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메뉴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
전체서비스
[(구) 덱 시뮬레이터]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4
12
4
직업 특화
63% (직업 19 / 중립 11)
선호 옵션
도발 (7%) / 죽음의 메아리 (7%) / 전투의 함성 (3%)
평균 비용
2.5
제작 가격
4360
4월 4일// 시즌초에 전설 달성한 엘리스 손놈
작성자 : Zindo | 작성/갱신일 : 04-04 | 조회수 : 21201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전사 (10)
0
내면의 분노
x2
1
격돌
x2
1
마무리 일격
x2
1
소용돌이
x2
2
방어구 제작자
x2
2
방패 올리기
x2
2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x2
2
전투 격노
x2
4
죽음의 이빨
x2
8
그롬마쉬 헬스크림
x1
중립 (6)
2
광기의 화염술사
x2
2
불안정한 구울
x2
3
고통의 수행사제
x2
4
공포의 해적
x2
4
엘리스 스타시커
x1
5
험상궂은 손님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6.7% (2장)
1
20.0% (6장)
2
40.0% (12장)
3
6.7% (2장)
4
16.7% (5장)
5
6.7% (2장)
6
7+
3.3% (1장)
덱 구성
하수인
46.7% (14장)
주문
40.0% (12장)
무기
13.3% (4장)
추가 설명
새벽에 1급 파킹하고 일어나서 마저 전설달았습니다 시즌초라 확실히 빡세기도 했습니다
노루도 돌려보고 얼방도 돌려보고 위니흑마도 굴려봤지만 전사가 가장 안정적이였습니다
일단 덱은 제가 직접 제작한거고 등급전에서 만나는 손놈 및 덱게시판에서 약간 다른 카드구성에 대해서
먼저 짚고 갈게요
넷 다 전부 좋은 하수인이긴 하지만 제 덱은 손님을 펌핑 시키는데 모든걸 쏟아 부은 덱입니다
아무리 동코스트 대비 효율이 좋은 하수인이더라도 덱의 특수성을 생각했을때에는 카드가 아깝습니다
이 덱의 핵심은 빠른 손님 펌핑을 위한 펌핑도구 및 펌핑 재료 서치에 주 목적이 있습니다 먼저
방패 막기가 왜 들어가있느냐? 손님이 패가 잘풀리면 좋지만 패가 안풀릴경우 초반을 얻어 터지는경우가
나옵니다 덱압축+생명력 연장에 목적이 있습니다 + 초반에 별다른 액션을 취하지 않은채로 방막을쓰면
방밀로 오해할수도 있으니 그점또한 쏠쏠합니다 다음카드로
손놈전사의 꽃이자 핵심 핵 발전소같은 녀석입니다 이녀석이 없다면 이덱은 성립할수가 없습니다
일단 이녀석의 가장큰 장점은 주문만 사용하면 소용돌이 효과를 최대 두번은 볼수 있다는 것이죠
손놈의 대표적인 전개 콤보
이 4개중에 3개가 확보되어야 손님 펌핑이 가능합니다
돌겜을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매판마다 이런 콤보들이 갖춰지는것이 아닙니다
이런 조건을 갖추려면 운빨이 좋거나 드로우를 많이해서 확률을 높이거나 대체카드가 있어야하죠
그 대체에 적합한게 바로 광기입니다
주로 제가 애용하는 콤보중 하나가
7코스트에 가능하지만 이것으로 5/1 3/2 3/3 3/3 손놈 4마리가 전개됩니다
위니상대로 매우 막강하죠 또한 카드패가 말렸을때 드로우로 이걸 해결 해야하는데
패에 손님이 없어서 드로우 펌핑을 해야할때는 상황에 맞게 드로우를 엄청나게 땡길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놈은 왜들어가 있느냐???
방밀과 컨사제 잡히면 일반 손님은 그냥 손가락빨다가 나가야합니다 절대적 불리한 상성입니다
이 두녀석을 만나면 손놈은 그냥 전투격노용 노예로 불리시고 원숭이를 빨리잡고
기도메타를 해야합니다. 그래도 일말의 희망이 생기는법이죠 ㅇㅇ
★ 카드의 전술적인 사용은 이정도만 설명해도 응용가능하리라 보고 공통적인 시작손패와
전직업 공통 첫 시작손패입니다 전사의 가장큰 장점이자 핵심은 고효율 무기입니다
초반을 안정적으로 넘어가냐 못넘어가냐는 무기를 잡냐 못잡냐에 갈립니다
상대가 어그로성 위니덱이다
요놈도 잡아줍시다 1:1로 화염임프 단검곡예사 하사관 병력 소집등 다때려잡습니다
만약에 이놈이 한턴생존한다?
저격기 없으면 최소 수행사제 2드로우 보장합니다 드로우를 많이 할수록 손놈 펌핑재료가
손에 모일 확률이
높아지죠 거기에 고통의 수행사제가 상처입고 살아남았는데 정리조차 안했다?
전투격노가 최소 2드로우 보장되기 때문에 고효율 드로우카드가 됩니다
상대필드에 위니가 조금 남아있다고 하나 이정도로 드로우가 풀리게 되면
4턴에 전개 성공하면 위니상대로 승기 잡습니다
만약 손패에 두카드가 확보되어있다면 이게임은 승리입니다
여기까지는 정말 이상적인 시나리오고
★ 손패가 말렸을때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가? 이게 어렵고 더 중요한 것이죠
후공에 시작 손패가 이렇다고 칩시다 정말 암울하고 노답인 상황입니다
이때에는 상대 직업에 따라 카드를 어떻게 쓸것인지 고민을 해야 합니다 어그로상대로..
짜잔 1턴에 이녀석이 등장했습니다. 이거 살려뒀다간 엄청아플텐데
1턴 드로우가 되었습니다 허허... 손패가 매우 쓸모 없군요
화염임프한테 맞자니 아프고 그렇다고 머할것도 없고
나가야 할까요? 정답은 X 입니다
화염임프상대로 교환비도 안좋을 뿐더러
두개가 전개되면서 제작자가 커팅당하면 여기서 게임 끝날수도 있습니다
안타깝지만 참아줍시다
2턴이 시작되었습니다
사과맨이 등판하였습니다 그리고 임프는 명치를 갈겼네
2턴째 뽑은 카드는
무기가 없는데 이녀석이라니 정말 쓸모가 없습니다
사용하여
커팅해줍시다 이놈은 확실히
컷을 해둬야 합니다
3턴 상대시작~
임프 두목 등판하고 화염임프한테 또쳐맞습니다...
3턴 시작 오 이글도끼가 드로우됬군요 장착하고 화임을 패죽입시다
그리고 코스트가 1코로 감소된
이녀석 등판시켜서 몸을 지켜줍시다
4턴 시작 .....
허허 3뎀이 뜨고 해적잡히고 임프두목한테 명치를 또 맞았네요
3+3+3+2 벌써 체력은 19입니다
광기가 드로우 됬습니다 체력이 없는데 더이상 손님을 기다리다가
맞아죽을거 같네요 선택을 내려야할 시기가 왔습니다
4코스트 소모하여 전개한후에 임프두목을 이글도끼로 내려칩니다 상대필드
임프두목의 체력은 1인상태로 남아있네요 여기서 동전을 써줍시다
VS
필드는 역전되고 흑마의 5턴 선공이네요
맙소사 3개가 등판합니다 그리고 광기는 임프에게 교환당했네요
흑마가 필드가 불어났으나 잠재적 위험요소지 당장의 위험요소는 아닙니다 숨고를 시간이 생겼을때
손님을 찾아야 합니다
드로우가 되었으나 역시나 문제는 손님
손패에 1턴부터 썩고있던 전투격노를 사용합시다
2장 드로우
오..... 손님이 드디어.. 하지만 코스트가 없다
구울을 내고 생명연장을 꿈꿉시다
아르거스 등판 구울쓸리고 방어도 3추가된후~ 공허방랑자에 명치를 맞습니다
6턴 전사의 쇼타임이시작됩니다
손님 잔치가 벌어지고 방어도는 덤입니다~ 위니흑마 힘빠지고 놀고있던 두번째격노
사용..
허허 흑마 힘빠지네요 이정도면 끝났군요 이제는 마격과 손님으로 흑마를 잘라먹으면서
흑마를 골로 보내줍시다^^
길어져서 여기까지만 쓰겠습니다~ 질문은 댓글로 받습니다
코멘트
코멘트(
0
)
로그인
PC화면
퀵링크
설정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불법촬영물신고안내
(주)인벤
▲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