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시즌 용카츄 님의 사냥꾼덱으로 전설을 찍은 이후로 이번시즌 전설 달성에 어려움을 겪다가 돌냥덱을 조금 수정하여 이번시즌도 돌냥으로 전설을 달성하였습니다. 랭겜에 워낙 드루가 많아서 주술사도 병행하여 전설을 찍었습니다.
이덱의 특징은 초반에 승부를 보는 덱이기는 하지만 후반으로 간다하여도 독수리 개풀 콤보를 이용하여 많은 손패를 확보하여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가는 덱입니다. 독수리 개풀에만 의존 하지 않고 독수리 맷돼지 콤보도 이용하기에 기존 돌냥 덱보다 개풀을 잡을 확률이 큽니다. 섬광또한 좋은 카드이기는 하지만 현재 메타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드루 흑마에는 별다른 활용성이 없기에 돌엄니 멧돼지 + 독수리 콤보로 대체 했습니다.
독수리 이용해서 많은 드로잉을 하십시오. 손패에 많은 카드가 있을시 이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드별 활용
돌엄니 멧돼지 - 요즘 야냥에서 필수로 쓰고 있는 카드이죠. 돌냥에도 좋습니다. 살상명령과 함께라면 4마나로 6데미지를 줄수 있으며, 독수리를 통하여 드로우잉을 할수 있으며 회갈색늑대와의 콤보로 2데미지도 넣을수 있는 아주 훌륭한
카드 입니다. 사냥꾼의 징표와 콤보로 1체력 적을 죽이는데 쓸수도 있구요. 용카츄님 덱에서는 은빛 종자를 썻었는데
요즘 드루가 워낙 많은데 드루들이 혈기사를 거진 필수로 들고 다니다 보니 역이용당할 여지가 크고 독수리의 활용을 할수 없다는 점이 있어서 빼버렸습니다.
단검곡예사 - 흑마와의 대전에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독수리 개풀 뿐만아니라 단검곡예사와 개풀 콤보를 이용하여
필드에 깔린 흑마 하수인 대다수를 없앨수 있습니다. 사냥꾼의 징표를 활용하여 다른 하수인을 내놓는 동시에 상대방 하수인을 제거할수도 있구요.
독수리뿔 장궁, 덫 - 요즘 야냥에서는 독수리뿔 장궁을 빼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돌냥은 3코에 6데미지를 줄수 있는 장궁은 필수로 들고 있어야 됩니다. 덫과 연계하면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줄수 있죠 ㅋ. 독수리뿔 장궁을 2개나 활용하므로 제대로 장궁을 쓰려면 덫이 4개 이상이 있어야 활용이 극대화가 됩니다. 하지만 덫은 능력은 좋지만 수동적인 면이 있기에 저는 덫보다는 하수인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폭발의 덫 2개만 운용했지만 장궁 활용성이 떨어져서 1급에서 전설까지 가는 동안에는 눈속임을 하나 더 넣었습니다. 참고로 5급에서 1급까지오는 동안에는 눈속임 대신 치명적인 사격을 넣어서 활용했습니다(덫 2개만 운용)
늑대기수 - 덱에 따라서 1개 넣는 덱도 있고 안넣는 덱도 있는데 저는 2개 넣어 두었습니다. 체력이 1이기는 하지만 데미지가 즉발 3이기에 언제든 부담없이 쓸수 있으며, 한턴 살아 남는다면 6데미지이상을 줄수 있기에 참 좋습니다.
대신 초반 상대방 필드에 공격력 1짜리 하수인이 있다면 좀 사용하기가 애매한 상황이 나옵니다. 비전골렘같은 경우는 초반에 잡을시 활용성에 제약이 크기에 아예 빼버렸습니다.
신비한 사격(1장) - 1코로 적에게 즉발 2데미지를 줄수 있으며, 체력2짜리 하수인들을 즉사시킬수 있고 징표와 연계하여 즉사시킬수도 있는 아주 좋은 주문입니다. 후반쯤 들어서면 적의 도발 하수인들이 서서이 쌓이기 시작하는데 도발과 상관없이 영웅에게 즉시 공격할수 있기에 아주 좋습니다. 다만 2장을 넣기에는 드로잉능력이 부족해질수 있기에 1장만 넣었습니다.
리로이 젠킨스 - 말이 필요없죠. 리로이 젠킨스 개풀 회갈색 늑대 콤보로 마무리하면 한방에 10피 이상이 빠집니다.
상대방에 용2마리를 주는게 도리어 돌냥에게 도움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개풀이 있을시)
대머리독수리 - 이 덱에서는 드로잉 머신입니다. 개풀 콤보만이 아니라 회갈색늑대 맷돼지와의 연계로 드로잉을 할수 있기에 최고의 하수인입니다. 2개가 잡혀도 괜찮습니다. 대머리 독수리 2개와 맷돼지 1개 콤보만 해도 3장을 드로잉 할수 있기에 그것도 나름 좋습니다.
초반 손패
개풀, 대머리 수리 , 장궁, 야벗, 노움 의 경우 킵해두는 편입니다.(대머리 수리는 상황에 따라) 야벗은 2마리가 있어도 그대로 가는 편입니다.
PS.
독수리 개풀 콤보로 드로잉 대박을 터트릴경우 어떤 상대와 만나도 이길수 있습니다. 독수리를 이용하여 가능하면 많은 드로잉을 하십시오(독수리 +개풀, 늑대, 맷돼지)
현메타에서는 드루가 워낙 많습니다. 토큰드루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승률은 비슷하게 나올수 있습니다.(개풀이 계속 안잡히면 좀 힘들기는 함). 드루가 계속 상대로 잡힌 다면 주술사로 영웅을 바꿔서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요즘은 사냥꾼도 야냥이 많아졌기 때문에 사냥꾼이 걸려도 승률이 그리 밀리지는 않습니다. 주술로 할시 둠해머 1개 정도 활용하는 것도 굉장히 좋습니다.저같은 경우는 무기를 둠해머 1개만 넣는 편입니다.
스크린샷의 순위가 굉장히 낮은것은 제가 전설 달고 나서 흑마 레벨올린다고 위니 흑마 돌리다가 잘 못해서 계속 져서 그렇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