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덱 구성 23 7 0
직업 특화 56% (직업 17 / 중립 13)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3%) / 죽음의 메아리 (10%) / 교환성 (7%)
평균 비용 3.0
제작 가격 7740
사제는 사랑으과 애정으로 작성자 : 영화동비둘기 | 작성/갱신일 : 10-09 | 조회수 : 376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제 (12)
1 내면의 열정 x1
1 북녘골 성직자 x2
1 신의 권능: 보호막 x2
2 생각 훔치기 x1
2 어둠의 권능: 죽음 x1
3 빛의 정령 x2
3 신성한 폭발 x1
3 어둠의 이교도 x2
4 아키나이 영혼사제 x1
5 사원 집행자 x2
6 신성한 불꽃 x1
7 예언자 벨렌 x1
중립 (11)
1 간식용 좀비 x1
2 산성 늪수액괴물 x2
2 아마니 광전사 x1
2 요정용 x2
3 부상당한 검귀 x1
3 흉포한 늑대인간 x1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주문파괴자 x1
4 흑기사 x1
5 로데브 x1
6 실바나스 윈드러너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0.0% (6장)
  • 223.3% (7장)
  • 323.3% (7장)
  • 413.3% (4장)
  • 510.0% (3장)
  • 66.7% (2장)
  • 7+3.3% (1장)
덱 구성
  • 하수인76.7% (23장)
  • 주문23.3% (7장)
  • 무기
추가 설명

사제를 사랑하시는분들 아카치마덱을 하며 핸드에 콤보 화염술사가 나왔는데 저코스트 마법이 안나와 낭패를본적이 없습니까? 아카는 나왔는데 치마가 안나와 또는 치마는 있는데 아카가 안나와 낭패를 본적이 없습니까

죽메 사제를 하며 압박은 가하는데 뭔가 좀 파워가 약하다 느끼지 않습니까? 결국 중후반 버티기싞 즉 컨트롤 사제와

비슷한양상을 가지게 되게 느껴지시죠

컨트롤사제는 태클 안걸겠어요 그나마 좀 저도 해보지만 괜찬게 풀리는편이라 단지 명치덱에이나 4/5 하수인에서 힘이 좀 빠지긴하지만 괜찬다고 봄

 

사제 컨셉덱이 대부분 죽메사제 뺴곤 마법의 의존을 하는쪽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죽메사제는 장의사가 어이없이

저격에 쓸리면 다른 유닛진이 부실하여 강한 압박을 줄수 없죠 저도 죽메사제로 유닛으로 재미를 보고싶어 해봤지만

힘을 못느껴 지더라고여

 

그리하여 제가 이리 만들어 돌려봤는데 정말 강한 유닛깡패 사제를 제발견 하게 되었습니다

위니덱 공략

초반이 강한 흑마위니덱 승률 잘나옵니다 거의 지는 경우가 상대 후턴에 3/2 소환하며 동전에 1/3 소환하게 되면

그판은 좀 힘들지만 그거 뺴곤 무난합니다 왠만하면 공버프해주는 늑대를 먼저 잡아줍시다 괜히 뒀다 알맹이가 거미로 변하게 되니깐요 4솔침묵유닛이 나와 올라가야 한다면 0/2 거미알맹이에다 그냥 미리 침묵걸어주시고 침묵된

알맹이 0/2있고 제가 2딜을 넣을수 있는상황이다 하면 왠만하면 그냥 침묵된 알맹이 죽여줍시다

 

죽메덫양꾼 또한 초반은 거세게 몰아치지만 덫양꾼에게도 승률 정말 잘나옵니다 팁을 드리자면 덫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거의 죽메덫양꾼 경우 명치만을 보고 들어옵니다 덫을 믿고 그런데 거기에 단점이 있죠? 엄청난 극초반 쇼부 보는

덱이라 카드수급보단 카드소모가 큰편입니다 왜냐 죽메위니들이 공이 높아야 2짜리거든요 그래서 유닛교환을 왠만하면 피하고 명치를 노리는경향이 있는데 저의피가 너덜너덜하지만 충실히 유닛을 올려 교환을 해줍시다 필드 클리어를 힘을 중점으로 즉 영웅 능력을 쓰지않고 유닛을 올려 야수거미를 죽여 나오는 1/1 두마리까지 모조리 죽여줍니다

덫이 올려오면 절떄 냥꾼 명치를 치지 맙시다 그냥 뱀덫과 빙덫만 뺴주시면서 필드클리어만 집중합시다.유닛을 쳤는데 덫발동이 안되면 폭덫이 99프로입니다  그러면 필드교환을 하고 남은 유닛하나가 남는다 폭덫이 발동해도 안죽는다 이럴떄 왠만하면 미리 제거를 하시는데 제거 하지맙시다 왜냐하면 필드장악을 위해선 영웅특능을 쓸수가 없습니다 다음 턴 유닛을 올리는 마나에만 집중을 해야합니다 5마나가 있는데 핸드에 3코스와 5코스트가 있다 왠만하면

3코스트 내고 냥꾼이 쏘아덴 화살과 노움의 2뎀떄문에 피가 중간피가 되어있는 내영웅 자힐을 하는경우가 있으실텐데 4~5코스트를 내줍시다 냥꾼유닛 제거순은 초반은 장의사>노움, 야수>드로우입니다 미치광이는 초반에 상황을 마다 다르지만 지가 알아서 꼴아박아 죽게 하는것이 좋은쪽입니다

냥꾼의 드로우가 극히 없어 알아서 말리게 됩니다 그떄부터 저의 유닛을 올리며 저의 본체 너덜너덜해진 피를 수급합니다 그리고 나서 냥꾼은 왠만하면 리로이 뺴곤 위니덱이라 6코스트 넘어가면 극도로 유리해집니다

 

 

흑마거인덱 같은경우는 저코스트 유닛압박을 해가며  

사원집행자, 이교도, 보호막 채력을 올려주는 버프를 우리 아군유닛에게 골고루분배 해주면 됩니다 이놈들은 저격 마법이 있어서 상대 어그로를 분산시켜 2코스트 3/2 하나라도 살아 남게 하여합동공격을 하여 없애주는싞으로 그리고 상황판단을 잘해야합니다 자기패에 죽음과 니이런사냥꾼이야, 흑기사 들고있음 유닛 클리어보단 명치를 노려

패가 모이기전에 쇼부를 보던가 저놈에게서 용함 두장이 있을거같은 느낌이 있음 상대피를 적당히 압박후 유닛교환하며 최대한 살리는쪽으로 두었다 순간딜을 할지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나머진 덱들은 무난한 운영하면 됩니다 그러면 어느테마덱이든 승률 괜찬게 나옵니다

단 사제덱에게 좀 50퍼센트 미만에 좀 그칩니다 다른덱들보다 저격마법과 광역딜이 많기 떄문입니다

 

이덱의 장점은 저코스트부터 후반코스트까지 적절히 분배가 잘되어 말림이 그리 많게 나오지 않고 강한 유닛압박

을 가할수 있습니다 또한 큰부담없이 즐길수 있는덱입니다 그렇게 전설 떡칠이 되어있지 않고 다양한 테마덱과 겨뤄

힘싸움에 밀리지 않습니다

 

왠만히 잘풀리면 9코스트 가지전 끝낼수 있습니다 ㅋㅋ

 

이만 허접한 글은 그만 써보겠습니다 사제 퐈이팅 !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