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덱 구성 17 12 1
직업 특화 80% (직업 24 / 중립 6)
선호 옵션 죽음의 메아리 (10%) / 돌진 (7%) / 비밀 (7%)
평균 비용 2.5
제작 가격 2320
8.11 전설 야냥덱 + 상세운영법 작성자 : stellaincasa | 작성/갱신일 : 08-11 | 조회수 : 22878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냥꾼 (14)
1 그물거미 x2
1 사냥꾼의 징표 x2
1 섬광 x1
1 추적 x2
1 회갈색 늑대 x2
2 굶주린 대머리수리 x2
2 청소부 하이에나 x1
3 개들을 풀어라 x2
3 독수리뿔 장궁 x1
3 살상 명령 x2
3 야생의 벗 x2
3 치명적인 사격 x1
4 사냥개조련사 x2
6 사바나 사자 x2
중립 (4)
1 돌엄니멧돼지 x2
2 유령 들린 거미 x2
4 오아시스 무쇠턱거북 x1
5 로데브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36.7% (11장)
  • 216.7% (5장)
  • 326.7% (8장)
  • 410.0% (3장)
  • 53.3% (1장)
  • 66.7% (2장)
  • 7+
덱 구성
  • 하수인56.7% (17장)
  • 주문40.0% (12장)
  • 무기3.3% (1장)
추가 설명


1. 덱설명

기본적으로 틀은 코렌토 야냥에서 이것저것 실험해보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번 시즌부터 사냥꾼을 썻는데, 겨우 70승으로 전설을 찍었을 만큼(한 10등급부터 사냥꾼만 써서 쭉 올라왔습니다.

그전에는 레이나드로..)

엄청난 승률을 보장해주는데다가 희귀 몇장이라 부담도 없죠.

덱설명부터 드리고 운영법은 조금 이따가 적어보겠습니다.

코렌토 야냥에서 변경점은 2코공통야수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 1장/ 코도 1장을

 빼고 대신 3코 무기1장/ 로데브를 넣었습니다.

사실 덫을 하나도 안쓰는데 무기를 넣은건 좀 비효율 적으로 보이기도 하지만

5코이상에서 적하수인이 없으면 코스트가 남아도는 걸 - 영능만 쓰고 턴넘기기 -

아까워서 넣었는데, 킬각 캐치에도 엄청좋고  초반에도 방밀전사/사제의 구울과 고통의수행사제가 한방이라서

초반에 1공격력 저코하수인을 제거하기 힘든 야냥에서 활약해주네요. (특히 구울의 경우 진짜 짜증유발..)

직업을 보고서 전 첫패에도 들고갑니다.

코도의 경우 하수인 하나 밟고  나가는 경우가 드뭅니다. 5~6코라인에서 빅덱들은 도발누더기나 기타 고코를 내고

야냥 입장에서도 수리개풀이냐 조련사가 나가서 힘을 줘야될 타이밍이라 애매합니다. 따라서 아예 로데브로

깡스탯으로 걍 나가도 괜찮고 아예 후반에 킬각을 형성하면서 역킬각을 방지하는 용도로 사용하니 괜찮네요.

야냥의 경우 필드 압도하는 경우가 아니면 후반부에 야수는 다 들이박고 살상을 모으면서 킬각을 만들기 때문에

한턴차이로 킬각/역킬각 그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여기에 취향에 따라 리로이를 추가하시면 될거같은데, 리로이는 초중반에 전혀 쓸모없이 남아도는 카드가 되며,

중반에 피를 다깍아둔 상태로 도발너머로 살상/영능으로 킬각을 재는 컨셉과 별로 어울리지 않아서 

저는 쓰지 않습니다.

리로이-개풀이 콤보가 나온다면 유용하지만 최소 7코이고 차라리 개풀/하이에나/늑대를 조합하는것이

더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하이에나/광포한 늑대의 경우 초반 힘싸움에는 도움이 됩니다. 레이나드가 너무 힘들다 싶을 경우 넣어도

좋지만, 중반 개풀의 위력을 극대화 하기에는 2코라서 부족한 면이 있고, 또 너무 뺄게 없기도 합니다.

(4코 거북이의 경우 조련사로 패가 말렸을때 명치를 지켜주는 든든한 요원이고, 뺄경우 고체력 야수 하수인이

아예없습니다.)










2. 운영법

야냥은 레이나드처럼 닥치고 소환해서 들이박거나 빅덱처럼 코스트 따라 하나씩 내기만 하면 되는 형태가아니라

키카드가 야수소환시 드로우1장을 주는 독수리와 적 하수인 수에 맞춰 돌진1/1을 소환하는 개풀이기때문에

내 필드 뿐만 아니라 오히려 적필드에 민감한 운영을 해야합니다..

1~2코 초반에 그물거미로 덱순환/유령거미로 필드를 유지해주시고

3~4~5에서는 야생의벗과 조련사로 필드를 쌓으시면서 명치를 치고

5~6~7쯤 적필드가 쌓일때 잘 봐서 수리/개풀로 드로우를 보면서

적필드 클린을 할것인지, 명치를 칠것인지 판단을 하고

후반에 사바나사자로 힘싸움을 하면서 징표로 고코 도발을 잡아주고

영능+살상명령으로 킬각을 재는 것이 베스트 그림입니다.

저코위주의 덱이라 후반에는 힘이 빠지기 때문에, 중반에 필드를 정리할 것인지 명치를 칠것인지 판단을

세밀하게 하는 것이 운영의 핵심입니다. 

수리+개풀의 경우 너무 이 콤보에 연연하지 말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물론 드로우와 돌진콤보라는건 위력적입니다만, 너무 의존하다가는 패만 꼬이고 코스트 남긴채로

필드를 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반에 개풀+1코늑대로 과감한 필드정리 ( 특히 레이나드에서 많이 사용하죠)

하이에나 + 개풀로 도발을 억지로 깨면서 하이에나를 키워 겜을 터뜨릴 수도 있고,

수리와 여러 저코 하수인으로 경제적으로 마나를 쓰면서 적당히 드로우를 보면서 필드싸움을 해도됩니다

야냥의 경우 초중반에 필드를 잡지 못하면 덱이 가벼워서 진짜 후반에는 답도 없는 그림이 나오고

랭크올리면서 전설달때는 오히려 날빌을 잘하는게 더 중요한듯합니다,









3. 첫패의 중요성 

야냥은 첫핸드가 진짜 진짜 진짜 중요합니다.

드로우를 보는 수단자체가 콤보에 의존하기 때문이고, 초반 힘싸움이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순위를 제 나름대로 매겨 보자면

0. 그물거미/유령거미는 1장씩 있다면 무조건 들고갑니다.

1. 독수리는 어지간하면 한장은 들고갑니다.

2. 야생의 벗도 괜찮습니다. (특히 후공의 경우 2턴 동전 야벗은 뭐가나와도 필드싸움의 왕입니다.)

3. 추적/섬광등 드로우수단을 첫패에 들고가는건 정말 좋지 못합니다. 초반 코스트 낭비니까요

- 뒤에서도 설명하겠지만 예외의 경우도 있습니다.

4. 위에가 다잡혔다면 상대를 보고 무기나 조련사도 선택해 봄직합니다. 

5. 개풀은 엔간하면 집지 않습니다. (레이나드만 제외)

1코 그물거미
2코 유령거미
3코 야생의벗
4코 조련사
이렇게만 나간다면 완전히 베스트그림입니다.

여기에 5코이상부터 상대 필드를 수리+개풀로 정리하는 거죠. 징표나 살상은 이때 찾아도 되고 초반에

못쓰는 카드이기 때문에 들고 가지 않습니다.

개풀은 그 자체로 쓰기보단 하이에나/늑대와 같이 쓰셔야 좋습니다.







4. 상성과 세부운영법.

제가 실제로 돌려보고 만났던 위주로 쓰죠


1) 가장 호구인 애들 - 법사 + 거흑 (랭크하면서 한번도 안져봤습니다.)

법사의 경우 초중반에 할게 진짜없고 그물거미/유령거미가 법사 영능의 카운터 이고 얼려도 본체딜을 

넣을 수단이 많으며 거기다가  템포가 레이나드 다음으로 빠른 야냥은 알렉/복제 상관없이 쉽습니다. 

하수인이 적기 때문에 수리개풀은 가능하면 집지 마시고 야벗/조련사 위주로 필드를 강하게 잡아주시면

진짜 암것도 못하고 주문을 하수인에 낭비하다가 저세상갑니다.

섬광이 추적에 걸리거나 어쨋든 들어왔다면 비밀을 위해 잠시 아껴주시고 힘싸움을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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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흑의 경우 초반부터 강하게 필드 잡는건 법사랑 똑같은데

명치를 치다가 멈추고 14/15정도선에서 딜조절을 하시면서

징표/살상을 모으면서 필드를 구축해주시다가

울며겨자먹기로 고코스트에서 거인과 도발을 올리면 징표로 뚫거나 살상/영능으로 저세상을 보내버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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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만만한 애들 - 술사, 드루, 주돚

술사는 알아서 토템을 깔아서 하수인 숫자를 늘려줍니다.(사실 안늘릴 수가 없죠)

야정을 얼마나 빠르게 제거해주느냐가 키포인트입니다.

장궁도 괜찮고, 개풀수리가 잘들어가기 때문에 콤보를 잘 모으되, 번폭을 유의 하면서

너무 많지는 않게 깔아주시고 (죽메를 잘활용) 번폭이후에 다시 강하게 필드를 쥐면 좋습니다.

불정이 썰고나갈 마땅한 하수인도없고, 정작 나와서는 살상에 한방인데다가 도발도 적은 편이여서

쉬운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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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루 같은 경우는 야냥입장에서 볼때 영능이 상당히 호구입니다. 거기다 성능 좋은 몹들이

고코위조로 편성되있고, 숲수가 썰고나갈 것도 마땅치 않죠.

초반에 강하게 몰아치면

빅덱드루는 처맞다가 간신히 올린 고코도발이 징표와 치사격에 허무하게 죽어나가서 매우 호구인 편이고

토큰드루는 개풀+늑대 콤보로 정리 한번 해주시면 상당히 쉽게 일방적으로 패기 쉽습니다.

다만 토큰 드루같은경우 수리드로우에 너무 욕심내다가는 역으로 필드잡혀서 망할수도 있습니다.; 

여교사를 중심으로 상대 필드를 없애는걸 목표로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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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돚 같은 경우는 추적이 첫손패에 들려도 들고갑니다.

초반에 강하게 나가되, 치사격을 무조건 손에 쥐고 있고, 명치보다 상대 필드가 비어있기 위해 노력 합니다.

5,6턴에 가젯간이 나와서 치사격에 허무하게 죽으면 반수정도는 멘탈나가서 서렌치시더군요

치사격이 안잡힐경우 조련사로 어떻게든 필드 도발을 유지하면서 더빠른 킬각을 잡기 위해 노력해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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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반반 싸움 - 같은 야냥, 성기사, 사제, t6를 비롯한 위니덱

야냥은 서로 머리 엄청 아픕니다. 

저는 수리/개풀을 끝까지 아끼면서 하수인을 야벗/조련사/사바나등 강한 2개만 올리면서 운영하는 방식으로

반반보다는 조금더 이기긴 했는데 뭐가 정답일지는 잘 모르겠네요.. 진짜 한끝 차이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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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기사 같은 경우는 반반보단 좀 쉽운 편입니다.

빅덱 성기사같은 경우는 진은검이 낭비, 신성화 피해복구를 항상 떠올리면서

 저코 위주로 하수인 장악하다가 징표로

하나씩 끊어먹으면서 드루전처럼 운영하시고 - 다만 킬각이 힐때매 킬각이 아닐수도 있으므로

필드싸움에 조금더 주력하시면서 

템포 성기사는 개풀개풀개애풀 거리면서 개풀로 같이 쓸어주시면 할만합니다. 토큰드루랑 비슷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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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제는 1코 북창 2코 동전검귀치마 나오면 제대로 골때립니다...

징표하나씩 들어서 상대가 하수인을 내기 힘들게 강하게 압박 해주면 광역기가 신폭정도라서 쉽긴한데

초반에 말리면 힐때문에 아예 킬각못잡고 내핸드가 말라서 지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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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6를 비롯한 위니덱은 상대 패를 다털게하고 개풀로 한번 정리만 하면 이기고

정리못하고 명치를 맞게 되면 집니다.

조련사로 도발 올리지 마시고 유령거미랑 야벗으로 최대한 필드 싸움하다가 수리도 필요없고

개풀늑대로 한번만 정리타이밍만 잡으면 됩니다.

4) 좀 힘듬 - 방밀전사

방밀전사같은 경우 구울이랑 5코 누더기 도발/방제작자로 한두마리 하수인만 유지되다가

잘 버티면서 후반가면 방어도가 답없이 올라가서

분명히 많이 때렸는데 내패가 먼저 마르는.... 그런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전사 패가 최대한 꼬이면서 비효율적으로 내 하수인을 정리하게 해야하므로 명치를 치기보단

방제작자는 일단 무시하고 고통의 수행사제를 1드로우로 끊으면서 필드를 쌓아줘야 합니다.

다행히 방밀/마격밖에 제압기가 없기 때문에 실드가 안쌓이도록 유지하면 전사입장에서도 까다롭습니다.

명치는 의미가 없으니. 영능도 자제하면서 코스트를 다써서 필드싸움 위주로 운영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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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저주받을 레이나드 개객끼...


레이나드 때문에 폭덫도 넣어보고 늑대 우두머리도 넣어보고 했는데 진짜 개풀 타이밍 나오기도 전인

4~5코에 이미 내명치 다터져나가서 어렵게 필드는 정리햇는데 영불/누가가미로 지는 그림이 많이나옵니다.

그나마 독수리 드로우랑 영능 명치를 아예포기하고 1/2/코 하수인을 아낌없이 뿌려서 필드싸움하면

40퍼정도는 가긴 하는데 패 잘풀린 레이나드는 진짜 노답입니다..

늑대+개풀만이 살길입니다.

야냥으로 레이나드 잘잡으시는 분은 제발 알려주세요..ㅜㅜ





5. 마치며

다쓰고 나서 덱시뮬 둘러보니 골든코인 선수가 완전히 똑같은 덱을 썻다고 나오네요;; 뭔가 뻘짓한거 같아서

화나긴하지만, 초보 무과금 분들도 쉽게 하실수 있게 완전 상세하게 운영법을 써놨으니 잘 읽어보시고

돌려보시면서 쉽게 등급 올리시고 추천부탁드립니다. 질문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보는대로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P.S 새벽에 랭크올리기 개꿀 오토 술사들 멍청하게 토템 꼭꼭 깔아주면서 하수인 늘리는데 아주 개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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