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의 핵심
1. 무기 내구도를 최대한 아끼는 플레이
: 갑판원을 원하는 순간 꺼내기 위함과 가장 적은 코스트로 독칼 +폭칼로
초반에 압박하는 상대 하수인 정리를 위해서는 정말 필요한 순간이 아니면 무기 내구도를 아낍니다.
2. 핸드 관리
: 이 덱의 킬각은
갑판원+냉혈+냉혈+배후자로 최소 8코스트 20뎀
갑판원+공격+그밟+갑판원+냉혈+냉혈+배후자로 22뎀
당연히 맘가로 주문 한장만 세이브 해도 7코스트에 위의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카드 콤보가 많다는 말은 최대한 핸드 관리를 해서 못해도 9코스트 이전에는
위의 콤보를 완성 시키는게 중요합니다.
3. 혼절로 상대 도발 하수인 처리
: 명치덱인 만큼 도발하수인은 킬각이 준비되는 도중이라면 어떻게든 혼절로 돌려보낼 준비를 합니다.
*대채 카드 정리
1. 탈로스 -> 당연히 탈로스가 좋지만 전리품 수집가, 코볼트 점쟁이, 풋내기 기술자 정도로 대체 가능합니다.
2. 맘가 -> 폭칼, 맘가가 1장 정도 모자라는 라이트 유저분들은 폭칼을 1장 더 넣는것도 좋습니다.
오히려 어떨때는 폭칼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에서 1장만 넣어놔서 드로우 안되는것 보다 1장 더 넣어서 드로우 순환을 올려주는게 이득인 경우가 많습니다.
맘가 2장 넣고 굴려보면 절반 이상은 2장 다 제대로 쓰는 경우가 없는 경우도 있어서..
3. 벤클리프 -> 도발 하수인을 넣으셔도 되고 어그로 쩌는 네트패이글을 넣어도 되고 솔직히 3코스트이하 하무 하수인을 넣으셔도 됩니다.
실제로 굴려보시면 벤클리프로 명치 때리는 경우가 매우 적습니다.
*대체 불가능 카드 정리
1. 납쪽바다 갑판원
2. 리로이
3. 얼굴없는 배후자
4. 기타 주문 도적 필수 카드
*트위치 TV에서 Forsen으로 검색하면 직접 운용법을 볼 수 있는데
이 사람 특징이 하나의 덱으로 여러판 안하는 건지 볼때마다 덱이 좀 다릅니다.
주로 방송 시간은 저녁 10시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