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덱 구성 18 12 0
직업 특화 63% (직업 19 / 중립 11)
선호 옵션 과부하 (13%) / 도발 (13%) / 천상의 보호막 (10%)
평균 비용 3.2
제작 가격 4600
방금 전설달은 템포 주술사 작성자 : 야만오크 | 작성/갱신일 : 05-16 | 조회수 : 10490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주술사 (10)
1 대지 충격 x2
1 번개 화살 x2
2 대지의 무기 x2
2 불꽃의 토템 x2
3 번개 폭풍 x2
3 사술 x2
3 속박 풀린 정령 x2
3 야수 정령 x2
6 불의 정령 x2
8 바람의 군주 알아키르 x1
중립 (7)
1 은빛십자군 종자 x2
2 혈법사 탈노스 x1
3 허수아비골렘 x2
4 아르거스의 수호자 x2
5 하늘빛 비룡 x2
6 은빛십자군 부대장 x1
7 가젯잔 경매인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0.0% (6장)
  • 216.7% (5장)
  • 333.3% (10장)
  • 46.7% (2장)
  • 56.7% (2장)
  • 610.0% (3장)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60.0% (18장)
  • 주문40.0% (12장)
  • 무기
추가 설명
방금 주술사로 전설 달았습니다.

6등급부터 주술사로 해서 거의 지지 않고 하루만에 찍었습니다.(주술로만 덱 수정없이 했습니다.)

냥꾼이 없으니 살판나네요

덱이 생각보다 너무 잘짜진거 같네요

이번 리퀴드하스에 있는 템포샤먼덱을 참고해서 살짝 수정했습니다.

http://www.liquidhearth.com/staff/monk/PowerRank/May2014/Tempo_Shaman.jpg


아시다시피 주술사는 기본으로 들어가는 카드가 상당히 많아서 거의 큰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원본덱에서 수정하면서 생각한것은 2가지 입니다.

1. 도끼는 쓰지 않는다.
일단  요즘 도적이 많아져서 헤리슨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도끼가 오히려 위니덱을 만났을 때 과부하 및 피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래서 뺐습니다.(아시다시피 주술사의 큰 약점 중 하나가 힐의 부재입니다)

2. 도끼 대신 생존력이 강한 애들을 투입
도끼대신 생존력이 강한 종자와 골렘을 투입합니다. 일반적인 고 하수인의 체력은 5입니다. 골렘과 대지무기로 처리 가능합니다.

-일반 운영법

일단 템포를 빠르게 가져가면 됩니다. 위니덱이 아닌 도적이 아닌 다른 컨트롤덱(거흑, 방밀, 드루)같은 경우 초반 필드 싸움에서 절대로 주술사를 이길 수 없습니다. 번개화살, 대지무기, 야수정령에 3코에 고효율인 골렘, 정령이 있으니까요

일반 위니덱처럼 몰아치시면 됩니다. 다만 일반 위니덱과는 다른 점은 중후반에 매우 강력하며, 토템을 통해서 필드 장악이 매우 쉽습니다. 또한 껄끄러운 것들이 나와도 강력한 마법(대무, 번화, 사술 등)으로 쉽게 처리가능합니다.

초반이 아주 중요합니다. 1코에 종자 2코에 토템이 좋습니다. 물론 상대가 껄끄러운 하수인을 놓으면 토템을 포기하더라도 제거해줍시다. 그리고 제거하기 위해서 대무, 번화 순으로 써주세요 번화는 주문공격력에 따라서 더 고효율을 낼수 있고 과부하가 딸려 있어서 대무가 있다면 대무를 먼저 써주세요

중요한건 3코입니다. 골렘, 속박정령, 야수정령 순으로 내주시면 됩니다. 골렘은 가장 제거하기 까다로운 하수인이라서 보통 바로 제거되지 않고 다음 차례까지 살더군요 살면 다음턴에 야수정령 속박정령등이 나오면 필드를 쉽게 장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악된 필드 상태로 아르거스등으로 몰아칩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데미지를 주거나 혹은 콤보를 노리는 카드(가젯잔, 불정 등)은 바로 내지 마시고 기다리세요 빈필드나 빌드 장악 상태에서 내면 손해입니다. 가능하면 꾹참고 상대의 카드를 카운터 칩시다.

기본적으로 마인드는 아끼똥(아끼면 똥된다.)입니다. 대무나 알아키르를 피니시용으로 남기지 마시고 필드 정리용으로 사용해주세요

-상대별 운영법

드루
휘둘러치기만 가지고는 늘어나는 토템과 골렘,정령들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참고로 드루가 제일 쉽습니다. 휘둘러치기 2장 빼면 거의 이긴겁니다.(별똥별 쓰는 드루는 못봤네요)

도적
가젯잔을 내면 니 죽어라는 기세로 칩니다. 그럼 필드 정리하는데 카드를 쓰게 됩니다. 카드를 많이 쓰게 되면 이깁니다. 도적은 초반 필드정리기가 좋아서 정리를 잘 당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가젯잔나오면 끝나니 몰아칩시다.

전사
이글도끼와 초반을 넘길수 있는 좋은 것들이 많아서 좀 힘듭니다.(방어구제작자, 거품, 코르크른, 감독관) 그래도 일단 몰아칩니다. 초반에 나오는 애들은 충분히 정리 가능합니다. 난투가 빠지고 난 다음부터는 이제 서로 패수급싸움입니다. 보통 초반에 몰아치는것을 막기위해 서로가 패가 부족합니다. 전사는 광역기가 부족함으로 난투가 빠진 후에도 중반을 담당해주는 애들이(5~6코) 많이 살았다면 거의 이깁니다. (전사는 전설이 많으므로 특히 그롬이랑 라그 생각을 잘하셔야합니다)

흑마
거흑의 경우에는 똑같이 하되 가능한 초반에 빠르게 쳐서 산악거인의 못놓게 해야합니다. 필드정리에 대한 압박감을 심어주세요 그리고 중요한것은 비룡에게 대지충격을 먹이는것입니다. 비룡이 나왔는데 대충이 없다면 게임이 힘들어집니다.
레이나드 흑마의 경우의 대무, 주로 3/2짜리들을 노려주세요 번폭을 가능하면 초반에 쓰지 마시고 번화, 대무, 야정으로 버팁니다. 5~6코 타이밍이 되고 상대가 패가 별로 없고 껄끄러운 하수인이 많을 때 번폭을 써줍니다(주로 상대가 아르거스로 버프를 시켰을 때 쓰게되더군요) 후반으로 갈 수록 당연히 유리해지며 필드가 비슷한데 불정이 나오면 거의 이긴거라고 보시면 됩니다.(물론 피가 크게 달지 않았을 때)

냥꾼
냥꾼전은 돌냥일 경우 야수정령 활용도에 달렸습니다. 사실 돌냥전은 패운이 따라야합니다. 야수정령이나 아르거스같은 도발유닛이 잘 잡혀아합니다. 개풀너프로 카드 수급후 공격하기 힘듭니다. 가능하면 필드숫자 생각말고 늘리고 아르거스로 도발만들면서 패줍시다.
야냥의 경우 돌냥보다 더 쉽습니다. 개풀 너프로인해서 그냥 애들이 쭉쭉깔아도 왠한하면 다 죽지 않더군요 일단 필드에 유닛이 살아있기만 하면 다시 필드장악하기 굉장히 쉽습니다. 그냥 애들 쭉깔고 냥꾼 명치치시면 이깁니다.

성기사, 사제, 마법사 등은 본적이 없네요... 마법사는 딱 한번 봤는데 어그로 법사하시던데 후반에 힘이 빠져서 이겼습니다. 기본적으로 마나지룡을 쉽게 죽일 수 있어서 그렇게 어렵진 않더군요



마지막으로 인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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