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의 비밀카드를 사용하는 비밀덱입니다.
저것 외에 비밀을 추가하신다면 위니카드들중 하나를 빼시고 한장 넣으십시오. 9장이상은 효율이 별로였습니다.
1~2마나 주문들과 지룡, 사제연계 그리고 법사작렬로 최대한
초반에 재미를 봅시다.
아무래도 시작카드와 1~2턴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키린토마법사나 비밀은 꼭 한장 들기를 추천하고, 1~2비용의 카드를 소지하고 전투하길 추천합니다.
개인적인 조언이지만, 비밀은 그카드 1장의 가치가 높은 카드위주로 썼습니다.
보시다시피 거울상, 주문왜곡사는 그 가치가 떨어진다 생각됩니다.
-주문왜곡사는 마법차단보다 효율이 좋지못합니다. 하지만 말그대로 차단기에 저는 강한 하수인들을 사용하기에 차 단기를 1장 추가한것입니다.
-거울상은 위니덱들을 만나면 한없이 답안나오고, 초반도 쓸모 없습니다. 후반에 전설 복사하는경우 제외하구요.
-얼음방패는 명치덱상대로는 좋겠지만, 저걸 쓴다는건 패망하고 있다는거겠지요? 저걸 넣을바엔 왜곡사한장을 더 넣 겠습니다.
-그리고 2장 박혀있는카드는 적어도 상대카드 한장을 무조건 소멸시킵니다. 얼음방패는 충분히 제값을 하구요.
----------------------------------------------------------------------------------------------------------
비밀특화덱이니 절대 함부로 카드를 던지지 않습니다.
1 . 적 하수인 전투시엔 항상 상대 버프형하수인을! 자기 하수인 피해는 최소화 하며 확실히 제압하면서 진행합니다.
무자비하게 꺼낸 하수인은 나중에 저격당하기 쉽습니다.
항상 비밀로써 하수인을 지켜가며 진행하시면, 순조로울 겁니다.
2 . 주문왜곡사. 저것의 존재 의의는 에테리얼 비전술사를 위한다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여러번 굴려본 결과 중후반이 아닌이상 저 비밀이 깨지지 않는경우가 많았습니다. (다른것에 비해 말이죠.)
물론 얼음방패가 존재하지만 저건 비밀로써 하수인 생존을 극대화시키는 이덱에선 별로입니다.
[4에테리얼비전술사 = 3/3 내턴 종료시 비밀이 있다면 +2/+2 얻음.]
이게 한번에 한정된 특수능력이아니라, 계속 턴마다 저렇게 오른답니다. 저건 버프를 2번얻어도 밥값한겁니다.
추가로 비밀이 2개있다고 4스탯이 증가하는건 아닙니다.
3 . 변이의 이용은 신중해야 합니다. 초반에 남발했다간 후반에 굉장히 위험하기때문에 신중에 신중!
초중반 스트라이커, 후반 레전드 저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4 . 경험이 곧 팁입니다. 특히나 모든 클래스의 비밀을 간파하면 좀 플레이가 수월합니다.
상대들의 덱을 얼마나 알고있는가? 상대가 이상황에 어떤 비밀을 꺼냈는가? 많이 해보신 유저분은 알겁니다.
상대하수인을 전부 처치했을떈 거울상을 꺼낸다던지...마법사용을 예측해서 미리 차단기를 쓴다던지,
비밀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쓰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립니다.
--------------------------------------------------------------------------------------------------------
-비밀지기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마법사의 비밀은 3마나입니다. 비밀지기는 활약조차 못하고 죽습니다.
성기사덱엔 좋겠네요. 그리하여 전부 버렸습니다.
-남작게돈의 사용처는 그냥 어그로. 한창 위니전 마무리 될때라 불리할때 꺼내주면 좋았습니다. 그리고 다음턴 대신 죽기도 하구요. 하지만 비밀로 차단이 된다면 좋죠.
-최근 얼음 보호막을 빼고 늪수액을 추가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제역할을 할만한 기회가 오질않네요.
-거울상 팁. 상대의 카드로써 필드에 나올때 복사. (성기사의 보충병이나, 사냥꾼의 야수소환같은건 복사안함)
상대가 덱에 직접 집어넣은 하수인카드를 꺼낼떄 그것을 복사하는겁니다!
단 전투의함성, 버프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대신 도발,질풍, 죽음의메아리 이런 기본적인 카드능력은 사용가능.
-젋은여사제. 이카드는 상대의 마나소비 선택을 강요하게 합니다. 예를들면 법사나 드루, 도적같은경우.
2턴당시 2마나를 쓰게끔 유도하게 하는 카드가 되지요. 굉장히 효율적인 초반 던지기카드라 봅니다. 체력+1버프는
눈엣가시같은 버프기 때문에 ㅎ
-마술사의 수습생. 이카드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물론 초반 좋은 카드입니다. 하지만 두장사용은 오버,
안쓰기엔 비밀이 3비용이니 있으면 좋고, 그렇네요. 아직은 1장 쓰고있습니다.
-키린토 마법사. 핸드에 보유한 비밀카드를 바로 뽑아내는 카드입니다.
처음엔 별로다 싶었는데, 상대에게 비밀과 4데미지 하수인의 압박을 선사하더라구요.
주의사항! = 비밀은 한장만 마나소모없이 뽑는겁니다. 2장을 연달아 사용할수없습니다.
저의 비밀덱은 승률을 보장하기 힘듭니다. 그렇다고 쓰레기 승률은 아닙니다.
재미를 보기위해 만들고 하고있습니다. 유념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