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덱 구성 21 7 2
직업 특화 46% (직업 14 / 중립 16)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7%) / 죽음의 메아리 (13%) / 도발 (13%)
평균 비용 4.1
제작 가격 12000
[ 전설 ] 데스윙 성기사 FINAL 작성자 : 나루엔 | 작성/갱신일 : 03-18 | 조회수 : 32504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성기사 (9)
2 평등 x2
3 신성화 x2
3 알도르 평화감시단 x2
3 천벌의 망치 x1
4 용사의 진은검 x2
6 신의 축복 x1
6 응징의 격노 x1
7 왕의 수호자 x2
8 티리온 폴드링 x1
중립 (11)
2 광기의 화염술사 x2
2 요정용 x2
2 파멸의 예언자 x2
2 혈법사 탈노스 x1
3 대지 고리회 선견자 x2
3 무쇠부리 올빼미 x1
4 센진 방패대가 x2
6 실바나스 윈드러너 x1
6 케른 블러드후프 x1
9 이세라 x1
10 데스윙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30.0% (9장)
  • 326.7% (8장)
  • 413.3% (4장)
  • 5
  • 613.3% (4장)
  • 7+16.7% (5장)
덱 구성
  • 하수인70.0% (21장)
  • 주문23.3% (7장)
  • 무기6.7% (2장)
추가 설명

 

데스윙 성기사

 

문제

 

1. 3 코스트 이전의 도발 유닛은 2 : 1 교환을 하기 매우 힘들다.

 

2. 성기사의 최대 약점인 4코스트 이전 성기사는 최소한의 피해로 적을 막아야한다.

 

3. 기존성기사는 최대 2번의 평등을 이용한 필드 장악기를 가지고 있다, ( 평등,신성화 & 평등,광기 & 평등,응격)

 

4. 7코스트 이상의 성기사 카드는 티리온 제외 필드를 제압 할 수 없다.

 

결론

 

필드제압기가 필요하다.

 

기존의 필드 제압기

 

평등 + (   ?   ) 로들어가는 카드에는 카드가 2장소모되며 최소 4코스트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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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데스윙 성기사

 

파멸의 예언자 2 번

 

평등 + (       ) 2 번

 

데스윙           1 번

 

최소 5번의 강제적인 필드 제압이 가능해짐

 

 

2. 기존 변이를 담당하던 땜장이의 부재

 

기존 땜장이의 대채제 부엉이 + 실바나스

 

부엉이 = 이세라 저격

 

실바나스 = 라그 저격

 

 

3. 숨겨진 OP 요정용

 

초반 필드전에서 굉장히 좋아보이는 허수아비는 사실 성기사에게 그다지 좋지 않음

 

4 코스트 부터는 필드제압기가 나오는 점과 2코스트 3딜과 3코스트 2딜의 차이는 생각보다 큼

 

더욱이 중요한점은 허수아비는 요즘 유행하는 위니댁의 가장 더러운 단검곡예사를 한턴동안 노마크로 냅눠야함

 

이차이는 게임자체를 흔들 정도로 큼 ㅠㅠㅠ

 

하. 지. 만

 

요정용은 무기류가 아니면 죽지도 않고 드루이드 도적의 마법사의 영능에도 안죽음

 

허수아비가 나오면 2코스트로 3코스트 허수아비를 때리면 허수아비는 1코스트급 카드가 되고 요정용은 이미

 

그전에 한턴 행동했을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허수아비 이상의 역활을 하게됨

 

 

4. 빅덱 성기사의 필드장악을 위한 파멸의 예언자

 

파멸의 예언자는 생각보다 많은 역활을 해냄

 

1. 티리온 +예언자

 

티리온 예언자콤보는 적이 어느정도 필드에 있을때  티리온을 몸으로 새워두고 파멸의 예언자를 놔두면 상대방은

 

매우 답답해짐 파멸의 예언자에 침묵을 걸면 티리온이 칼을 주고 티리온에 침묵을 걸면 필드를 전멸시킴

 

2.신축 + 예언자 

 

티리온이 8의 회복과 카드3장을 드로우 하는 이 카드에 파멸의 예언자가 들어가면

 

15의 체력을 회복하고 카드를 2장 뽑습니다. 로 바뀜 말그대로 미친능력이 됨

 

3. 4코스트 이전의 필드정리

 

더러운 단검곡예사, 멀록덱? 2코스트에 체력7을 한방에 뺄 수 있는건 거의 없음 같이 내면 상대방을

 

말리게 할 수 있음

 

5. FINAL 데 스 윙

 

 

 

말 그대로 절대자임

 

데스윙 하나로 성기사가 살아난다면 믿으시겠어요?

 

믿으세요 데스윙은 진리입니다.

 

데스윙은 후반에 한방을 노리는 드루이드 & 주술사 & 사제 & 전사를 엿먹일수 있는 히든카드임

 

이전에는 보통 알도르 + 코도류를 사용했지만 사실 그런건 데스윙 앞에 먼지같은 존제였음

 

보통 VS 전사와의 싸움에서 그롬마쉬 알렉스트라 같이 체력빵빵한 애들을 법규 시키면 그다음턴에

 

이세라등등이 나옴 이러한 양상은 흑마법사도 비슷한데 흑마가 체력이 12가 되는 순간 한꺼번에

 

용거 용거 아르거스 고대의 감시자 등등 을 뽑아낼때 데스윙의 존제는 성기사의 제3의 절대적

 

필드 정리기와 동시에 카드판 최고의 하수인을 올려놓은 것과 같음 또한 이렇게 서로 카드를

 

엄청나게 소비해서 장기화 될경우 성기사의 경우 카드한장한장의 후반효율이 매우 뛰어나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습니다.

 

 

직업별 초반 손패

 

vs 전사

1.진은검, 2.요정용 3.파멸예언자

보통 5급대에는 방특전사가 득실한데 2턴 방어구제작자
3턴 거품무는 광전사가 나왔는데 내가 진은검이 없다? 게임 반쯤 나간겁니다 ㅠㅠㅠㅠ;;;;

vs 냥꾼

1.요정용 2.진은검 3.센진& 선견자

냥꾼전은 초반에 냥꾼보다 먼저 필드에 하수인을 세울수 있는가가 제일 중요합니다.
그다음은 적보다 내채력을 우위에 둘 수 있도록 진은검으로 퍽퍽 때려두는 일이지요

vs 흑마

1.종말의예언자 2.알도르 3.광평&진은검

흑마의 경우 거인흑마와 위니흑마를 둘다 염두해 두어야 하기 때문에 매우 고민스럽습니다.
특히 위니흑마인줄 알고 신성화잡고 히히덕 거리는데 거인흑마면 토나옵니다 -_-... 알도르는
정신건강상 하나는 필수입니다.

vs 드루이드

1. 알도르 2.진은검 3.요정용

드루이드 전에서 빅댁이던 출산댁이던 초반부터 자기 코스트 이상의 하수인을 낼 수 있다는점
때문에 알도르와 진은검은 중요합니다. 정말루요 ㅠㅠ

vs 사제

1. 진은검 2.요정용 3.선견자

북녘골을 막아야 합니다. 후반가도 매우 짜증납니다. 특히 빅댁위주라 생훔 썼는데
내 티리온 데스윙 가져가면 암걸릴것 같습니다.

vs 법사

1.요정용 2.진은검 3.파멸

법사한테 초반 주도권을 내준다는건... 끔찍합니다. 특히 물정령 나오기전에 필드를 잡아놔야합니다.

vs 성기사

1.파멸 2. 진은검 3.신성화

참고로 파멸의 예언자는 콘돔이고 뭐고 그냥 다 때려 뿌십니다. 매우 좋습니다.
빅댁의 경우 어차피 뭘잡던 초반에 서로 낼거 없어서 의미 없고요

 

vs도적

도적은 초반에 무슨일이 있어서라도 패를 많이 빼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가젯잔을 올리기전에 무슨일이 있어도 카드를 반정도 빼놓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하면 됩니다.
어차피 도적은 상대방이랑 싸우는게 아니라 자기 카드랑 싸우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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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사냥꾼, 방패전사 상대로 도저히 못해먹겠다 라고 생각되시면

 

요정용 -> 2마나 힐

센진 -> 아르거스

로 바꾸시면 좀 할만해 지십니다. ㅇㅅㅇ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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