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덱은 템포(?)가 조금 빠릅니다
용맹전사 역할은 성기사의 천보를 벗기며, 2코스트에 낼게 생기고(필드를 먹고), 누더기 체력5짜리 절개나 비룡,벌목기의 4데미지와 같이 연계하여 사용가능, 덕분에 1데미지 모자란것을 잡을수도 있고, 1데미지 칼데미지를 대신하여 명치가 덜아프고, 패말림이 적습니다.
보통 기름도적, 도적들은 기습요원 혹은 기습요원 밴클을 멀리건에서 잡으려 하지만, 이덱은 용맹전사가 있기에 패말림이 더 적습니다.
언뜻 보기에 쓰레기처럼 보일수 있지만, 칼로 정리를 막아, 스탯이 개후진 치봇을 안써도 됩니다.
추가로 여교사를 안넣고, 벌목기를 넣은이유는, 울다만,법규,압도, 등등으로 정리가 쉽고, 땜장이 암걸리고, 광역기 맞으면 어차피 다쓸립니다.
하하맨이 없는대신, 광역기가 정리 당해도, 기름 바를게 생깁니다.
박사붐은 제가 5코 하수인(누더기,치봇)을 안넣은 대신, 6코전에 최대한 몰아붙이고, 그다음턴 박사붐으로 더욱 압박하기에 넣었습니다.
이덱 운영의 기본을 말씀드리자면, 파마가 생각없이 코스트대로 카드를 내는것 비슷하게, 코스트대로 미리 할것을 생각해야 됩니다. 체스하신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초반에 상대하수인 잡겠다고 기습을 상대 하수인 보이자마자 쓴다거나 하면 연계수단이 없어서 오히려 힘듭니다.
사실 이것은 상대가 명치냐 미드냐 운영이냐에 따라 달라지지만, 이덱에서 연계는 중요하다는 사실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운영법은 이렇습니다광역기덱에는 킬각을 재기 직전에 로데브로 틀어막는다던가,
사제, 리노덱들에는 마음가짐을 아껴 기름으로 한번에 죽인다던가,
명치덱에는 내가먼저 상대명치를 뜯어놔야되고,(못 뜯으면 노답, 이 이유로 치봇을 쓰고 싶다는 사람이 있을 수 있으나, 치봇은 5코 33이기에 필드싸움도 별로고, 그전에 명치가 털립니다.)
전사는 자꾸 무기공격력 어긋나게 하수인 낸다던가,(경험이 필요)
음.. 얼법은 최대한 노력하다가 안되면 접으면 됩니다.이덱 승률은 하면 등급이 올라가긴 합니다.
솔직히 제 손이 안되서 그런지 몰라도, 요즘은 이 기름도적빼고, 등급을 올릴 수가 없네요. 솔직히 딴덱하면 운빨들이 너무 심합니다..
ㅜㅜ결론은 용맹전사 진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