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덱 구성 18 12 0
직업 특화 53% (직업 16 / 중립 14)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7%)
평균 비용 2.6
제작 가격 2040
낙스 4인기사단 영웅모드 클리어할때 제가 사용한 사제덱이에요~_~ 작성자 : 공의경계 | 작성/갱신일 : 08-07 | 조회수 : 5209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제 (8)
1 성스러운 일격 x2
1 신의 권능: 보호막 x2
2 빛샘 x2
2 어둠의 권능: 고통 x2
2 어둠의 권능: 죽음 x2
3 암흑의 광기 x2
6 비밀결사단 어둠사제 x2
6 신성한 불꽃 x2
중립 (7)
1 부두교 의술사 x2
1 붉은해적단 바다사냥꾼 x2
2 산성 늪수액괴물 x2
2 젊은 양조사 x2
3 대지 고리회 선견자 x2
3 시린빛 점쟁이 x2
4 고대의 양조사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6.7% (8장)
  • 233.3% (10장)
  • 320.0% (6장)
  • 46.7% (2장)
  • 5
  • 613.3% (4장)
  • 7+
덱 구성
  • 하수인60.0% (18장)
  • 주문40.0% (12장)
  • 무기
추가 설명
제가 하면서 나름대로 조금씩 수정해서 맞춰본 덱이에요.. 뭐 다들 어느정도는 비슷하겠지만..
그냥 제가 사용해보면서 괜찮은듯 싶어서 올려봅니다.. 중복일수도 있지만 올려보겠습니다.

일단.. 제가 낙스 4인기사단 사제덱 해보면서 느낀점이.. 첫 손패에 고통이 들어와야 편하다는 점인데.
이건 뭐.. 해보면서 느꼈지만 확실히 첫 손패에 고통이 없으면 많이 힘들어지더라구요.. 피통이 쭉쭉 까져요..ㅠ
그래서 조금씩 수정하면서 어떻게하면 조금이라도 더 오래 버틸 수 있을까해서 수정하다가 나온게 이 덱입니다.

그리고 4인기사단 영웅등급 하수인이 초반에 올려져있는 3마리뿐인데.. 어째서 죽음을 넣었느냐 하고 묻는다면.
가끔씩 첫 턴에 바로 비밀을 거는 경우가 있는데.. 2턴째에 고통을 딱~ 하고 날렸는데.. 비밀이 앙갚음뜨면.. 엌..
2/7 몬이 5/9 몬으로 변하는 기적을.. 으앜.. 이러면 상당히 골때립니다.. 하다보면 종종 나오는 상황인데.. 눈물..
그 경우를 대비해서 죽음을 넣어보니.. 드로우 운이 따라야겠지만.. 나오면 편하게 다음턴에 정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리븐데어가 룬소드를 착용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무기제거반을 2종류 넣었는데.. 물론 수액이 좋지만..
안 잡히는 경우를 대비해서 해적도 넣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마나가 1이라 곁들여 쓰기에도 괜찮더라구요.
ex : 부두의술사+해적(2) , 해적+해적(2, 수액과 같은 효과), 사제 자힐+해적(3) ,대지선견자+해적(4).. etc.. 
여러가지 카드와 곁들여 쓸 수가 있어서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넣어보았습니다~_~

힐러를 넣으신 이유는 다들 아실테고.. 생명 연장의 꿈 메치니코프..

암흑의 광기 + 양조사 콤보도 유용한데요.. 물논 초반 고통이 나오면 더할 나위가 없지만.. 나오지 않는다면..ㅠ
교회누나보다 카드도 한장 더 쓰는데.. 왜 넣느냐고 하신다면.. 가끔씩 기사단 징표가 뜨면 3/8 몬이 되버리는데..
그 경우에도 광기의 경우 3까지라 일단 가져올 수 있어서 넣어보았습니다.. 경우의 수가 한 가지 증가하기도 하고.

고대의 양조사의 경우.. 무거운 편이긴한데요.. 뭐 광기랑 같이 쓰이는 경우가 잘 나오지는 않지만.. 힐러나 해적
또는 수액과의 연계가 괜찮은 편이서 넣어보았습니다.

성스러운 일격은 피 조금 남을 경우 막타용도나 신성한 불꽃과의 연계로 쓰시면 기사단 제거가 가능합니다..
뭐.. 기사단이 다 제거되어서 쓸 곳이 없을 경우에는 그냥 리븐데어 명치에 때려 넣으시면 됩니다..ㅇㅅㅇ


일단 운영법은 초반 손패는 고통/교회누나/기타 순으로 집어주시구요.. 고통만 들어와도 상당히 편합니다.
그 외로는 죽음이나 무기제거반 힐러 등 편하신거 집으시면 됩니다.. 다만 고통은 있으면 확실히 편합니다.

초반에 고통이 손에 들어왔다 !  → ..이런 경우는 상당히 편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2마나 바로 날리시면 되구요.
                                              다만 1턴에 비밀이 걸리는 경우..(앙갚음ㅠㅠ).. 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비밀이 부담스러우시면 자힐로 버티다 무기제거or 힐러 1 소환해서 간보면 OK.
                                              이후로는 자힐+ 힐러+ 무기제거 하다가 교회누나로 꼬셔오시면 됩니다.
                                              만약 기사단 징표가 걸려서 3/8이 된다면.. 광기+양조사 콤보로 데려오세요.

초반에 고통이 덱에 있는경우 ;  → ..이러면 뭐.. 조금 장기전이 되겠네요.. 일단 1마나때는 대충 넘겨주시구요.
                                              2마나 고통이 들어오면 쓰시면 되구.. 안 들어왔을때는.. 자힐로 버티세요.
                                              자힐쓰고 턴넘기면 보통 적이 2마나+동전으로 바로 룬소드를 장착하실탠데..
                                              이럴 경우.. 무기제거반이 손에 있으면 3마나 바로 던지시면 되구요. 아니라면..
                                              부두의술사 + 자힐 or 대지선견자 쓰시면서 버티시면 됩니다. 그러다 고통나오면                                                  던지고.. 계속 안 나오면 교회누나 or 광기+양조사 콤보 또는 일격+신불 콤보로
                                              제거 해주시면 됩니다.

흠.. 점쟁이는 언제 쓰냐구요?   → 뭐.. 버틸만 하시면 내시면 됩니다.. 위의 카드들이 없을 경우 땡겨오는 용도인데.
                                              보통 4마나(점쟁이+부두의술사 or 점쟁이+보호막) 또는 5마나(점쟁이+자힐)경우
                                              부담없이 내주시면 됩니다.. 해당 컨셉덱에서 키카드들을 제외한 나머지 하수인의
                                              용도는 부담없이 내시면서 리븐데어의 영불(4뎀), 얼화(3뎀) 등을 대신 맞아주는
                                              몸빵 하수인의 역활을 수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글이 길어졌네요.. 어쨋든 가입한지 얼마 안되서 이게 첫글이네요.. 중복일수도 있지만 일단은 올려볼게요.
저 같은 경우는 이 덱으로 4인기사단 영웅모드 쉽게 클리어했습니다.. 그냥 이런 덱도 있구나 하고 봐주세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