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13 17 0
직업 특화 86% (직업 26 / 중립 4)
선호 옵션 비밀 (10%) / 죽음의 메아리 (7%) / 빙결 (7%)
평균 비용 2.6
제작 가격 1860
노전설덱으로 전설가는 역설[운영법/멀리건] 작성자 : 꾸니쓰 | 작성/갱신일 : 04-23 | 조회수 : 4518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마법사 (14)
1 마나 지룡 x2
1 비전 작렬 x2
1 신비한 화살 x2
2 마술사의 수습생 x2
2 불안정한 차원문 x2
2 얼음 화살 x2
2 화염포 x2
3 거울상 x2
3 마법 차단 x1
3 불꽃꼬리 전사 x2
3 신비한 지능 x2
4 물의 정령 x1
4 화염구 x2
5 에테리얼 창조술사 x2
중립 (2)
2 미치광이 과학자 x2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0.0% (6장)
  • 233.3% (10장)
  • 323.3% (7장)
  • 416.7% (5장)
  • 56.7% (2장)
  • 6
  • 7+
덱 구성
  • 하수인43.3% (13장)
  • 주문56.7% (17장)
  • 무기
추가 설명

 

 

정석적인 템포메이지에서 크게 변화없이 짠 덱입니다. 전설이 없어서 뒷심이 부족하기 때문에

템포를 최대한 앞당겨서 짠 덱입니다.

덱이 생각보다 굉장히 가볍고 거울상 2장의 존재 때문에 현재 1티어덱과 비벼볼만한 여지가 있습니다.

전설카드를 가지고 있긴하지만 가볍게 덱을 짜고 패말림을 줄이고자 하다보니 결국 전설이 다빠져버리고

노전설덱으로 전설까지 왔네요. 시험 끝나면 덱별 운영법도 간략히 작성해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직업별 공략/멀리건카드 운영법 할께요.

플레이 영샹같은경우는 유튜브에 템포법사/퍄퍄법사 치시면 강의영상이 많아서 보시고 참조하시면

됩니다.

 

시간없으신분/글 읽기 귀찮은 분을 위한 선 3줄 요약

1. 1~2코 하수인 무조건 찾아야됌. 귀찮으면 저코주문 1장/1~2코 하수인 1장 외엔 다 멀리건 ㄱㄱ

2. 기본적으로 6코이상 카드가 없기때문에 뒷심이 매우 떨어짐 몰아쳐야됌

3. 4데미지 이상 광역기를 매우 주의해야됌. 맞고 사는 카드가 없음.

 

기본 멀리건

1~2코 하수인을 반드시 1장 이상 찾아와야 됍니다. 템포법사 자체가 하수인이 많지 않기떄문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아 합니다. 만약 첫 멀리건패를 다집어넣고 다시뽑아도 1~2코 하수인이 안잡히면 어쩔수가없습니다.

하수인을 주문으로 제거하면서 기다리는 수밖에요..

그리고 3코스트 이상카드는 전부 멀리건할때 도로 덱어 던져버리면 됩니다.

(가져가도 돼는 경우에는 직업별로 후술 하겠습니다.)

멀리건후 어짜피 드로우 하다보면 다시 나오게 될꺼고 최대한 1~2코스트 카드를 수습생을 통해서

초반에 필드를 꽉 쥐고 장악해버리면 3~5코스트에서 이미 게임 터지고 6~7턴 타이밍에 명치 30 털어내버립니다.

그리고 불안정한차원문은 주문이 아니라 5코스트 하수인정도로 생각하시면 됍니다. 2코라고생각하기엔 즉시 전력이 안됄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 실력문이라 랜덤성이 크긴한데 2코라고보기엔 약간 무겁습니다.

거울상도 역시 주문이라기보다는 4코 돌진하수인에 가깝습니다. 뭐 쓰기 따라 조금다르지만 대체로

그렇게됍니다.

 

요약

1. 1~2코 하수인이 베이스 / 3코스트이상은 웬만하면 쥐고가지 말자

2. 안나오는건 어쩔수 없음... 고승률을 위해서는 말린패라도 포기하지 말자.

3. 차원문은 주문이아니라 2.5코스트 하수인 쯤 됌 거울상은 4코스트 돌진 하수인.

 

vs 도적

핸드파괴/주문도적정도 만날수 있겠네요

이 3가지 덱이 나온다고보면 돼는데(핸파는 5급 위에서는 보기 어려움..)

추가로 있으면 좋은카드는 거울상/얼음화살 입니다.

의외로 도적이 낚시 하수인이 없기때문에 거울상 걸기만 하면 무조건 본전치기 이상은 가능합니다.

폭칼 광역정리만 조금만 조심하면 명치가 빌수밖에없는 도적은 스겜에 매우 유리합니다.

거기다 마음가짐이 핵심이라 핸드에 안들어오면 템포싸움에서 무조건 이기고 들어갑니다.

핸파는 뭔짓을해도 이깁니다. 저코스트 카드들 뿐이라 드로우 족족 다 사용 가능합니다. 

 

요약

1. 거울상/얼화도 상대로 나쁘지 않음

2. 핸파는 그냥 카드 다쓰면 이김

3. 주문도적은 템포싸움하고 폭칼 광역에 다쓸려나갈 필드만 안만들면 싸움 할만함

 

vs 흑마

위니 / 리노 / 거인

3가지 덱이 나오게 돼는데 거인/리노 모두 위니카드를 어느정도 채용해서 실제로는

위니흑마만을 생각하고 초반멀리건을 진행하면 됍니다.

추가로 있으면 좋은카드는 비전작렬/화염포 입니다. 2체력을 가진 하수인이 많아서

1코 주문으로 단검/화염임프를 제거해버리면 필드를 가져오게되고 필드싸움을 주목적으로하는

위니같은경우엔 흔들릴 가능성이 크고 바다거인또한 나오지 못하게 됩니다.

혹시

 

요약

1. 임프두목 잡는 화염포/ 화염 임프잡는 비전작렬이 갑

2. 한턴에 한두개 던지는 위니는 잡다보면 이쪽이 필드가 남아서 이김 

3. 위니가 아니면 체력 10을 주지맙시다. 용암거인 0코로 툭툭 리노로 상황역전당해요

 

vs  마법사

템포 / 탈진/ 얼방을 만나게 될텐데

템포는 그냥 싸우세요... 미러전이라 패싸움 운영싸움일뿐..

쥐고가면 좋은카드는 화염포/마법차단 입니다.

불꽃꼬리전사까지 정리됍니다. 마법차단으로 역으로 불꽃꼬리 지킬수도 있고

무조건 1:1 교환이 성립이 됍니다.

탈진법사의 경우는 최대한 명치봅시다... 길게가면 질수밖에 없네요.

얼방같은경우는 6코이전에 거울상을 절대 내시면 안됍니다.

종말이 복사 ㄱㅇㄷ... 최소 6턴까지 기다렸다가 6턴이후에도 필드를 완전히 장악당했다면

거울상은 그냥 놀려놓으시면 됍니다. 승리에 아무 영향을 주지 못하는 쓰레기 카듭니다.

 

요약

1. 마법차단 꼭 집어 넣어도됌 꽤 쓸만함

2. 얼방상대로 거울상쓰지마세요

3. 화염포 무조건 들고가세요 2장도 좋습니다.

 

vs 드루이드

미드레인지 / 어그로

미드레인지만 신경쓰고 뛰면 됍니다.

쥐고가면 좋은카드는 비밀전체/화염구입니다.

염구를 쥐고가면 발드/실바/타우릿산등 고급 하수인이 전부 정리가능하고

박사붐조차 염구+@로 잡아낼수 있으니 템포가 약간 밀려도 쥐고가는 것도 꼭 나쁘지많은 않습니다.

나머지 2~3장을 보고 판단하시면 됍니다.

비밀은 무조건짱짱강력하니 거울상 2개라도 가져갑시다.

어그로덱도 그리 가볍지만도 않은 드루이드인만큼 거울상 손해 절대 볼일 없습니다.

비전작렬/신비한화살 절대 들고가지 않습니다. 2데미지로 잡을 하수인이 없습니다.

 

요약

1. 거울상 짱짱맨

2. 염구도 고민해봐도 됌

3. 1코주문 절대 들고가지 마세요

 

vs 냥꾼

미드레인지 / 돌냥

돌냥만 신경쓰고 갑니다. 미드레인지도 간간히 보긴하지만 돌냥이 아무래도 등급전에서는

수가 훨씬더 많죠..

쥐고가면 좋은카드는 저코스트카드 전부 다입니다.

3코이상카드는 죄다 집어넣고 그냥 최대한 저코카드로 집어가시면 됍니다. 아무래도 교환비가

이쪽이 좀 더 우수하기 때문에 신나게 막다보면 에테리얼 창조술사타이밍까지 가고

여기서 얼방/얼보를 뽑아내버리면 이쪽이 훨씬 이득입니다. 이쪽도 저코스트 위주이기때문에

교환하다보면 결국 이깁니다.

미드레인지 냥꾼의 경우에는 6코 사바나/2코 거미+3턴 동전 조련사

만 안당하면 크게 질일도 없고 뜬다해도 일반적으로는 템포가 이쪽이 빠르기떄문에 먼저 게임 터트릴수 있습니다.

 

요약

1. 저코스트카드 버리지말고  1코스트 카드는 동종카드 2개라도 다가져감

2. 템포싸움으로 가면 이쪽이 유리. 교환에 쫄지 않아도 됌

3. 미드냥꾼이면 먼저 명치달리면 매우 유리함

 

vs 성기사

비밀/미드/무가옳/알기사/어그로

성기사야 워낙 종류가 다양해서 만난다고 딱 이거다라고 말하긴 어렵습니다.

그래서 공용적인 멀리건으로 가져갑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불꽃꼬리전사/신비한 화살을 절대 멀리건으로 버리지 않습니다.

꼭 쥐고 있다가 3턴에 내는게 아니라 4턴 이후에 내서 반드시 퍄퍄를 돌릴수 있게

준비하셔야됍니다. 성기사가 낮은체력 하수인과 천보 하수인을 필드에 뿌리기 때문에 반드시 커팅을 해줘야됍니다.

이점만 명심하고 플레이 하시면 반반은 가져갈꺼라고 봅니다. 사실 상성이 그리 좋지가 않습니다.

노전설이고 패말림을 최대한 줄여내기 위한 1234덱이기 때문에 광역기 매우 부실하고

고코 하수인이 없기때문에 뒷심이 매우 떨어집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초반에 주도권을 꽉쥐고 가면

코고하수인이 나올 타이밍이 생기기도 전에 게임 터트릴수 있습니다.

비밀성기사는 수수께끼도전자가 경쟁심이 6턴이상에 빠지지 않았고 하수인이 필드위에 3체가 아니면

공격하지마세요. 안하는게 이득입니다. 그리고 저코에서 비작이용해서 하수인 교환하다보면 이쪽이

6턴이전에 필드를 잡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물론 칼같이 로수붐티 꺼내면 어쩔수없구요..

미드/무가옳덱은 무조건 명치 바라보고 갑니다. 7턴이후에 뒷심싸움 시작하면 답없습니다...

알기사는 화염포/신비한화살 컨트롤에 주의하면서 교환하시면돼고

어그로는 필드제거싸움으로 템포싸움하면됍니다.

 

요약

1.불꽃꼬리전사 절대 버리지말고 반드시 한턴에 바로 퍄퍄효과가 바로 나갈수있는 타이밍에 내자

2.비밀/어그로/알기사는 필드싸움하고 무가옳/미드덱은 최소한의 정리만하고 명치를 보자

3.성기사를 만나지 말자.

 

vs 전사

방밀/손놈

멀리건 카드중에 물의정령이 나왔으면 가져갑니다. 빙결이 치명적이고 반드시 마격을 잡아먹는 카드이기 때문이죠

비작/신비한화살은 무조건 도로 집어넣습니다. 아무데도 쓸모도 없고 1:1 교환도 안됄 뿐더러

방어구제작자/고통의 사제 꿀드로시켜줍니다. 버립시다.

방밀의 경우에는 템포를 밟고 최대한 빨리 뛰면 방어가 어설프게 돼면 뚫고 그냥 이깁니다.

방밀이 어느정도 플레이가 가능한 7코이전에 게임 터트리면 됍니다.

손놈의 경우에는 손놈이 전개됐을떄 카드 2~3장으로 교환해야돼는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그전에 미리템포를 잡고 명치를 최대한 바라봅니다. 어쩔수없습니다...

덱에 광역기가 없기때문에 만나면 매우 피곤합니다. 명치 바라보고 달립시다.

 

1. 물정 버리지말고 들고가자. 빙결이 좋다. 1코주문은 무조건 버린다 아무데도 쓸데가없음

2. 방밀은 템포잡아가면서 플레이하면 방밀이 카드 내기전에 게임이 보통 터짐..

3. 손놈 전개전에 최대한 잡아주고 손놈이 전개 됐을때 염포/화살로 정리하거나 거울상 못내면 망함...

 

vs 사제

컨트롤사제/ 용사제

1~2코에 낼 카드 있따면 벌목기 버리지 말고 가져갑니다. 의외로 사제들이 제거하기 힘들어합니다.

용사제는 주문으로 카드 제가해주면서 하수인으로 명치를 보면 꽁승이기떄문에 따로 작성할 필요가 없고

컨트롤 사제를 상대할떄는 불꽃꼬리 전사의 체력을 함부로 깍으면 안됍니다. 빛폭탄을 피할 유일한 카드이기때문이죠..

그리고 4턴에 아키치마를 항상 고려하시면서 하수인 던져야 됍니다. 마구던졌다가는 뒤가없어요.

1코 지룡 2코 수습생 신난다고 3코에 불꽃꼬리전사를 던지면 안돼는거죠...

이정도 생각하면서 달립니다. 그리고 슬픈건 죽음의 군주에서 나오는 1등상이 벌목기라는 사실...

남들은 박붐 나오는데..

 

1. 벌목기 의외로 사제상대로 하드캐리 가능함

2. 빛폭탄안맞게 불꽃꼬리전사 체력관리 하기

3. 컨사제일떄 광역기인 4턴 아키치마 뜨기전에 하수인 한턴 쉬었다가기

 

 vs 주술사

어그로

 

다필요없고 3코이상카드 다집어넣고 저코카드만 집습니다. 무조건 필드교환해야돼고

주의할점은 5코에서 둠빠다 쥘텐데 얼음화살을 최대한 아껴서 명치에 놓고 딜로스

유도해야됍니다. 그외에는 돌냥상대하듯이 필드정리정리 하면 게임 이기실수 있을껍니다.

다른 덱들은 그냥 하시다 보면 꽁승하실껍니다.

 

1. 3코이상 카드 다버리면됌 저코카드 무조건 다챙겨야됌

2. 어그로면 무조건 필드교환 해야됌

3. 둠빠따딜을 얼음화살로 최대한 딜로스를 만들어야하기때문에 5턴까지 아끼기

 

P.s 전설쯤오시면 방밀/손놈/위니흑마 외에는 사실보기 힘드네요.

      사냥꾼은 의외로 미드레인지가 윗동네에는 많다는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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