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덱 구성 16 14 0
직업 특화 66% (직업 20 / 중립 10)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7%) / 죽음의 메아리 (7%) / 돌진 (7%)
평균 비용 4.7
제작 가격 8620
친선전 미친듯이 돌려보고 만들어낸 악마덱 Ver.1.16 작성자 : 검은물소 | 작성/갱신일 : 08-10 | 조회수 : 799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흑마법사 (12)
1 압도적인 힘 x2
1 영혼의 불꽃 x2
2 악마의 불꽃 x2
3 악마 감지 x1
3 지옥의 불길 x2
4 공허소환사 x2
4 암흑불길 x2
4 영혼 착취 x2
4 지옥의 군주 x2
5 파멸수호병 x1
6 공포의 지옥불악마 x1
8 뒤틀린 황천 x1
중립 (7)
2 성난태양 파수병 x2
2 혈법사 탈노스 x1
3 대지 고리회 선견자 x1
5 리로이 젠킨스 x1
5 얼굴 없는 배후자 x2
9 알렉스트라자 x1
20 용암 거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3.3% (4장)
  • 216.7% (5장)
  • 313.3% (4장)
  • 426.7% (8장)
  • 513.3% (4장)
  • 63.3% (1장)
  • 7+13.3% (4장)
덱 구성
  • 하수인53.3% (16장)
  • 주문46.7% (14장)
  • 무기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검은바바입니다.

제목과 덱은 보셨을테니, 군말 않고 시작하겠습니다.

* 수정한 것은 밑줄과 빨갛고 굵은 글씨로 설명합니다 ㅎ




악마덱의 가장 중요한 것은

단언컨데




이 악마덱을 잘 굴러가게 해줄 윤활유를 담당할 녀석들은




물론 그 외 카드들도 좋고 중요하지만, 위 키카드 만큼은 아니더군요.

그럼 카드별로 설명하겠습니다.



공허 소환사가 좋은 이유는 간단합니다. 죽은 뒤 악마 소환과 악마덱 특유의 소환 패널티 제거. 생각해보면 0/2 네루비안 알이 흑마쪽으로 와서 3/4 네루비안이 된거라 할 수 있겠죠.


공허소환사는 후공 3턴일때 동전 -> 소환도 좋고




공허의 소환사로 소환해도 상대에게 멘붕을 안겨줄 스탯입니다. 3/4를 잡았더니 5/6이?! 그것도 원래는 영웅에게 5피해를 주는데 공허로 소환되서 피해를 안주죠. 그러므로 매우 좋은 카드입니다.

4턴에 공허소환사가 없으면 바로 소환해도 아쉽지 않은 하수인이고, 단. 4턴에 상대가 위니 하수인이라 엄청 많아서 무시하고 명치 때릴 것 같으면 소환하지 말고(그래도 소환해야하는 게 맞다면 해야죠) 지불이나




자락서스를 기용한 이유는 명백합니다. 지옥의 군주와 생명력 전환의 체력 압박때문에
그래서 자락서스를 쓸 타이밍이 많이 보이는 편입니다. (1~3코 하수인이 매우 부족해서 초반에 많이 후드려 맞기도 하고요)

-> 자락빼고 알렉기용했습니다. 공허소환사가 가끔 소환하는 패말림이 있어서 바꿨습니다.

파멸의 수호병은 스탯이 매우 좋은것은 사실이나 그리 좋은 카드는 아닙니다. 패말림이 꽤 심한 카드니까요. 그래서 1장만 기용했습니다. 파멸의 수호병을 낼때는 상황이 3가지 정도로 유추할 수 있는데. 

파멸의 수호병으로 날리기 가장 좋은 카드는 쯤입니다. 




지옥의 수호병입니다.... 문제아죠. 문제아. 3코에 3/5는 매우 좋은, 바람직한 스탯이지만.... 하수인 능력이 하....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많이 굴려보면서 느끼는건데 지옥의 수호병은 절. 대. 4코 미만에서 쓰는 게 아닙니다. 굳이 쓰는 상황이라면

1~2코에 상대가 하수인을 정말 왕!창! 깔았다거나 마치 흑마의  라거나

그 이유는 흑마는 4코부터 시작이기 때문이죠.
그 외로는 


게다가 지옥의 수호병은 도발이고 파멸의 수호병은 돌진이구요. 위니에 조금더 잘 대처해줄 수 있는 게 지옥수호병입니다. (일부러 도발로 만들려고 2코 공용 성난태양 파수병을 쓰는거구요.)

 -> 그냥 다 빼버렸습니다. 내는 순간 상대보다 마나코스트 -1 이 너무 리스크가 큰데다가 이후 마나 코스트가 부족해서 카드를 못쓰는 상황이 종종.... 분명 3코 3/5 도발은 좋지만, 특수 상황이 아니고서야 쓰기가 너무 버거운 감이 너무 큽니다.
악마 감지로 이게 잡히면 내기가 좀 벅찬감이 너무 크구요. 그냥 없애서 공허소환사가 더 잘 잡히게끔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리로이와 공포의 지옥불정령을 끼워 넣었는데

공포의 지옥불 정령은 6/6이라는 준수한 스탯에 광역으로 1피해 입힌다는 그래도 적은 패널티 때문에 기용할 수 있었습니다. 위니에게 1뎀도 충분히 압박을 줄 수 있구요. (물론 위니 상대로 6코까지 오는게 참 힘들다만요.)

운명의 파멸을 사용한다는 거에서 좀 의외일수도 있습니다. 이건 그냥 매우 도박이니까요. 사용했다가 공허방랑자, 피의 임프, 화염 임프를 소환하면 욕부터 나옵니다. 하지만 서큐버스, 지옥불정령, 파멸의 수호병, 지옥의 군주, 지옥수호병만 나와줘도 든든합니다 ㅎㅎ! 하지만 잘못쓰면 생명력 흡수만도 못하는 상황이 ㅠㅠ...


-> 랜덤성이 너무 심해서 뺐습니다. 피임이나 화염임프가 너무 자주 나와서 5코 값을 못합니다 ㅠㅠ




용암거인을 채용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지옥의 군주와 생명력 전환이 자체적으로 생명력을
(그런데 평등 + 신성화면 눈물 ㅠㅠ)












탈노스를 기용한 이유는  이것들때문인데

어디에든 1뎀이 아쉬울때가 참 많은데 그걸 보완해주며 추가 1드로까지 해주는게 참 좋은 전설입니다.







후, 드디어 핵심 카드 설명이 끝났네요.
이후 나머지 카드는 한두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쓸만하지만 안 쓰는 것들.
이 역시 한두줄 내외로 ㅎ

-> 지옥수호병을 빼고 1장을 기용했습니다. 스탯이 op도 아니고 6코에 딱히 뽑을 놈은 아니지만, 지옥수호병처럼 미친듯한 패널티가 아니고 악마라 그래도 공허소환사랑 조합되면 좋아서 기용했습니다.






그 외 쓸만한 하수인





 -> 자락 빼고 알렉 넣었습니다. 공허소환사로 가끔 소환되는 경우가 있고 악마감지로 자락을 찾아서 초반 패말림이 조금 있어서 알렉으로 교환했더니 좀더 잘풀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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