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덱 구성 16 12 2
직업 특화 66% (직업 20 / 중립 10)
선호 옵션 비밀 (20%) / 전투의 함성 (17%) / 죽음의 메아리 (13%)
평균 비용 3.0
제작 가격 7340
[4/15 전설] 파마 성기사 작성자 : 이노브 | 작성/갱신일 : 04-15 | 조회수 : 7023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성기사 (14)
1 경쟁심 x1
1 고귀한 희생 x2
1 구원 x1
1 앙갚음 x2
2 보호막을 쓴 꼬마로봇 x2
3 병력 소집 x2
3 신성화 x2
3 신의 은총 x1
3 울다만의 수호자 x1
3 톱니망치 x1
4 왕의 축복 x1
4 용사의 진은검 x1
5 수수께끼의 도전자 x2
8 티리온 폴드링 x1
중립 (7)
1 비밀지기 x2
2 단검 곡예사 x2
2 유령 들린 거미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5 로데브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1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6.7% (8장)
  • 216.7% (5장)
  • 323.3% (7장)
  • 413.3% (4장)
  • 513.3% (4장)
  • 6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53.3% (16장)
  • 주문40.0% (12장)
  • 무기6.7% (2장)
추가 설명

2016년 4/15 첫 전설을 달성했습니다.
2티어덱으로 내려간 파마덱이지만 여전히 강력한것 같습니다.  빠르게 등급을 올리시고 싶으신분에게 추천해드립니다.


현재 이덱이 거의 보편화된 파마덱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저는 유령들린거미를 한장 빼고 은총을 한장 넣었습니다. 초반에 비밀이 많이 들려 패가 마를수있는 위험을 방지하는것과 방밀, 사제 등 컨트롤덱에게 대처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카드입니다.


멀리건으로 들고갈 카드 : 



보편적으로는 이렇게 들고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첫 멀리건에 비밀지기와 비밀이 같이 걸렸을때에는 비밀을 교체하지마시구요.
비밀만 걸렸을 경우에는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초반에 비밀을 들고간다면 나중에 패가 마를 확률이 높아집니다.

선공일때는 코스트에 따라 차근차근 카드를 내주시면됩니다.

후공일때는 상황에따라 다른데, 만약에 내 핸드에 2코스트 하수인이 많다고 할때 첫턴에 동전을 내고 하수인을 내는것이 좋지만, 그런 상황이 아닐경우 동전을 아끼시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5턴에 수수께끼도전자를 빠르게 내는것이 덱압축으로 인한 패말림현상을 방지하고 필드장악을 무조건적으로 할수있게 만들어 줍니다.
만약에 핸드에 수수께끼도전자가 걸리지 않았고, 필드가 불리한 상황이라면 그냥 쓰세요.
그리고 기본적인 공략이지만, 2코스트 하수인들중에서 단검곡예사, 보쓴꼬, 거미가 있다면 내야하는 순서는

보쓴꼬 > 거미 > 곡예사 순입니다. 곡예사를 2턴에 낸다면 죽을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자칫하다가는 필드를 먹힐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욕심부리지않고 곡예사를 먼저 내지 않도록 합니다.


직업별 공략


1. 흑마 :

1) 위니흑마

현재 가장많이 보이는흑마는 위니흑마죠. 위니흑마가 강력하다고는 하나 위니상대로 파마가 승률이 더좋습니다. 초반 필드를 뺏기지 않는것으로 우선순위로 하고 만약 뺏기더라도 신성화가 있기때문에 포기하지말고 하시면 역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위니 상대로 멀리건에 신성화 한장이나 고귀한 희생 한장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 리노흑마 또는 용흑마

위니 다음으로 많이 보이는 흑마입니다. 카드 드로우를 계속해서 보다가 제압기들과 강력한 하수인들로 후반을 보는 덱이죠. 만약 상대 흑마가 이런 덱인것을 알았을때, 항상 제압기를 고려하셔서 하수인을 막내지마시고 아끼시면서 내는것이 중요합니다.




2. 전사:


1) 손놈전사 : 성기사에게 전사는 정말 만나기 싫은 상대죠. 전사의 덱은 손놈과 방밀 인데 둘다 파마가 불리합니다. 우선 손놈덱 상대로는 필드를 뺏기지않는것이 중요합니다. 필드를 뺏기고 손놈이 불어나는순간 게임이 끝나기때문에 무조건적으로 필드장악력이 가장중요합니다. 



2) 방밀전사 : 저는 차라리 손놈보다는 방밀이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방밀을 상대할경우에는 빠르게 달려주세요. 하지만 빠르게 달리면서도 난투가 있을것을 생각하며 핸드에 히든카드 한두장정도는 남겨주세요. 그렇게 난투 , 마격 등 제압기를 썼다면 하수인들을 하나둘씩 내주시면됩니다.






3. 사냥꾼 : 사냥꾼의 경우에는 돌냥이 거의 보이지않고 미드냥꾼이 가끔 보입니다. 미드냥꾼을 상대로는 비밀을 상대하기가 골치아픕니다. 빙덫과 폭덫을 생각하며 일부러 치지않는 플레이로 비밀을 빼주세요.





4. 주술사 : 주술사는 클수리와 어그로쓰랄이있는데, 클수리 상대는 별로 만나보진못했지만, 파마가 더 유리한것 같습니다. 따라서 그냥 차근차근 하시면 무난하게 이기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그로쓰랄은 패가 좀만 잘풀린다면 몇턴만에 명치가 터지시는걸 볼수있습니다.. 도발도 별로없는 성기사인데다가 필드 싸움을 해야하는데 무시하고 명치만 달리기때문에 4:6으로 파마가 불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상대하실때에는 필드장악은 무조건적으로 하셔야하고 빠르게 하수인을 내셔서 누가 먼저 명치가 터지나 싸움을 하셔야 합니다..




5. 드루이드 : 현재 1티어덱이고 강력한 노루이지만, 노루와 파마의 상성은 파마가 더 강력합니다. 초반에 차근차근 필드를 장악하시다가 하수인을 정리해주시면서 명치를 패주시면 됩니다. 노루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 명치피와 하수인 정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하수인 정리를 하지않다가 야포맞고 한순간에 죽을수도 있기때문에 정리를 무조건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6. 마법사 :

1) 얼법 : 얼법을 상대하실때에는 핸드에 좋은카드를 한두개씩 남기고, 필드를 장악하여 얼음방패를 빠르게 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얼음방패를 빠르게 빼지못한다면 게임은 진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리고 만약 명치피가 30이 아니고, 진은검이 잡혔을경우 과감하게 진은검을 써주세요. 얼법상대로는 피 1~2가 승패를 좌우하기때문에 명치 보호가 우선입니다.

2) 템포법사: 템포법사는 성기사가 상대하기 정말 까다롭죠.. 불꽃고리 전사도 잡아내기 힘든데다가 필드가 장악당하기 너무쉽습니다. 역시 승패를 좌우하는건 초중반 필드싸움이라고 할수있죠. 여기서 필드를 먹느냐 못먹느냐가 중요합니다.





7. 성기사:

1) 파마: 파마 미러전은 간단합니다. 필드 먼저먹고 수수께끼 먼저나오는사람이 이겨요.

2) 멀록기사: 멀록기사상대로는 패가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내패가 잘나와서 도전자를 빠르게내서 명치피를 빠르게 깎느냐 못깎느냐가 중요합니다 . 되도록이면 하수인정리는 하지마시고 명치만 때려주세요. 어짜피 멀록기사의 정리콤보는 평등신성화 , 종말 또는 평등광기 이기때문에 필드정리하면 불리해집니다.




8. 사제 : 현재 사제는 거의 컨트롤사제 덱이죠. 파마기사에겐 카운터급으로 치명적인 상성입니다. 필드 장악력도 강력하고, 제압기도 강력하기때문에 3:7 수준으로 불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제를 상대로는 항상 생각하셔야할것이 빛폭탄,신성한폭발, 아키나이 치마, 생매장 입니다. 특히 빛폭탄은 하수인을 마구마구 내다가 제압당한후 게임이 한순간에 끝날수도 있기 때문에 사제상대로는 게임을 천천히 바라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코스트대로 빠르게 달리지말고 광역기를 생각하며 제압기가 빠질때마다 중요한 카드를 하나씩 내면서 플레이 해주세요.


9. 도적 : 빠르게 달리세요!!!! 시간을 주면 안됩니다.


공략을 마치면서:
현재 덱들이 거의 파마기사를 카운터치기 위한 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예전보다 힘든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파마기사는 수수께끼도전자가 나온다면 욕이나올정도로 강력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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