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3 11 6
직업 특화 63% (직업 19 / 중립 11)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3%) / 교환성 (3%) / 죽음의 메아리 (3%)
평균 비용 3.8
제작 가격 11680
방패병 (일반전) 작성자 : wheresmyown | 작성/갱신일 : 04-02 | 조회수 : 421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10)
1 격돌 x2
1 마무리 일격 x1
1 방패 밀쳐내기 x2
2 강타 x2
2 방패 올리기 x2
2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x2
4 죽음의 이빨 x2
5 난투 x2
5 방패 여전사 x2
7 피의 울음소리 x2
중립 (9)
2 불꽃 곡예사 x1
2 주둔지 사령관 x2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엘리스 스타시커 x1
5 심판관 트루하트 x1
5 연합용사 사라아드 x1
6 고위 성전사 x2
9 네파리안 x1
10 서리 거인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6.7% (5장)
  • 230.0% (9장)
  • 3
  • 413.3% (4장)
  • 520.0% (6장)
  • 66.7% (2장)
  • 7+13.3% (4장)
덱 구성
  • 하수인43.3% (13장)
  • 주문36.7% (11장)
  • 무기20.0% (6장)
추가 설명
 [1. 개요]
 기본적으로 컨트롤 전사≒방밀 전사와 비슷한 틀을 가지고 있는 덱입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클래식한 방밀 전사는 방어구 제작자와 복수, 고통의 수행사제나 구울같이 가벼운 카드들로 

 드로우, 필드정리에 해법을 찾으면서 초반을 버티고 7,8마나 이상 시점부터 힘을 발휘하는 

 무거운 전설 카드들로 뒷심을 갖추고 알렉스트라자, 그롬마쉬 헬스크림으로 피니시까지 

갖추는 구성을 가지는데, 이 덱은 상기한 카드들의 연계보다는 영웅 능력의 활용에 비중을 더 두고 

아예 자원싸움을 하면서 더 탈진지향적으로 굴려야 한다는 게 되겠네요.










 [2. 키카드]

  
 방밀 전사의 핵심이나 다름없는 카듭니다. 안정적인 방어도를 바탕으로 무기를 사용해 후반 필드 정리를 좀 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게 되고 방패 밀쳐내기의 효율이 급상승하는 데다가 탈진전까지 바라보기도 좋습니다.   














이 덱은 방어도 확보를 중시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고, 그 방어도를 기반으로 좀 더 안정적으로 무기를 사용할 수 있죠.

  



 격돌이 2장 들어가는 이유는 초반 어그로덱들을 상대할 때 무기나 저코스트 하수인과 함께 사용해 드로우를 보면서 필드 정리를 할 수 있는 수단이 되기도 하는데다, 후반에 탈진전을 바라보고 그냥 모자란 2딜을 채워주는 카드로 사용할 수도 있는 유연성 때문입니다. 물론 임프 폭발이나 개들을 풀어라, 신병 소집처럼 개체수로 밀어붙이는 어그로 덱들을 상대할 때 복수나 소용돌이보다 효율이 떨어지는 건 사실이긴 합니다만, 이 덱에서는 방어도 확보가 어느정도 되고, 단순히 필드싸움을 해 주는 하수인보다는 무기와 필드 정리 주문들에 비중을 조금 더 실었기 때문에 버티면서 정리할 수가 있습니다. 오히려 4코스트 이상의 부담스러운 하수인들이 한 턴에 하나씩 깔리는 상황에 대처하는 데는 격돌이 훨씬 더 효율적이기도 하고요. 


 방패 막기는 어그로 덱들 상대로는 정말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사용하면 무조건 드로우를 하나 보기 때문에 느린 템포의 게임에서는 오히려 탈진 피해를 앞당기는 효과가 나기도 하죠. 이 점 때문에 방막을 아예 빼고 저코스트 하수인을 넣고 돌려봤지만 딱히 어그로덱 상대로 버티는 데 더 좋지도 않고 오히려 드로우가 필요할 때 그냥 하수인만 달랑 나가고 핸드 말림을 해소하는 데 어려움이 더 심했습니다. 그래서 방막을 넣되 상대하는 덱에 따라 아예 방막을 사용해서 드로우를 볼 것인지 아니면 황금 원숭이를 볼 때까지 최대한 아끼다 재료로 쓸 것인지 신중히 고려하면서 플레이하는 게 더 낫다는 결론을 내리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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