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덱 구성 10 19 1
직업 특화 70% (직업 21 / 중립 9)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3%) / 연계 (10%) / 주문 공격력 (7%)
평균 비용 2.1
제작 가격 4900
BJ ANGEL7777 주 문 도 적 25등급부터 전설까지 작성자 : 직스1위 | 작성/갱신일 : 05-20 | 조회수 : 40200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도적 (13)
0 그림자 밟기 x2
0 기습 x2
0 마음가짐 x2
1 냉혈 x2
1 맹독 x2
1 은폐 x2
2 독칼 x2
2 절개 x2
2 칼날 부채 x1
2 폭풍의 칼날 x1
2 혼절시키기 x1
3 SI:7 요원 x1
4 암살자의 검 x1
중립 (6)
2 풋내기 기술자 x2
2 혈법사 탈노스 x1
3 대지 고리회 선견자 x2
5 리로이 젠킨스 x1
5 하늘빛 비룡 x1
7 가젯잔 경매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20.0% (6장)
  • 120.0% (6장)
  • 233.3% (10장)
  • 310.0% (3장)
  • 43.3% (1장)
  • 56.7% (2장)
  • 6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33.3% (10장)
  • 주문63.3% (19장)
  • 무기3.3% (1장)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아프리카 BJ ANGEL7777입니다.

 

제방송을 많이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도적과 사제를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황금 드루이드 황금 전사를 보유하고 있고 전사 드루 플레이를 많이 했었습니다. 

4월달만 해도 제가 도적을 플레이 하는 날은 하스스톤이 망하는 날이라는 말이 나올정도였습니다.

그래도 과감히 변신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5월은 주문도적으로 전설을 찍겠다 라는 공약 그리고 전설찍으면 인벤에 공략을 올리겠다 라는 공약을 했고 이를 지켰습니다.

첫날 저의 암걸리는 주문도적을 봐주신 제 열혈팬 애청자 팬클럽 시청자분들께 정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도적을 처음해보는 저로써는 주문도적이 어려웠는데요 5월5일부터 시작하여 15일에 찍었고

처음하는 쌩초보 도적 주문도적이 전설을 어떻게 찍었는지 그리고 완전 생초보 주문도적에서 전설 주문도적이 되기까지 어떠한 점들이 어려웠는지를 전부 설명하려고합니다.

이글을 보고 주문도적이 조금더 쉬워졌으면 좋겠습니다.

주문도적은 만능이 아니지만 그만큼 merit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 그럼 글을 이어가겠습니다.

위 글들은 개인적인 생각이니 무분별한 태클은 자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afreeca.com/angel77777

 

궁금한점이 있으면 제 방송국에 와서 물어보시면됩니다. 항상 성실한 꾸준한 방송 진행중입니다 

하스스톤을 처음하시는분들이라 무과금으로게임을 하고 싶으신분들 모두 제방송국에 오셔서 물어보시고

방송국에 덱 자료 무료로 제공하고있으니 와서 쓰시면되겠습니다

여기서 얘기하는 무과금덱이란 돈 0원을 쓰고 렙 10만 찍으면 쓸수있는 덱을 말합니다.

 

 

하스스톤의 메타 개인적인 생각<한국>

2014년 메타의 변화
1월 흑마위니 / 법뻔뻔의 시대
2월 드루이드의 시대
3월 방밀전사의 시대 + (토큰드루) 그러나 방밀이 더 쌤
4월 땜장이 내트 너프로 인한 나이사 메타 발생 / 돌진냥꾼의 시대 (야수냥꾼이뜸!)
5월 사냥꾼 + 주문도적의시대 / 개풀이 패치 사냥꾼 기세 약간 하락 / 주문도적의시대
       세비즈에 의한 드루빅덱의 부활 (나이사메타 여전히 유효) 
       주문도적의 시대 = 어그로법사(명치법사) / 명치전사 / 명치성기사 부활 / 흑마빅덱 부활

결과적으로 아직 나이사가 많다는것이 현재 메타의 추세입니다.
주문도적이 압도적으로 많은 가운데 명치덱들이 다시 부활하고있어서
필드장악 = 필승의 메타로 다시 돌아가고있습니다.


 

주문도적에 있어서 강점이란?

 

방밀전사 같은 템포가 늦은덱과의 싸움에 있어서 매우 강합니다. 약속된 승리의 5턴 + 싱글플레이 라는 별명이 있을만큼 가젯잔을 이용한 은폐 + 카드 덱 압축 + 딜을 주는 효과는 탁월한 주문도적의 강점입니다.

 

 

 

주 문 도 적 에게 있어서 약점이란?

 

주문도적은 템포가 빠른 덱 + 도발이 많은덱에 약합니다. 그래서 위에 쓴것과 같이 어그로 법사 , 명치덱 , 도발이 많은 흑마빅덱이 다시 부활했죠. 흑마빅덱은 사냥꾼이 없어지면서 다시 부활하기도 했습니다.

 

 

 

0. 도 적 에 있어서 연계란 무엇인가?

 

처음 도적을 하면 연계 라는것에 대해서 의아해 할겁니다.

대체 이게뭐지? 단순하게 코스트만 지불한 후에 쓰면 되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EX) 칼을 차면 2코스트가 지불되어 그다음 쓰는카드가 연계된다고 생각하는 경우

연계라는것은 칼을 차는것이 아닌 다른 손패에 있는 카드 한장을 썼을 경우 발동되는 것입니다.

이때 연계가 발동됬는지 알수있는것은 손패에 있는 카드중에 "발동될수" 있는 카드가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1. 주 문 도 적 이란 무엇인가? 

 

주문도적이란 하수인보다는 "가젯잔" 을 이용하여 주문들 땡겨와서 상대방보다 카드를 빨리 다 드로우하는 컨셉의

도적입니다. 상대방이 10장뽑을때 나는 30장 다 뽑자! 라는 게임의 컨셉이 흘러가게됩니다.

막상 상대방 입장에서는 황당하죠

약속된 승리의 5턴이란 말이 나오겐 된 이유는

5턴부터 가젯잔 + 동전 + 은폐 를 기점으로 하여 마음가짐을 통한 드로우를 계속 하기 때문입니다.

결론 : 1) 주문도적은 상대방보다 빨리 카드를 다 뽑는것이다. 2) 빨리뽑고 적을 죽일수있는 킬각을 만드는것이다.

 

 

 

2. 주 문 도 적 을 할때 제일 헷갈리는 것

 

1) 칼을 찰때 안찰때

2코스트가 되면 칼을 차나요? 이 경우는 100% 맞는 답은 없지만 가장 가까운 답은 있습니다

    a) 드로우 할 카드가 있으면 선 드로우를 하는것입니다.

  

    b) 가젯잔 + 마음가짐 + 은폐 / 가젯잔 + 동전 + 은폐 를 쓰기직전이라면 딜을 주는거보다 칼을 미리 차고있는것이

       훨씬 좋습니다.

   

   c) 다음턴에 적이 무엇을 낼지 생각하고 연계를 생각해봅니다. 

        ex) 적이 드루이드고 3턴에 허수아비를 낼거 같을시에는 2코에 칼만 차고 때리지 않습니다.

       (독칼보다 그냥 칼 하나 차는것이 좋습니다)

       허수아비 잡을시 / 2코에 미리 칼을 차놓고 종료를 합니다. / 3코에 허수아비가 나옵니다.

       / 맹독을 바르고 치고 독칼로 마무리를 합니다.

 

 

2) 칼을 찼을경우 적을 때릴지 안때릴지 여부

 

       다음턴에 쓸 연계기를 주의하라 EX) 맹독 , 기습 , SI요원 , 가젯잔 은폐 타이밍

 

     a) 맹독같은 경우 내구도 1에 바르면 정말 아깝다고 생각이 되는 적이 많습니다.

        하지만 막상 가젯잔 타이밍이 나오면 선 맹독으로 연계를 쓰는 경우가 매우 많기 때문에 내구도 1이더라도

        맹독을 발라야 합니다. (그리고 이 맹독을 바른 칼은 아마 후에 폭칼용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b) 기습같은 경우 si요원이나 타 연계카드 절개 등 상대방을 죽일때의 경우를 말하는데 적의 하수인을 잡다가

         가젯잔은폐타이밍 이 나왔는데 칼이 없게되면 맹독을 바르려면 칼2코스트를 소비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애매하시다면 아예 안때리는것을 추천합니다. 맹독으로 2번때리는게 딜1보다 딜2를 더 버니까요

 

 

3) 카드를 드로우 하는데 정말 시간이 없어서 적을 때리지 못하는 경우 (이수준에 오시면 이미 고수)

 

     이것은 주문도적을 처음하게 되면 발생되는 현상으로 카드가 뽑힐때 까지 기다리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하스스톤은 신기한게 모션이 다 끝나지 않아도 미리 공격을 해노면 그 공격은 들어갑니다.

     ex) 필드에 가젯잔이 있고 적 필드에 발드 도발이 있을 경우 , 혼절을 하고 가젯잔으로 공격을 미리 눌러노면

           카드 뽑히는 것 자체가 보이고 느리게 돌아가지만 이미 명령 입력이 되서 혼절 된후에 공격까지 하고 상황이

           종료되게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를 뽑는걸 보긴 해야되지만 시간이 없을경우 미리 공격해놀것 등의 명령은 다 해놓고

    카드를 보는 습관을 들여야 하는것 같습니다

 

 

 

3. 주 문 도 적 의  입 문

첫핸드 : 가젯잔 0순위 / 기습 , 맹독 , 독칼 1순위 << 그러나 여기선 개인 취향이 나뉨

개인적인 경우 : 풋내기가 들어오면 그냥 뽑아서 가져갑니다. 2장이면 바꿔도 1장은 절대 바꾸지 않습니다.

기습 맹독은 적을 제압할때 정말 좋습니다. 그러나 독칼도 드로우용으로 정말 좋은카드라서 저는 독칼이 약간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A) 선공일시

선공보다는 후공이 좋습니다. 그러나 게임은 후공만 있는 것이 아니니깐 선공일때도 알아 둡시다.

 

a) 기본적으로 약속된 승리의 5턴 가젯잔+동전+은폐 콤보가 약속된 승리의 6턴으로 늘어납니다.

가젯잔 + 은폐 / 다만 마음가짐을 쓸시에는 가젯잔+ 마음가짐 + 은폐로 다시 약속된 승리의 5턴이 될수도있습니다.

   /  

 

b) 가젯잔을 이용하는 딜을 줄때 마음가짐 + 절개로 적에게 딜을 주는 플레이가 많이 일어납니다.

보통 적의 피가 4 이상인것은 가젯잔이 필드에 출현한 후로 부터는 절개로 잡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마음가짐 + 절개를 쓸시에는 드로우도 얻고 적고 죽이고 1석2조겠네요

  + 

c) 적을 잡을때는 기습 , 맹독 , si요원 을 많이 이용합니다. 그러나 제덱은 si요원이 1개입니다. 명치덱 메타에서 힐을 해서 더 살려고했기때문이죠 그래서 제 덱은 기습 + 맹독 + 독칼을 많이 이용합니다

ex) 허수아비 잡을시 / 2코에 미리 칼을 차놓고 종료를 합니다. / 3코에 허수아비가 나옵니다. / 맹독을 바르고 치고 독칼로 마무리를 합니다.

 

d) 기본적으로 연계를 쓸때는 맨 처음은 맹독을 쓰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선 냉혈을 써야되는 경우가 나오며 2뎀이 아깝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칼이 있고 없고의 여부가 매우 중요합니다!

 

e) 가젯잔 + 마음가짐 + 칼날부채 콤보는 정말 카드 드로우에 매우 좋으나 별로 실전에서 쓸 각이 안나옵니다 ㅠㅠ

 

B) 후공일시

a) 약속된 승리의 5턴 가젯잔 + 동전 + 은폐 콤보가 가능합니다.

b , c , d , e 모두 동일합니다.

f) 동전을 이용하여 한가지의 카드를 더 땡길수 있다는것은 매우 큰 축복입니다.

g) 후공일때는 요원을 잡아도 좋습니다 동전이 연계가 되기때문에 요원이 큰 활약을 하기때문입니다.

 

    

 

4. 주문도적 vs 챔프별 대응법

(동영상 음소거 푸시면 소리나옵니다)

 

 

1. 도적

   

INTRO 

도적대 도적은 4가지에 의해 게임이 결정납니다.

1) 누가 먼저 가젯잔을 뽑아서 카드를 땡기느냐

2) 누가 먼저 리로이콤보 혹은 킬각 콤보를 잡느냐

3) 비룡 + 폭칼 혹은 탈노스 + 폭칼로 상대 가젯잔을 바로 제압하고 2번사항을 실현하느냐

4) 냉혈 절개 맹독 + 암검 은폐 등 폭딜을 빨리넣어서 누가먼저이기느냐 

전 시즌 1등 Kyamato 선수도 오늘 저와 경기를 할때 암검 + 맹독 + 마음가짐 + 맹독 으로 딜을 넣었고 리로이로

마무리 하는 플레이를 보여주었습니다.

 

핸드잡는법

0순위 가젯잔

1순위 독칼

2순위 기습 , 맹독

 

 

상대법

1) 가젯잔을 먼저 챙기는 사람이 필승

가젯잔이 안나올경우에 과감히 초반에 풋내기 + 그밟을 써놓고 정안나오면다면 0코 풋내기를 써줍시다.

 

2) 리로이 + 킬각 콤보는 가젯잔에서 은폐를 하고 마음가짐 , 절개 , 맹독 , 등등 카드를 최대한 뽑는것이 좋습니다. 정 안될때는 가젯잔 은폐후 6턴에 풋내기 + 그밟 + 풋내기 콤보로 카드를 빨리 뽑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림자 밟기가 좋긴 하지만 리로이 + 그밟 + 나머지 하나 하면되기때문에 2개까지 필요가 없습니다.

제가 그밟을 2개를 넣은것은 덱을 압축하기 위함이지 리로이 그밟 그밟을 하려고 넣은것은 아닙니다.

 

3) 폭칼로 적 가젯잔을 죽여야 하는데 왜 폭칼이 1장이에요 덱에? 라고 생각하실 분들이 있을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폭칼로 적의 가젯잔을 죽이는 것 보다 개인적으로 가젯잔을 먼저 드로우해서 제가 카드를 먼저 땡기고 킬각을 먼저 낼려고 하는 주의기 때문에 폭칼은 나오면 좋고 안나오면 카드를 땡기자는 식으로 게임을 합니다.

3번의 경우는 폭칼이 2개인 사람들의 경우 가젯잔을 격추시키기에 매우 좋은 플레이 입니다. 하지만 제덱은 가젯잔을 최대한 빨리 찾을수있도록 중점을 두어 만든 덱이기 때문에 이 방법은 나오면 하고 안나오면 안쓰는 편입니다.

 

4) 킬각이 꼭 리로이 콤보라고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암살자의검 냉혈 맹독 절개 모두 굉장한 딜을 넣을수 있는 요소입니다. 적의 피를 보고 가젯잔이 정 안나올거같다고 생각할때는 킬을 해줍시다.

 

 


 

 

2. 드루이드

      

INTRO

도적 vs 드루이드는 주의해야할점이 드루이드의 폭딜 and 정신자극을 이용한 플레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드루이드전에서는 혼절을 들고가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정신자극 + 코인 + 하수인을 내었다면

혼절로 시간을 벌거나 적의 6,7코스트 ex) 지식의 고대정령을 냈을때 가젯잔 타이밍을 잡으려고 혼절을 하여

타이밍을 버는 플레이를 해야하기때문입니다.

 

핸드잡는법

0순위 가젯잔

1순위 독칼

2순위 기습 , 맹독 

3순위 풋내기 기술자 

 

상대법

드루이드와 싸울때가 오히려 쉽다고 느껴질때도 있습니다. 그만큼 드루이드는 은폐에 취약함을 보여주기때문입니다. 물론 도발을 많이 새워서 껄끄럽긴 하지만 선은폐를 하신후에 냉혈로 절개 폭칼등으로 적의 도발을 뚫어주시고 혼절까지 쓰시면 쉽게 잡을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드루이드와의 경기는 가젯잔타이밍에서 얼마나 많은 카드를 빨리 뽑아쓰느냐에 달렸습니다.



 

 

 

 

3. 마법사

     

INTRO

도적 vs 마법사   주문도적을 잡으려고 나온 슈팅법사 이니 만큼 폭딜을 조심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아예 대놓고 증발시키기를 들고 주문도적을 저격하는 법사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대지 고리회 선견자를 하나 들고가서 정 너무 피통이 터질때에는 대지고리회 + 그밟 + 대지고리회 로 힐을 계속 해야하는 상황도 생깁니다.

 

핸드잡는법

0순위 가젯잔

1순위 독칼 대지고리회 선견자

2순위 기습 , 맹독 

3순위 풋내기 기술자   

 

상대법 

정말 답이없는 챔프 마법사 요즘은 증발시키기 까지 써서 사람을 곤란하게 합니다. 여기서는 이길수 있는 방법은 덱을 빨리 압축 빨리 가젯잔으로 드로우해서 적보다 많은 카드수로 적을 압도하는수 밖에 없습니다. 대지고리회로 슈팅 슈팅하는 적으로부터 도적 영웅 피3을 회복시키고 필드에 어그로를 끌면서 적의 마법을 우리 하수인 대지고리회 풋내기 등등에 쏘게 하는수 밖에 없습니다. 가젯잔이 상대적으로 빨리 나와야 하는 이유는 7코 불기둥에 가젯잔이 죽기때문에 빨리 가젯잔을 뽑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니면 리로이 + 맹독 + 암검 등 딜을 주면서 폭칼을 가지고 있고 적이 환영복제 아르거스등 도발을 걸때 폭칼로 다 터트리고 킬각 한방 콤보를 노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벤클리프를 쓰시는 덱이라면 여기서는 초반에 2,3코에 벤클을 엄청 키워서 10/10으로 내는 빌드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상대적으로 법사가 변이를 4코에 들고있는 경우가 없더라고요)

 


 
 
 
 

 

4. 사제

   

INTRO

도적 VS 사제    사제는 보통 아키치마 + 광기의화염술사 를 이용한 보호막 신폭 플레이를 사용하면서

필드 광역기를 중점적으로 플레이하며 올라오고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렇게 어렵지도 않지만

자칫하다가 바로 필드광역기에 가젯잔이 죽는다면 매우 곤란한 상황이 벌어질수있습니다.

그래서 가젯잔을 꺼냈을때 은폐를 하기보다는 빨리 뽑고 그다음 가젯잔 혹은 카드를 미리 땡긴걸로

이기는 플레이를 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물론 어쩔수 없이 은폐를 해야되는 경우는 은폐를 합시다.

 

핸드잡는법

0순위 가젯잔

1순위 독칼

2순위 기습 , 맹독  

3순위 풋내기 기술자 

 

상대법 

무난하게 약속된 승리의 5턴을 끌고 가면 승리하는 사제입니다. 다만 가젯잔을 빨리 하나 더 뽑아서 적이 아키치마를 쓰던 광기 + 동전 + 신폭 콤보를 쓰던 필드 클리어를 썼을때 덱에 이미 카드가 많던가 , 혹은 가젯잔이 하나더 있어서 추가적인 덱 압축을 해줄수 있게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키치마를 예상해서 은폐를 안쓰고 가젯잔으로 다시 한번 덱을 압축하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영상에서도 나와있습니다. 

 


 

 

 

5. 주술사

 

INTRO  

도적 VS 주술사  

주술사는 딱히 무섭지 않습니다! 라고 말하면 번개폭풍이 당신을 없앨것이오!

그렇습니다. 제일 무서워 해야 할것은 번개폭풍과 야수정령 타이밍입니다.

가젯잔이 사라지고 도발이 생겨버리면 한번은 맹독 + 폭칼로 정리가 가능하지만

그다음에 또 나온다면 상당히 까다로운 상황이 연출될수있기때문입니다.

주술사랑 할때는 폭칼을 한개 정도 드는것도 괜찮습니다. 어느상황에서나 맹독은 필수급입니다.

(흑마빅덱이 주술사랑할때 지불을 한개 들고가는 경우와 똑같은 경우입니다)

 

핸드잡는법

0순위 가젯잔

1순위 독칼 , 폭풍의 칼날

2순위 기습 , 맹독 

3순위 풋내기 기술자 

상대법 

도적의 상대법은 자신의 패만 잘 조절하고 상대방의 천벌의 토템위주 제거를 해주면서 게임을 하면됩니다.

다만 불꽃의 토템이 나왔을때는 불꽃의 토템을 먼저 제거를 해야되는건 센스!

번개폭풍과 야수정령만 조심한다면 승리할수있습니다.

천벌의 토템을 꾸준히 제거해주며 도발을 차근차근 없애가면됩니다. 


 
 
 
 

 

6. 성기사

 

INTRO

도적 VS 성기사

랭게임 최약체 까진 아니래도 상당히 약한 캐릭으로 손꼽히는 성기사가 주문도적때문에 다시 부활했습니다. 명치 성기사! 비트덱의 부활! 소오기~ 메스꺼워 하면서 나오는 노염을 중점으로 하는 라이프 깎는 성기사까지 여러 종류의 성기사들이 다시 부활을 했습니다. 도적입장에서는 천상의 보호막이 상당히 껄끄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에 천상의 보호막을 벗기고 바로 필드를 조금씩 잡아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기습 SI요원이 있으면 좋지만 그거 보다 우선적으로 칼날부채를 하나 잡아주어서 초반에 한번에 싹쓰는 플레이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핸드잡는법

0순위 가젯잔

1순위 독칼 , 칼날부채

2순위 기습 , 맹독 

3순위 풋내기 기술자 

 

상대법 

실드를 우선적으로 벗겨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혈기사를 이용한 플레이가 나오는순간 게임이 펑 하고 터지기 때문이죠. 칼날부채로 효과적으로 한번에 쌓인 적의 하수인들 특히 오염된 노움 + 어빌로 나온 하수인을 없애주는 것이 광건입니다. 솔직히 주문도적이 성기사랑 붙으면 불리하긴 하지만 할만은 한거 같습니다.

 

 

 


 

7.전사

 

INTRO

도적VS전사

방밀전사의 메타가 뜨면서 주문도적이 방밀전사를 잡으로 나왔습니다. 우걱우걱 잘먹었죠 그런데 이게 왠일?

전사의 반란이 시작됬습니다. 바로 명 치 전 사! 주문도적은 템포가 빠른 덱 + 도발이 많은덱에 약합니다.

그래서 적을 만났을때 명치전사일수있으니 대지고리회를 한개쯤 들고가도 무방합니다

만일 방밀전사라면 절개를 한개 들고가는것도 괜찮습니다. 기존에 덱들은 SI요원이 2개라서 기습 + 요원이 되지만

제덱은 요원을 1개만 쓰는덱이기때문에 그리고 절개 4뎀이 전사와 딱 맞기때문에 절개를 들고갈 경우도있습니다.

 

 

핸드잡는법

0순위 가젯잔

1순위 독칼 대지고리회 선견자(명치전사일경우를위해)

2순위 기습 , 맹독 , 절개

3순위 풋내기 기술자   

 

상대법   

4코전의 하수인

방어구 제작자 피4 (절개로 제거하기는 아까우니 칼에 맹독을 발라서 때리고 독칼로 제거 하는 편이 좋습니다 혹은 대지고리회로 때려서 잡아도 됩니다)

잔인한 감독관 피2 (기습으로 제거 가능)

거품 무는 광전사 피4 (절개로 제거하는것이 편합니다)

고통의 수행사제 피3 (칼+맹독으로 제거해줍니다)

무난하게 5턴을 가면 약속된 승리의 5턴을 맞이하면서 카드를 빨리 뽑아줍니다.

P.S 잘하는 방밀전사가 상대하는 주문도적

1) 실바나스 + 셀프방밀로 가젯잔 가져오기   =  대처법 (상대방이 실드가 쌓이지 않게 어느정도 깎고 가젯잔을 내도 됩니다 , 물론 후반에 깎는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방막 방밀 4코면 콤보가 완성되기 때문입니다.)

2) 난투 = 대처법 (그냥 하늘에 기도하시는수밖에....)

3) 라그나로스 = 대처법 (그전에 카드를 다 뽑으세요 2번과 같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보통 방밀전사 같은 경우는 매우 무난하게 가젯잔 콤보를 다 쓰면서 승리를 할수있습니다.

이 영상은 마스카배 팀배틀 영상으로 랭크게임은 아닙니다 (ANGEL7777 vs 포커페이스 3경기입니다)



 

 

 

8. 흑마법사

INTRO

도적VS흑마법사

그냥 힘듭니다. 굴단!! 영혼을 판 굴단!!!! 흑마위니도 힘들고 흑마 빅덱도 힘듭니다. 그렇지만 엄청 질 정도는 아닙니다. 다만 게임을 할시에 그냥 굴단을 보면 아 이판도 쉬운판은 아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겁니다.

흑마위니도 쌔고 흑마빅덱도 쌔거든요

흑마위니의 경우 전멸의 비수를 이용한 덱은 상당히 쉽게 잡겠지만 암살자의 검을 쓰고 폭칼도 1장만 쓰는 저로써는 흑마위니가 생각보다 껄끄럽습니다. 그렇지만 주문도적은 버틴후에 얼마나 카드를 빨리 뽑아서 적을 압살하느냐에 있기때문에 할만은 합니다!

 

 
핸드잡는법

0순위 가젯잔

 

1순위 독칼 , 혼절(빅덱일시)

2순위 기습 , 맹독 ,

3순위 풋내기 기술자   

단 상대가 흑마빅덱이었으면 혼절을 들어줍시다

상대가 흑마위니면 폭칼을 들면 매우좋지만 초반에 알 경우가 없으므로 폭칼은 안드는 편입니다.

단 폭칼2장인 덱이면 들어도 무방합니다. 초반코스트 2 폭칼은 타격이 매우 크기때문에 카드를 뽑아서 맹독 폭칼로 더 많은 광역 데미지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법   

그냥 일단 아 굴단!! 하면서 영혼을 팔았네 져도 상관없어!! 하면서 자신만의 멘탈케어를 합니다.

우선적으로 맹독 기습중에 1개는 들고가야 합니다. 초반을 무조건 방어 해야 합니다. 아무리 빅덱이라도

초반을 방어하는 기습 맹독이 없으면 상대방이 비룡이나 거인을 낼때 깰 방법이 없거든요

기본적으로 냉혈로 거인을 깨는 플레이가 좋긴 합니다.

흑마위니같은 경우는 필드만 잡아주면 됩니다. 말이 쉽지!? 네 맞습니다. 말만 쉬워요 ㅠ

흑마위니는 폭칼한방에 다 죽어버립니다. 맹독 폭칼로 필드를 잡으면 좋지만 사실 폭칼 타이밍이 초반에 잘 안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그전에 하나 하나 하수인을 죽이는것이 더 편합니다.

흑마빅덱은 리로이 콤보를 쓰기위해서 초반 비룡을 무조건 때려잡기 보다는 상대방의 피를 보고 피통에 올인하는 플레이를 가끔해야합니다. 도발 도발 도발 이 나오면 답이없기때문에 상황을 보시고 필드를 좀 잡으면서 리로이 킬각 콤보를 모을것인지 아니면 본체 극딜을 한것인지 생각하셔야됩니다.

 

 

 

 

 

 

 

 

9. 사냥꾼

 

INTRO

개들을 풀어라가 3코로 줄어들면서 상당히 많은사람들이 안하고 있는 냥꾼! 그러나 사냥꾼은 아직도 매우 강력합니다. 부들부들하죠 영웅능력 2데미지에 그에 상응하는 하수인들 특히 오염된 노움이 소오기~ 하고 나오는 순간

아 내 멘탈~ 이라고 말할정도로 사냥꾼이 주는 데미지는 강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냥꾼전에 있어서는 본체 힐을 하는 대지고리회 선견자가 중요합니다 (마법사와 같은 이유죠)

 

핸드잡는법

0순위 가젯잔

1순위 독칼 대지고리회 선견자

2순위 기습 , 맹독 , 절개

3순위 풋내기 기술자   

 

상대법 (돌진냥꾼)

기본적인 틀은 같습니다. 가젯잔을 찾으면거 게임을 하시는건 같습니다.

그러나 냥꾼의 4코전의 냥꾼 하수인을 생각해봅시다.

1코 오염된 노움 피1 (독칼로 제거 가능)

2코 푸른 아가미 전사 피1 (독칼로 제거 가능)

3코 늑대기수 피1 (독칼로 제거 가능) , 미샤 피4 (절개로 제거 가능) , 킁킁이 피2 (기습으로 제거 가능)

      레오크 피4 (절개로 제거 가능)

P.S 기습 + 요원도 피4를 달게할수있지만 제덱에는 요원이 잘 없으므로 절개를 들고가는 편입니다.

이런 카드들로 적을 잡아주면서 대지 고리회 선견자로 힐을하고 가젯잔을 찾아서 은폐를 한후에

약속된 승리의 5턴까지 자신의 명치를 잘 지켜주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을 마치면서
다읽은 사람도 있겠고 부분부분 필요한 읽은 사람도 있을겁니다.
이 공략이 100% 맞다 라는 말은 절대 하지 않겠습니다.
그러나 처음으로 도적을 해보는 저도 주문도적으로 전설을 달기까지 (도적 250승 햇습니다)
500승 황금영웅에는 다다르지 못했지만 나름 어려울때도 있었고 흑마한테 8연패해서 멘탈 나간적도 있었습니다.
물론 이덱이 초반부터 이런덱이 있던건 아닙니다. 최종적으로 마무리된 덱을 올린겁니다.
 
긴 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하스스톤을 즐기는 한유저로써 여러분이 주문도적할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기쁠거같습니다.
영상 하나하나찾느라 힘들었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좋은 하루 되시고 즐거운 하스스톤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즐겜유저 ANGEL7777 드림-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