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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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ladin : Uther Lightbringer | |
| 덱 구성 | 20 7 3 |
| 직업 특화 | 50% (직업 15 / 중립 15)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0%) / 천상의 보호막 (17%) / 돌진 (10%) |
| 평균 비용 | 2.7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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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초기화되서 이덱넣고 돌리고있는데 전설뒷면이든 뭐든 무참히 씹어먹네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밸런스가 잘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제 의견을 쓰겠습니다.
톱니망치는 2-3이라는 무기치고는 그닥인 스탯이지만 천상의보호막과 도발이라는 효과를 걸어줌으로써
위기순간 버티기, 갑판원과의 연계, 좋은 필드정리 등으로 사용할 수 있어 채택했습니다.
병력소집 2개 덱도 써봤지만 1개와 별 차이를 못느끼고, 무기가 많은 덱의 특성상
무기가 빛정으로 바뀌면 손해보는 경우가 생겨 1장을 뺐습니다.
이 덱은 드로우가 심각하게 말리는 위니덱은 아니기 때문에 드로우 관리를 할 수있고,
멀리건으로 신의 은총 2개 잡히면 토하면서 게임하는 경우가 생겨 제외했습니다.
상대적으로 무기가 많은 덱의 특성상 돌진을 기대할 수 있어 1장 넣었습니다. 2장은 애매해서..
필드는 밀려있고 지금 당장 명치 때려야하는데 후반에 계속 신병소환하면 답답합니다...
그리고 어그로덱 상대로는 (씹랄을 제일많이 만남)힐이나 방패를 듦으로써 버티기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씹랄을 많이 만나다 보니 명치가 둠빠따에 너덜너덜 해졌는데, 박사붐 대신 티리온을 넣으니
지구력도 높아지고 내 나머지 작은 하수인들 지키기에 용이하며, 죽메인
이
꾸준딜을 넣을 수 있어 씁니다.
멀리건 + 상대법
공통 멀리건으로 핀리, 거미, 기수, 보쓴꼬, 병력소집 등이 있습니다.
핀리 영능은 고정 사격>드로우>토템, 화염, 힐, 방어>칼 흉포 라고 생각합니다.
전사- 도끼에 찍히는거 싫으니까 단검은 갈아주시고, 울다만이나 왕축이 나오면 잡아줍니다.
주술사 - 이구간은 거의 씹랄. 필드전개 능력으로 갈리기 때문에 저코를 많이 잡아주시고,
진은검이 잡힌다면 들고갑니다.
도적 - 거의 만나본적 없지만 최대한 천상의 보호막 위주에다가 버프를 거는 형식으로 해주세요.
초반 밴클리프 대비용으로 울다만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사냥꾼 - 만나본적 없음. 요즘 덫은 대부분 빙덫 뱀덫이니까 잘 생각해서 플레이 하세요.
성기사 - 비밀/멀록. 둘다 그냥 신성화 각을 보시면서 죽메/천상의 보호막으로 껄끄럽게 만드시고 명치 때립시다.
성급한 버프는 알도르를 부르니 조심.
드루이드 - 빠른 펌핑이 가능하므로 울다만이 보인다면 1장정도는 집습니다. 로데브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흑마 - 위니일 경우 신성화가 보이면 무조건 집고, 닥명치보단 필드정리를 하시면서 하는게 좋습니다. 리노 흑마일
경우 광역기를 의식해 주시고, 신의 은총으로 많은 드로우를 보시는 게 좋습니다. 진은검이 잡히면 들고갑니다.(임두)
마법사 - 전부 얼방이었네요. 광역기도 많고 얼회-종말이 콤보는 어지간하면 막기 힘듭니다. 초반에 딜누적을 얼마나
잘하느냐가 승리의 열쇠. 역시 로데브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꼭 킬각 아니어도 필드 유지용으로 쓰셔도 되요.
사제 - 힘축 잡히면 집습니다. (공격력 4만들기) 성직자 드로우 각 많이 못보게 해주시고, 천보와 거미로 신폭각 애매하 게 해주세요. 단, 티리온은 안내시는게 좋습니다. 정배나 생매장 당하면 그대로 역전나와요..
ps.이거 글쓰는거 엄청 쉬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힘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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