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덱 구성 10 19 1
직업 특화 73% (직업 22 / 중립 8)
선호 옵션 연계 (13%) / 전투의 함성 (10%) / 은신 (3%)
평균 비용 2.0
제작 가격 1200
[성장형] 희귀이하 주문도적덱 작성자 : 도우켄 | 작성/갱신일 : 04-09 | 조회수 : 23835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도적 (13)
0 그림자 밟기 x2
0 기습 x2
1 냉혈 x2
1 맹독 x2
1 사악한 일격 x1
1 은폐 x2
2 독칼 x2
2 절개 x2
2 칼날 부채 x1
2 폭풍의 칼날 x1
2 혼절시키기 x2
3 SI:7 요원 x2
3 전멸의 비수 x1
중립 (7)
2 전리품 수집가 x1
2 코볼트 흙점쟁이 x1
2 풋내기 기술자 x1
3 고통의 수행사제 x1
3 비전 골렘 x1
3 퀘스트 중인 모험가 x1
7 가젯잔 경매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13.3% (4장)
  • 123.3% (7장)
  • 236.7% (11장)
  • 320.0% (6장)
  • 4
  • 5
  • 6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33.3% (10장)
  • 주문63.3% (19장)
  • 무기3.3% (1장)
추가 설명
아직 작성중인 글입니다.

주문도적을 하고싶은 무과금 분들께 바칩니다.
만들어야 하는 희귀카드가 8장으로 조금 많지만,
하다 보면 이 덱은 금방 완성 가능하실 겁니다.

본 덱의 포인트는 당연히...




우선적으로 성장 교체해 나아갈 카드 먼저 소개해 드리고 추 후 글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카드교체 순위]
1.  ===> 









최근 메타 반영이랄까요. 시린빛 점쟁이의 확정 2장 드로우는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되더군요.


7. 선택사항... ===> 



========================

제 덱을 이용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수정중이라 해놓고 요새 일이 많아서 손을 대지 못하고있네요.

우선 첫패 잡는것에 대해 글 남기고 오늘은 물러가겠습니다.


어느 직업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첫패 필수 카드는 그닥 많지 않습니다.
상대 직업마다 바꿔가며 운영해야 하는것이 첫패지요.

하지만 주문도적에게 필수 첫패가 한 세트 있습니다.


만약 가젯잔 + 은폐 또는 마음가짐이 들어온다면 5턴까지는 무기 등으로 어떻게든 버티면 그 판은 승리로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저 두 세트들은 주문도적의 키카드들을 뽑게해주는 키카드이기 때문입니다.(주문도적 많이 해보신 분들께는 너무나 당연한 얘기지요)

하지만 위 세트들은 처음 받은 카드들안에 세트 전체가 없다면 초반을 버틸수 있는 아래와 같은 카드들로 교체해줍니다.(상대 직업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세트로 모이지 않으면 의미가 없는 카드들입니다.)


위 세트가 없는 경우 우선순위로 첫패에 잡을 카드들.

1.
연계에 쓰기도 좋고 데미지를 먹이기에도 좋은 필수 카드들입니다.
도적의 어떤 덱에서도 빠지지 않는 카드들이죠.


2.
선공이든 후공이든 좋은 도적 카드입니다.
상대 필드에 하수인이 없을경우에는 선공 3코에 연계 없이 내는것도 아끼지 말고 써주세요. 아끼다 똥됩니다.


3.
이 카드가 세번째인것이 의아한 분들이 있으시겠지만, 잘보시면 3코 해당턴에 이만한 데미지를 줄 수있는 카드도 드뭅니다.
이 카드가 첫패에 있음으로서 초반 왠만한 카드들은 처리가 가능하며, 후반일수록 조금 애매한 카드입니다.
주문 카드가 아닌 무기 카드이기에 마음가짐, 가젯잔의 효과를 받지 못하기 때문이죠.




첫패 카드 소개는 많이 부족하지만 여기까지만 마치고 추 후 수정들어가겠습니다.
마음같아서는 직업별 첫패 모두 소개해드리고 싶지만, 직장인이다 보니 아직은 시간이 허락해주질 않는군요.ㅠ

별첨으로 몇몇 초반에 써도 괜찮은 카드들을 소개시켜 드리고 오늘은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1. [업글 전 강력한 초반 카드]
3코에 4/4 카드인데 처리도 못하는 세트입니다.
이 세트가 나온상황에서 저코 주문카드가 있을 경우라면 가젯잔 등등이 없더라도 게임을 승리로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이어서 업글 후 주의점]
여기까진 좋습니다. 후공 2코에 4/4라면 어떤 직업이든 처리하기 힘든 세트지요.(사제에겐 6/6보다 더 좋죠.)
어글 좋고, 침묵 뺄수 있고, 가볍게 이용 가능합니다.
전설이라고 아끼지 마세요.4/4든 6/6이든 쓸 수있을때 쓰는게 이카드를 살리는 방법입니다.
에드윈 살리겠다고 후공 3코에 동전+에드윈+은폐를 쓰는건 크나큰 낭비입니다.
(업글 후 덱이라면 한장뿐인 는 아꼈다가 가젯잔 나온 후에 써주세요.) 


이 콤보가 맘에드신 분이라면 차라리 에드윈보다는 퀘스트모험가를 쓰시기 바랍니다.



2.
2코에 적 필드 하수인 없을경우 아쉬운대로 내도 손색 없는 카드입니다.
살아있다면 3코에 주문공+1로 인해 왠만한 적하수인을 바를수 있으며,
은근 어그로를 끄는 초반 카드이기에 상대의 저격카드들을 빼낼 수도 있습니다.



이 카드 소개는 직업별 첫패 소개 시에 하려 했으나, 추가한 내용 치고 너무도 부족한것 같아서 가볍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위니인데 왜 이카드를 첫패 잡는것에 주의해야 하느냐.
일단 아무리 광역이라도 3코에 1뎀 이라면 정말 너무 애매합니다.
칼부는 드로우에 더 의미가 있는 카드입니다.
광역기가 필요한 경우라면 차라리 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쓰다보니 은근 길어졌네요.

생각나는대로 계속 업데이트를 하다가 나중에 모두 정리하여 새로 올려보겠습니다.


도적이 좋아서 어떤 게임이든 도적만 플레이하는 유저입니다.
앞으로도 등급전은 도적만 플레이하면서 많은 연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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