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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덱 시뮬레이터]
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덱 구성
20
10
0
직업 특화
53% (직업 16 / 중립 14)
선호 옵션
죽음의 메아리 (27%) / 비밀 (7%) / 돌진 (7%)
평균 비용
2.5
제작 가격
4960
전설]죽음의 메아리 사냥꾼 (죽메냥)ver 2
작성자 : 찐짱 | 작성/갱신일 : 08-18 | 조회수 : 9338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사냥꾼 (8)
1
그물거미
x2
1
사냥꾼의 징표
x2
2
굶주린 대머리수리
x2
2
뱀 덫
x2
3
개들을 풀어라
x2
3
살상 명령
x2
3
야생의 벗
x2
6
사바나 사자
x2
중립 (8)
1
장의사
x2
2
단검 곡예사
x2
2
미치광이 과학자
x2
2
유령 들린 거미
x2
2
전리품 수집가
x2
3
허수아비골렘
x2
4
남작 리븐데어
x1
5
리로이 젠킨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1
20.0% (6장)
2
40.0% (12장)
3
26.7% (8장)
4
3.3% (1장)
5
3.3% (1장)
6
6.7% (2장)
7+
덱 구성
하수인
66.7% (20장)
주문
33.3% (10장)
무기
추가 설명
야수 사냥꾼의 장점이었던 점을 들고가면서
초반을 더욱 강화시키는 버전으로 짜보았습니다.
1. 첫 핸드 잡는 방법
1순위
2순위
3순위
이외에꺼는 상황에 따라서 상대가 핸드를 많이 쓸걸로 예상이 되면
까지 들고 갑니다.
제일 중요한건 핸드에
뱀덫이 잡힐 경우 무조건 빼야 한다는거죠.
이렇게 해야지만
미치광이를 제대로 쓸수 있죠.
그외에는 상대방 필드를 최되한 없애면서 내 필드를 채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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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메이킹에서 제일 신경 쓴 부분은
죽음의 메아리 특수 능력과
야수라는 2가지를 잡앗죠.
사실 사냥꾼의 필살기라고 할수 있는 거는
살상 명령의 순간 딜링이라고 생각합니다.
야수 사냥꾼의 순단 딜링 패턴인
2가지를 그대로 쓰면서
와 죽음의 메아리를 동시에 활용하는덱 컨셉을 보유하고자 노력 했죠.
일단 이덱에서의 가장 큰 장점은 죽음의 메아리들의 특수한 능력 때문에
쉽게 클리어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고 거기에 광역 딜링이 많지 않으면
추많은 필드를 제거 하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필드에 쏟아져 나오는 하수인들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주술사나 드루이드의 경우
이라고 하는 사기적인 카드가 있지만
불행히도 사냥꾼에게는 순간 버프 카드가 없습니다.
그래서 생각했던게 예전 부터 유행 했었던
단검이를 꼽을수 있죠.
죽음의 메아리 능력을 그대로 두고
야수 능력까지 쥐고 갈수 있는 컨셉이 됩니다.
5렙 이상은
사바나뿐. 그만큼 초반에 비중이 실려 있죠.
위니 흑마 같이 말림이 최소화될수 밖에 없는 구성이죠.
여기서 개들을 풀어라를 단순히 드로우 용도에서
딜링까지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더욱 광범위 하게 쓸수 있게
늑대 2개를 빼버렸습니다.
반은 야수가 아니니까요.
그리고
미치광이 과학자에 대한 말이 많은데 사실
미치광이 2코에 2/2 능력치 .
거기에 필드에 뱀덫만 깔수 있다고 친다면 30장중 4장을 뱀덫넣은것과 마찬가지로
뱀덫을 가지고 올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뱀덫을 다써서
2/2 로 뿐이 사용 하지 못한다면 다소 아쉽겠지만. 저게 있음으로 해서 상대방에게
저걸 잡기 껄끄럽게 하는 심리전을 펼칠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가치 잇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예능이라고 생각 했지만 돌리다 보니
야수 사냥꾼의 상위 버전이 될수 잇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더군요.
그럼 실제로 플레이 하는 동영상을 보겠습니다.
1. vs 사냥꾼
사냥꾼전의 경우는 필드를 먼저 먹고 많이 때린쪽이 이깁니다.
예전부터 돌냥이고 야냥이고 필드 먹은쪽이 짱인 시대죠.
조심해야할것은 상대방의
독수리 개풀! 하지만 우리 필드는 죽음의 메이라 때문에
이 콤보에 드로우만 줄뿐 클리어가 쉽게 되진 않습니다.
고로 vs 사냥꾼에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죠.
급하게 찍느라 소리가 없는 부분 ㅈㅅ;;
2. vs 방밀 전사전
방밀전사의 경우 딱 3가지를 잘 하셔야합니다.
첫번째. 상대방의 필드를 무조건 아무것도 남기지 않을것.
두번째.
에게 최대한 드로우를 안줄것.
세번째.
난투를 조심할것.
첫번째의 경우 상대방의 필드를 남겨둘 경우에
방어구 제작자가 나와서 방어력을 쌓기 때문에 공격간게 아무짝에도 쓸모 없게 될수 있습니다.
두번째의 경우 하나하나씩 교환을 해줄 경우 우리가 더 드로우가 많기 때문에 우리가 유리하게 갈수 있죠.
세번째의 경우 상대방이 핸드를 너무 쓰지 않는다면 의심해바야하지만 우리덱의 경우에는
그렇게 큰 위협이 될수 없는게 죽음의 메아리가 있기 때문이죠.
vs 위니 흑마
사실 위니 흑마의 경우에는 상대하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우리의 경우도 필드를 잡기 위한덱이고 상대방의 경우도 필드를 잡기 위한 덱 구성인데
상대방의 하수인진이 약간더 쌘게 사실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드로우의 신인
를 갈수 있는 5턴까지만 무난히 버틴다면
필드를 뒤집을수 있는 발판은 생깁니다.
어떻게든 필드를 차지하는 쪽이 이기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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