템포를 가져온 후의 공격적이 필드의 포지션이 가장 중요하며 조련사가 가장 많이 활약하는 매칭이기도 합니다.
1턴 그물거미는 잘 내지 않습니다.방제작의 먹이가 될바에 버프를 줍시다,
(많은 분들이 그물거미를 선 후공에 관계없이 1턴에 던지시지만 1턴 후공에 한해서는 동전을 아끼거나, 동전 2코하수인이 더 좋은 판단일 수 있습니다. 후공 1코에 던져도 되는 경우는 상대가 1턴을 넘기고 핸드에 야벗이 있는경우뿐이라고 보시고 그외에는 버프와 함께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5코에 내던지 4코에 내던지 그물거미 조련사는 합게 스탯 7/6에 죽음의 메아리, 도발도 있습니다. 사실상 오피인거죠. 이점을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7.씹랄

기도하시면서 정리에 모든 힘을 쏟읍시다, 하수인에게 맞는 누적딜을 최소화 하는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간절히 기도하면 우주가 나서서 도와줍니다)

8.컨사제

추천 멀리건 그물거미, 과학자, 살상,징표,장궁
상대는 이미 상대자신의 덱과 싸우고 있습니다. 우리도 실력으로 징표박고. 실력으로 1턴그물 2턴 과학자 3턴 살상으로
죽군 잡아줍시다,

초반에 필드에 등판하는 죽음의 군주가 크는것 외에는 그리 어렵지 않은 매치업입니다만 그 한수가 나와서 질거 같다 싶으시면 서렌치고 나가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마치며

간단한 설명은 이상이며 기타 자세한 상황에서의 행동이나
멀리건에서 이거랑 이거가 같이 나왔는데 무었을 잡고 무었을 갈아야하나 상세 설명은 댓글로 해주세요
친창은 자리가 없어서 댓글에 배틀태그 남기시면 직접 걸겠습니다. (안남기시면 안받을거에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