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일일퀘스트 깨던 중에 도적도 빨리 일퀘를 깰 순 없을까! 에서 출발한 덱입니다.
먼저 멀리건은 최대한 하수인 위주로 잡고 가 주시면 되겠고 베스트는 선공일 시 1코 해적단원 2코 무기, 후공일 시 동전+데피아즈단+그밟 콤보입니다. (꿈의 콤보는 후공 동전+데피아즈단+그밟+데피아즈단+그밟+데피아즈단 이지만 저도 한번밖에 못해봤네요...ㅠ.ㅠ)
운영은 상대 자잘한 하수인들을 무기로 잘라 주고 최대한 내 하수인들을 지키며 명치에 잔딜을 꽂아주시면 되겠습니다. 1코 주문인 냉혈과 맹독을 활용하여 초반부터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냉혈이 생각보다 굉장히 어그로덱에 좋은 주문입니다)
원래 굴러가지 않을 것 같았는데 의외로 컨트롤 덱 상대로 패말림도 적고 어그로성이 짙어 승률이 꽤 나옵니다. 패수급이 부족해질 때가 있을 것 같아서 점쟁이도 사용해보고 했는데 역캐리각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 뺐습니다.
적의 광역기 각이 마법사 6~7코, 사제 5코, 흑마 3코 (전사는 논외로...) 이기 때문에 5턴 안에 필드 하수인으로 최대한 딜을 뽑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광역기가 나오고 나서도 필드전개하고 명치 치는 하수인이 생각보다 쉽게 깔려서 이른 시간에 광역기가 터져도 딜을 계속 넣어줄 수 있습니다.
4~5턴부터 나오기 시작하는 도발 하수인들을 혼절(2장)이나 올빼미로 뚫어주시고 비전+냉혈, 리로이 그리고 그밟을 사용해서 명치를 박살내시면 됩니다.(리로이가 없으면 기수2로 대체해주셔도 됩니다. 기수+냉혈 콤보가 꽤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