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마스터1성이며 과금 약 5만원 투기장에만 썼구요마스터 찍고 나서 투기장 시작했으니 마스터는 무과금으로 찍었다고 볼 수 있겠슴다.
마스터 찍은 후에는 이덱저덱 인벤에 올라온 것, 제가 생각해본 덱 여러가지 해보느라, 그리고 투기장하느라 더는 못올렸네요.
이 덱 자체도 완성된 건 아니고, 이런 컨셉과 구성도 가능하다는 걸 쓰려구요.
이 덱의 기본 컨셉은 '나만 공격하겠다'입니다.
초반 패는 무조건 3코스트이하로만 남기고 교체해줍니다. 그럼 3장중 2장, 4장중 2~3장은 1~3코스트가 90%는 나와요.
왜냐? 18장이 3코스트 이하니까요.
만약 첫 패가 3코로 도배됬다면 선공이면 한장, 후공이면 한두장 남기고 그것도 돌립니다.
이 덱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필드장악형 덱들이 1~2턴이 중요해요.
2턴까지 내 몹이 남고 상대 몹이 남고 차이에 따라서 이후 플레이가 압박하면서 편하게 가느냐, 압박받으면서 힘들게 가느냐 차이를 결정한다고 봐요.
버티면서 한방 혹은 후반 7+코스트 하수인 여러장을 노리는 덱들이 아니라면 말이죠
카드 설명
마나 지룡x2
이 카드는 마법사에게 상당히 고효율인 카드죠. 공체합4인 1코스트 하수인은 흔하지 않아요. 게다가 주문마다 공격력+1이 붙기 때문에, 마나수정2개인 턴에 2코스트 하수인이 없더라도 주문을 시전하면 얘가 2코스트 하수인급이 되버리죠. 어쨋건 넣습니다.
마술사의 수습생x2
이 카드도 상당히 효율이 좋습니다. 효과는 빼고 생각해도 2코스트 공체합5는 준수한 편이고, 거기다가 주문코스트1감소라는 보편적인 효과는 그닥 없죠. 적어도 붉은늪지랩터에다가 공짜효과를 더주는 셈이잖아요. 별로 안끌리시면 대신에 요정용이나 다른 공체합5짜리 2코스트 하수인을 넣어주시면 되겠슴다.
물의 정령x1
이 덱 컨셉이 뭐라구요? 네 빙결마법사요 (^오^)
공체합도 준수하고 효과도 좋은 편이라 2장넣으실라면 넣으셔도 상관은 없지만 역시 4공몹이 아니기때문에 전 1장만 넣습니다.
빙결은 상대의 강력한 하수인을 한턴 쉬게 만들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죠.
하수인 (공통)
1오염된 노움x1
2정신 나간 폭격수x1
제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이 카드는 다른 용도가 아니라 초반 필드장악에 약간 도박을 거는건데요, 특히 후공입장에서 1턴을 아무것도 못하고 넘겼을 때 상대 하수인이 둘인 경우가 있죠? 사제 빼고는 대부분 체력이 1~2인 하수인들일텐데요 이 때 내주면 확률상 상대는 영웅+하수인+하수인 vs 나는 영웅 하나뿐. 당연히 상대쪽으로 갈 확률이 높아서 웬만하면 상대에게 2~3, 나에게 0~1정도로 나옵니다. 상대 하수인이 하나면 거의 상대2 나1나오구요.
또한 내가 첫턴에 하수인을 냈다고 하더라도 노움이나 지룡일 가능성이 높은데 지룡은 한대정도는 맞아도 체력이 2나 남고 노움은 죽으면 터져서 2뎀주니 그렇게 큰 손해까진 아니겠죠.
3무너진 태양 성직자x1
3퀘스트 중인 모험가x1
3허수아비골렘x1
3흉포한 늑대인간x1
상대가 마법사와 늑대인간의 시너지를 모른다면? 갑자기 본체가 8데미지를 받고 멘붕하겠죠.
영웅 능력인 화염작렬로 얘한테 데미지를 주면 격노가 발동해서 4/2에 질풍을 가진 고효율 하수인으로 탈바꿈합니다
역시 다른 카드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4검은무쇠 드워프x1
4센진 방패대가x1
4아르거스의 수호자x1
4주문파괴자x1
5가젯잔 경매인x1
주문이 15장이나 들어가는 주문위주 덱이기 때문에 꼭! 넣길 바랍니다
5하늘빛 비룡x2
주문공격력을 빼놓고 봐도 준수한 카드이기 때문에, 주문공격력이 필요없는 덱에도 무과금이신 분들은 넣으셔도 좋습니다. 그러니까 가루로 딴거만들지말고 이거부터!
6냉기 정령x1
7코스트 5/5 전투의함성: 캐릭터에게 4의 데미지를 주고 빙결상태로 만듭니다.
같은 느낌이 나죠ㅎㅎ
8불의 군주 라그나로스x1
침묵먹어도 8/8 일반몹이니 큰 문제 없고 일단 내고 턴종료 한번은 무조건 되니까 8데미지는 이미 준거죠
무난무난한 카드... 마무리가 애매하게 안됬을 때 요행을 노려보는?
초반에 드로우하면 눙물이 납니다 ㅠ
2~4코스트 하수인 추가하셔도 되고, 용암거인이라던가 이세라라던가 말리고스라던가 아무거나 넣으셔도 상관X
주문1신비한 화살x2
1얼음창x2
2얼음 화살x2
3냉기 돌풍x2
얘는 쓰기가 좀 까다로운데, 광역빙결이 엄청 좋긴 하지만 데미지가 1로 매우 낮죠. 하지만 우리는 마법사! 이후에 신비한 화살이나 영웅능력으로 남은 하수인을 정리하는데에 큰 어려움이 없고, 빙결상태이기 때문에 당장 잡지 않아도 한턴 벌어놓는다는 느낌으로 써주세요. 기본적으로 적 하수인이 3명 있을때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2명에다가 쓰는건 좀 아까워요. 데미지도 신비한 화살이 영웅한대 때린다쳐도 똑같을테니 ㅠㅠ
하지만 역시 적이 필드장악을 해버린 상황에서 냉기돌풍+얼음창이면 타게팅5에 양옆1데미지 +셋다빙결 이니까요
역전의 발판이 될 수 있죠.
4변이x1
안넣기에는 워낙 좋은데 2장넣기엔 좀 그래서, 한장. 두장넣으시면 패가 말릴 가능성이 UP!
7불기둥x1

필드정리용 필살기라고 해야겠죠. 이거를 이미 쓴 이후에 다시 필드장악을 당했다면 GG
참고: 5눈보라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하수인은 취향에 따라서 코스트 배분을 잘 하셔서 원하시는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검은무쇠 하나 빼고 센진 2장이라던가, 퀘스트중인 모험가 빼고 태양성직자 둘이라던가
필드장악 싸움에서 절대적으로 유리한 하수인은 없으니까요. 고효율이라고 평가되는
오염된노움
무쇠부리올빼미
요정용
퀘스트중인모험가
허수아비골렘
검은무쇠드워프
아르거스의수호자
주문파괴자
가젯잔경매인
하늘빛비룡
센진방패대가
가시덩굴사냥꾼
가혹한하사관
고통의수행사제
공격대장
광포한늑대우두머리
구루바시광전사
굶주린식인구울
나이런사냥꾼이야
날뛰는코도
단검곡예사
대지고리회선견자
멀록바다사냥꾼
무너진태양성직자
부상당한검귀
붉은십자군성직자
산성늪수액괴물
서리늑대전쟁군주
서리바람설인
성난태양파수병
수렁이끼괴물
실버문수호병
아마니광전사
어둠비늘치유사
얼굴없는배후자
은빛십자군종자
은빛성기사단기사
오우거마법사
전리품수집가
코볼트흙점쟁이
키린토마법사
풋내기기술자
더있는데 다쓰긴 힘드네요
아 너무많네요. 어쨋건 위중에서 취향껏 고르시되
중요한건
a. 코스트의 밸런스. 1~5코스트 하수인이 고르게 분포할 것.
b. 공체합이 준수할 것.
두가지정도만 지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다른 필드장악형 덱들이랑 다를 바가 없습니다. 전사가 무기를, 도적이 무기와 피해효과를, 사제가 힐과 단일효과 주문을 쓰듯 마법사는 주문과 영웅능력으로 필드장악에 도움을 주는겁니다.
빙결이라는 효과가 생각보다 좋아요. 왜냐? 하수인끼리 싸울 때, 내맘대로 싸움붙일 수가 있거든요. 상대는 공격권이 없는거에요.
예를 들어서 나에게 2/3, 1/2 하수인이 있고 상대가 3/1, 2/3 하수인이 있다면 상대가 공격하게 되면 3/1로 내 2/3과 싸워 같이죽이고 2/3으로 1/2를 잡아서 2/2하수인이 남는 불리한 상황이지만
내가 공격하게 되면 1/2로 상대 3/1을 잡고 2/3 vs 2/3의 동등한 상황으로 바꿀 수 있죠.
위의 경우에서 나랑 상대가 바뀐다면, 동등한 상황이 될 것을 유리한 상황으로 바꿀수도 있구요.
빙결을 통해 하수인 싸움에서 상당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완성된 덱은 아니고, 운영해본 횟수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심심해서 해봤더니 생각보다 효율이 나오길래 올립니다.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만들만 할것같구요.
부족한 부분, 보완할 부분 등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