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타GOD 죽메사제 변형덱이구요. 5급부터 이 덱을 썼습니다.
오늘 기록한 바로는 4급 1성부터 25승 5패로 전설을 달았습니다.
기본적인 개념을 설명드리면, 여타 죽메사제덱과 마찬가지로 게임을 길게 보기보단 고효율 죽메하수인들을 통한 강력한 필드장악과 그로 인해 가능해진 북챙(+치마)을 통한 강력한 손패확보능력을 통해 필드싸움에서의 우위를 줄곧 유지하여 게임중반쯤에 승부를 결정짓는 것이 최우선 목표입니다.
이 덱을 하면서 손패가 말리는 경우는 거의 없구요. 손패는 간좀,장의사,북챙,보호막을 가지고 갈 수 있도록 노력하시고 차선책으로 치마,전리품수집가,이교도가 있겠네요. 투기장처럼 필드싸움과 효율적인 카드교환에 중점을 두시고 플레이 하시면 거흑,말리도적을 제외하곤 어지간해선 필드싸움에서 뒤지지 않을겁니당.
낙스 이전 유행하던 아키검귀치마+화염술사의 기존 콤보사제처럼 광역딜을 줄 수단이 많진 않지만 그 대신 하수인 싸움이 워낙 강력해서(장의사,간좀,이교도,위액누더기골렘의 필드유지력ㄷㄷ) 큰 문제가 되지 않구요. 오히려 투기장도 그렇고 카드의 효율적인 교환이 기본이고 광역기는 역전의 수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 위니흑마 상대로는 초반 손패가 꼬인다면 기존 Prophecy덱에 비해 힘들 수 있겠네요.
자주 만나는 상대에 따라 덱을 수정하는 건 기본이겠죠?
거흑이 많은 구간에선 0코침묵&나이사 한장씩 넣어주면 좋겠네요.
물론 저처럼 거흑,말리도적이면 걍 90%는 졌다고 생각하고 게임하시고 다른 직업을 학살하시는 방법이 나을 수도 있구요ㅎ 실제로 전 4급 1성부터 덱 수정 없이 쭉 연승해나가며 전설달았습니다.
참고) 10급~5급까지는 힐바퀴,방밀전사 등 빅덱이 많이 보여 아키검귀치마+화염술사가 들어간 클래식 덱에 이세라,정배 넣고 플레이했는데 거의 무패로 올라왔습니다. 거흑을 제외한 빅덱 상대로 좋고 일반전에서 즐겜하기 좋아요ㅎ
그 외에 구체적인 운영법 등 궁금한 점 있으시면 확인하는대로 답변드릴게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