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서버 유저인 Spark의 컨트롤 사냥꾼 최근버전입니다. 엘프궁수는 초반 위니 제압 및 보호막 제거, 사냥꾼의 징표와 콤보로 쓰입니다. 수행사제는 화염술사와 시너지로 드로우하거나 징표걸린 상대 하수인 제거, 급할때는 엘프궁수로 드로우할 수 있는 수단으로 씁니다. 비룡의 주문력은 저격과 폭덫에 유용합니다. 장궁은 다용도 제압기로 사용되며 컨트롤 덱이므로 덫도 없는데 무기를 끼자마자 의미 없이 상대방 영웅을 치지 않아야 합니다. 첫손패는 상대방 덱과는 무관하게 전리품 수집가와 장궁을 최우선으로 하며 어그로덱 상대로는 엘프궁수, 신비한 사격, 화염술사와 화염술사를 발동시킬 수 있는 폭덫, 징표를 우선 선택하고, 어그로덱이 아닌경우 수행사제와 상대방에 따라 저격과 빙덫을 선택합니다.
미라클 로그 상대시 3코 하수인 제거에 장궁이 도움을 주며 가젯잔, 비룡제거에 저격, 치사가 유용하며 빙덫과 폭덫은 리로이 젠킨스를 내는데 껄끄럽게 만들어줍니다. 드루이드전 상대시 빙덫과 치사가 급성 성장 플레이에 위협을 주며, 저격은 상대방의 강한 하수인의 피를 깎아놓거나 숲수의 등장 예상 시점에 사용하여 제거 가능합니다. 화염술사는 토큰 제거에 유용합니다. 사바나 사자를 내려놓는다면 드루이드가 쉽게 제거할 수 없기대문에 큰 위협이 됩니다.
컨트롤 전사 상대시 저격은 방어구 제작자와, 거품 광전사, 코르크론등을 예측하여 사용가능하고, 장궁은 영웅능력과 함께 상대방 방어를 지속적으로 깍는데 도움을 줍니다. 게임이 후반전까지 갈 확률이 높기때문에 수행사제와 라그나로스를 첫손패에 넣는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거인흑마는 드루이드 상대할 때와 비슷하며 모든 컨트롤덱의 강적이고 이덱은 어그로덱이 아니므로 용암거인 플레이를 고려해야합니다.
Spark에 따르면 주술사 상대로는 쉽지 않으며 장궁이 늑대정령 제거에, 저격이 비룡이나 속박풀린 정령 제거에 도움을 주나 가장 중요한 사바나 사자가 사술을 당하기 때문에 힘들다고 합니다. 최상의 시나리오는 상대가 센진이나 비룡에 사술을 거는 것 일겁니다. 화염술사와 게돈으로 필드를 정리한다면 어렵지만 할만한 싸움이 될 거라고 Spark는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