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흑마법사 : 굴단 | |
|---|---|
| Warlock : Gul'dan | |
| 덱 구성 | 28 2 0 |
| 직업 특화 | 26% (직업 8 / 중립 22)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7%) / 도발 (10%) / 죽음의 메아리 (7%) |
| 평균 비용 | 2.0 |
| 제작 가격 |
|
단도직입적으로 말한다.
하스스톤에는 수많은 종류의 댁이있다.
그이유는 수많은 카드들이있어서겠지?
그렇다고 해서 30장의 개성있는 카드로 구성되어있는 댁이
취향때문에 1-2장이바뀌고 또 2-3장이바뀌면 그댁은 소개되어있는 댁과는 '다른'댁이 된다.
예전에 누가 그랬는데
사실 나도 아주 흘겨본거라 잘기억은 안난다.
댁에서 1장이바뀌면 플레이스타일이 바뀌고
2장이바뀌면 컨셉이 달라지며
3장이바뀌면 전혀다른댁이 된다고
그말을 듣고 굉장히공감했다.
제목에서 읽었듯이 흑마 레이나드 위니댁으로는 전설을 못간다.
좆나운좋으면 갈지도 모르겠지만..
'cova'라는 유저가 클베때개발한 위니라는 컨셉은
클베이후에 '레이나드'라는 유저가 좀더 머리를 굴려 만든댁이 흑마 레이나드 위니댁이다.
처음에 레이나드가 유럽이랑 북미에는 카드가있어서 전설찍었는데
아시아서버는 막상 카드가없으니 고효율카드들로 '위니'컨셉을 잡았는데 그게 전설을 찍게해주었다지.
간단히 '위니'라는 컨셉을 소개해본다면
저코스트의 초고효율을 내주는 하수인들을 선정해서 4턴을 기준 12이상의 영웅피해를 줌으로써 생기는
이득을 스노우볼굴리듯 불리면서 둠가드나 영불로 마무리하는 컨셉이다.
솔직히 코바도 그렇고 레이나드도 그렇고 존나 머리좋다.
어떻게 이런 고효율의 컨셉을 짯는진 모르겠지만.
솔직히 그 당시에는 이정도로 강려크한 컨셉을 가진댁이 굉장히 드물었다.
하지만 지금은다르다.
지금 단연 대세를 말하자면
토큰드루 돌진냥꾼or야수냥꾼 주문도적등 이 있을수있겟다.
아무렴 그 당시에도 저런 컨셉이 없지는 않았지만
드물게 보일정도는 아니였지.
결정적으로 지금 최고로 고평가 받고있는 댁인
돌진냥꾼댁은 11급이상 수두룩하게보인다 반이상이 빌어먹을 돌진냥꾼이다.
(지들끼리 미러전하면 얼마나 서로 더럽다고생각할까..)
단도직입적으로 그당시에 유행했던 흑마레이나드위니댁은 아주강려크하지만
지금은 그런댁에 너무많이 당해본 유저들이 그것을 이길수있는 컨셉의 댁들을 굉장히 많이가지고나온다.
그냥 아예 돌진냥꾼떄문에 흑마레이나드위니로는 전설못간다.
아니, '개들을풀어라'때문에 전설못간다.
그렇기 때문에 소개하게된 댁이
원타임댁이다.
별거없다.
사실 흑마레이나드위니댁이 가끔씩 돌진냥꾼이든 야수냥꾼이든 토큰드루든 주문도적이든
이기는 경우가 종종보인다.
그 이유를 보자니 사실 위니컨셉은 좆망운빨게임이다.
운빨좆망이면 지고
운빨지리면 이기고
위니댁 쓰는 사람들은 굉장히 많이느낄거다.
아마, 그렇기때문에 핸드좆망이면 돌진냥꾼을 이기기굉장히 힘들어진다.
그렇기떄문에 최대한 핸드운을 컨트롤하고자했다.
위니댁을 하면서 여러분들이 느꼇던 최고의적은 아마
1.개들을풀어라
2.휘둘러치기
3.폭발의덫
4.번개폭풍
5.폭풍의칼날
등등등.
필드정리기술들 일것이다.
하지만 이런 필드정리기술들을 극복하기위해서
위니댁은 조금더 발전아닌 발전을해왔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발전을 한다는건 카드를변경한다는뜻인데
카드가변경하면 댁의 컨셉자체가 무너진다.
위니컨셉도 광역에 이겨내기위해서 아나미광전사 허수아비골렘 천상의보호막을가진 하수인들을
집어넣어 컨셉이 바뀌게된다.
????
위니는 저코스트로 한방에 몰아치는거라면서요?
아나미광전사 허수아비골렘 붉은십자군성전사
전부 저코스트자나요?
아니다.
위니컨셉은 4턴안에서 스노우볼이 얼마나굴러가는지에따라 승패가 굉장히 많이갈라진다.
그런데 여기서 3,4코스트 하수인을 3-4장이나 더넣어버렸기때문에
위니컨셉은 거의 변하게된다.
사실 컨셉자체는 변하지않았지만,
핸드가 말리는일이 굉장히 잦아진다.
솔직히 여러 위니댁을 해봣는데 저런카드넣을수록 핸드좆나말린다.
광역기를 맞아도 버틴다는 생각을하지마라.
상대방이 내기뭐하게 만들거나
안내고는 못배기게 만들어라.
무슨뜻이냐 하니
댁의구성을 보게되면 댁의 50%가 1코스트 17% 2코스트 10퍼샌트가 3코스트 나머지가 0코스트나 5코스트로 구성되어있다.
그런데 저위쪽에있는 드로우 시뮬레이팅을 해보면 느낄거다.
1코스트가 50퍼샌트인데 3,4코스트가 좆나잘나온다.
기가막히게 잘나온다.
무언가 시스템이있나본데 나도 잘은 모른다.
그러니까 이걸 이용하도록하자.
이렇게 핸드가 들어오면 패말림이 거의없다.
좆나가끔 4,5,4이런식으로 들어오기도하든데 그럴경우는 배제해두자 그냥그렇게나오면 서렌치든가
그러니까
냥꾼의 제일 무서운건 개풀이다.
그다음 폭덫도있고 이것저것있는데
위니가 좆나 냥꾼 개패고싶은게
필드장악을위해서 하수인을 깔아놓게되면
냥꾼이 섬광이나 추적을 통해 뽑아온 개풀(그래서 4-5턴정도되면 개풀꼭있다 좆나패고싶다.)
을통해서 필드정리를 해준다. 그것도 지입맛대로
여기 까지는 괜찬다.
문제는 대머리수리+개풀, 늑대+개풀
때문에 핸드차이가 극심해지고 혹은 필드에서의 싸움이 굉장히 불리해진다.
하지만 폭덫의 대미지는 2로고정되어있고
대머리수리+개풀 늑대+개풀은 4코스트로 제한되어있다.
다행히도 위니의 피크타임은 '4턴'이다.
폭덫에서 맞서싸우기위해서 우리는 필드에서 체력 3이상을 확보하는게 중요하다.
또한 개풀의 특징은 필드에 나가있는 내하수인만큼 생성된다는것이다.
방패병이나 공허방랑자가 필드에 올라간다면 필드에는 하수인을 총 3마리까지 내어주어도되며
그게 아니라면 내필드에 2마리만의 하수인을 올려줘야한다.
2마리의 하수인으로 어떻게 좆나 뚜들겨팬다는거냐;;
체력3은 어떻게 확보한다는거냐;;;
후공일경우 동닢사용해서 젊은여사제 2장만 올려두고 2턴을 보내면 서로 체력이 3이된다.
공격력도 2+2는 나쁘지않다.
선공일경우는 한번의턴을 스킵하거나 도발을 내고 체력을 3을 만들어도좋다.
하지만, 이런경우는 개꿀상황이지 젊은여사제 두마리가 나오는게 쉬운게아니다.
그렇기때문에 아까말했던 드로우시스템에대해서 얘기한거다.
3코가 이유는 모르겠는데 핸드에 꼭 1-2장나온다.
그리고 구성되어있는 모든3코이상의 하수인은 폭덫이나 광역에 버틸수있다.
3턴에 단곡이나왔다고해서 단곡내고 동닢써서 1코 하수인 내보내지말고,
태양성직자로 광역에 버틸수잇게 만들거나
성전사의 디바인이나 허골로 버텨라
드루의 경우에도 휘둘러치기가 4-1-1-1-1-1인데
휘둘러치기를 내기 애매하게 만들어라
2-3-2-1 정도로 내놓으면 상대방이 휘둘러치기를 일찍 뺴주면 반갑고
안내주면 스노우볼을 굴릴수있으니 좋다.
냥꾼의 경우에도 필드에 2장의 하수인만있으면
개풀을 내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하자니 개풀없이는 필드정리가안된다.
방패병이나 공허방랑자가있으면 그건 그것대로 애매할것이다. 도발을 잡느라 개풀을 쓰면
안에있는 핵심하수인들을 제거하지못한다.
3줄요약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잠이와서 급마무리를 해야하니까 3줄요약하자면,
이댁은 위니댁의 핸드좆망부분을 최소화시키고,
그로써 냥꾼과 현재대세컨셉들간의 승률을 극대화시키며,
리로이있으면 둠가드하나빼고 리로이넣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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