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오픈베타 때 부터 마법사 한 길만 파던 유저로써,
이 덱은 불덩이작렬 너프전 8턴 마법사 덱을 뛰어 넘는
마법사를 관짝에서 꺼낼 뿐만 아니라, 승률 1위로 올려줄 수 있는 덱이라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전략은 간단합니다. 필드를 잡고 절대 죽어도 내주지 않으면서 승리로 이끌어 가는 덱입니다.
일단 마나 대비 엄청난 효율의 카드들이 모여 있고, 그들의 시너지 또한 엄청납니다.
이 엄청난 효율의 카드들은 필드를 잡는데 엄청난 역할을 합니다.
그러한 조건을 만족하는 Key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의사 : 수많은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과 함께라면 2마나 이상의 효율을 항상 보여주는 카드
단검 곡예사 : 필드가 잡힌 상태에서 제압당하지만 않는다면 엄청난 효율을 보여주는 카드
미치광이 과학자 : 2마나에 2/2 하수인 + 0마나의 비밀
키린토 마법사 : 3마나에 4/3 하수인 + 0마나 비밀
에테리얼 비전술사 : 비밀만 있다면 4마나에 최소 5/5 하수인
불기둥 : 필드 잡기용 최강 광역기
마법사 적인 기존의 생각을 전환하여,
필드 잡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 마법사 카드들은 사정없이 다 뺏습니다.
일단 필드싸움엔 수비적인 카드인, 신비한 화살, 얼음 화살, 화염구, 변이, 물의 정령, 증발시키기를 다 뺏습니다.
그러므로, 자연히 마법도 적어져서, 마나 지룡, 마법사의 수습생, 대마법사 안토니다스 역시 사정없이 빼 버렸습니다.
상대 패가 초반에 말리면, 그냥 거기서 그대로 5턴안에 게임이 끝납니다.
상대가 어찌어찌 막는다고 해도, 불기둥 타이밍을 잘 잡거나, 필드를 잡은상태에서 켈투자드만 띄우면 게임 끝납니다.
운영은 간단합니다. 상대 하수인과 유리한 교환만 계속 해주시면서 필드만 잡으면 됩니다.
흑마위니를 상대로만 약간 힘들고,
요새 뜨는 사냥꾼, 주술사, 드루이드를 압도합니다.
감히 말씀드리지만,
불작과 빙결마법 너프 후에 관짝으로 들어간 마법사의 황금 시대를 열 수 있어 보입니다.
더 이상 긴말 안하겠습니다. 한번 돌려 보십시오. 이 덱의 강력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p.s.
장의사랑 미치광이 과학자 너프되기전에 꿀빱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