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덱 구성 24 6 0
직업 특화 33% (직업 10 / 중립 20)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3%) / 도발 (13%) / 질풍 (3%)
평균 비용 3.1
제작 가격 0
입문용 무과금 주술사덱 (낙스 X) 작성자 : 직스1위 | 작성/갱신일 : 12-01 | 조회수 : 6141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주술사 (6)
2 대지의 무기 x2
2 불꽃의 토템 x2
2 질풍 x1
3 사술 x2
5 피의 욕망 x1
6 불의 정령 x2
중립 (11)
1 황금골 보병 x2
2 멀록 바다사냥꾼 x2
2 민물악어 x2
2 산성 늪수액괴물 x2
3 가시덩굴 사냥꾼 x1
3 무너진 태양 성직자 x1
3 무쇠가죽 불곰 x2
4 노움 발명가 x2
4 서리바람 설인 x2
4 센진 방패대가 x2
5 서리늑대 전쟁군주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6.7% (2장)
  • 236.7% (11장)
  • 320.0% (6장)
  • 420.0% (6장)
  • 510.0% (3장)
  • 66.7% (2장)
  • 7+
덱 구성
  • 하수인80.0% (24장)
  • 주문20.0% (6장)
  • 무기
추가 설명

여러분 반갑습니다. 하스스톤의 입문의 세계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이번편은 주술사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본카드는 돈을 1원도 쓰지않고 순수하게 하스스톤 유저가 레벨 10만 찍으면 얻을수 있는
카드를 일컫는 말입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에 들어갔을때 10레벨을 찍으면 얻을수있는 카드를 뜻합니다.
고급세트 덱은 좀더 정교하고 자세하게 다듬어서 후에 올리겠습니다.

 

 

흔히 불리는 위니덱 빅덱의 개념

▣ 흔히 불리는 위니덱 빅덱의 개념

 

본 밑의 내용은 2014.01.24 조선일보에 기재된 기사중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위니(weenie)
말 그대로 '나약한 하수인'을 의미. 공격력이나 생명력이 아닌 마나 코스트(소환 레벨)로 판단한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위니덱이라고 한다면 3~4코스트 이하의 하수인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덱이다.

빅(big)
'큰' 이라는 의미를 가진 빅은 위니의 반대말로 마나 코스트가 높은 하수인을 일컫는다. 위니와는 다르게 빅은 단어 자체로 사용하지 않고 대개 '빅덱'이라는 형식으로 사용한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마나 코스트가 6이상이 많다면 빅덱이라고 부르는 편이다. (4,5,6가 많다면 흔히 미드mid레인지range라고 합니다)

비트(비트다운, beatdown)
덱의 콘셉트 중 하나. '두들겨 부수다'라는 의미를 가진 비트다운은 말 그대로 적 하수인을 있는 족족 파괴하며 전장을 장악하는 덱 콘셉트를 이야기한다. 대개 위니 위주로 구성을 한 후, 비트 형식의 덱을 짜는 것이 일반적이다. 물론 빅덱으로도 비트다운을 할 수 있다.

p.s 코스트 = 마나수정 이라는 뜻입니다.
p.s 하수인 = 몬스터라는 뜻입니다.
p.s 선턴 = 선제공격턴을 가졌다는 뜻입니다 / 후턴 = 상대방보다 한턴늦게 공격권을 가진다는 뜻입니다.
p.s 후턴시 = 동전한닢을 추가로 얻습니다 / 동전한닢 = 마나수정을 1개 공짜로 얻게해주는 카드입니다.

 


 

 

카드 명칭의 개념

▣ 카드명칭의 개념

 

기본카드 (기본적으로 게임을 시작할때 주는 카드 + 레벨 10이 될때까지 모을수있는 모든 카드)

EX) 주술사의 경우 피의 욕망 , 불꽃의 토템 , 토템의 힘 , 바람예언자 , 불의 정령 5개가 10레벨까지 주어지고 그 이후는 원래부터 있던 시작카드들이 황금화 되어 지급이 됩니다.

10레벨이후로 주어지는 카드는 전부 황금입니다.

 

중립카드 : 직업전용 카드가 아닌 만민 공통 카드 모든 직업이 이 중립 카드는 사용할수있다. 

 

귀속카드 : 레벨을 올리면 받을수 있는 카드 ex) 피의 욕망 , 불꽃의 토템 etc

 

▣ 주술사 레벨별 보상 카드 목록


 

레벨

보상

레벨

보상

2

 피의 욕망 (x2)

44

 불꽃의 토템

4

 불꽃의 토템 (x2)

45

 바람예언자

6

 토템의 힘 (x2)

46

 바람예언자

8

 바람예언자 (x2)

47

 사술

10

 불의 정령 (x2)

48

 사술

15

 선인의 치유력

49

 불의 정령

20

 선인의 치유력

50

 불의 정령

23

 질풍

51

 용암 광전사

26

 질풍

52

 용암 광전사

28

 토템의 힘

53

 서리늑대 전쟁군주

30

 토템의 힘

54

 서리늑대 전쟁군주

32

 냉기 충격

55

 무법항 경호원

34

 냉기 충격

56

 무법항 경호원

36

 대지의 무기

57

 서리늑대 그런트

38

 대지의 무기

58

 서리늑대 그런트

40

 피의 욕망

59

 못 말리는 로켓병

42

 피의 욕망

60

 못 말리는 로켓병

43

 불꽃의 토템

 

 

 

주술사에 대하여 알아보자

▣ 주술사 그는 누구인가?

 

자 이제 본격적으로 주술사에 대해 살펴봅시다

1. 주술사 영웅능력 : 2마나 코스트를 사용하여 4가지 종류의 토템을 소환한다
(도발능력을 가지고 있는 발톱 토템 0/2) 돌발톱 토템
 (힐+1 능력을 가지고 있는 힐 토템 0/2) 치유 토템
 (주문공격력 +1 능력을 가지고있는 천벌 토템 0/2) 천벌의 토템
 (공체 1 능력을 가지고있는 기본토템) 불타는 토템

2. 주술사의 장점 : 영웅능력이 토템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필드를 장악하는데에 토템의 힘을 보여줄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필드 장악하는데 용이합니다)

EX) 전통적으로 주술사가 방밀전사에 약하단 말이 있는데요 방밀전사의 영웅능력을 보면 방어도 2를 올리는 것이며 방밀전사의 도끼는 보통 3 이상의 공격력을 자랑합니다. 그런데 그런 카드 능력을 공짜(?)라고 볼수있는 주술사의 토템에 빠지게 되는순간 주술사에게 밀리게 되는것입니다.

 

3. 주술사의 하수인 및 토템 배치

다음은 주술사의 생명같은 하수인 배치입니다

3-1) 천상의 보호막 / 죽음의 메아리 등 한번더 공격 재활용 가치가 있는 하수인은 최대한 왼쪽으로 놓는다.

응용 어 그러면 천상의 보호막과 죽음의 메아리 둘다 있는 하수인은 배치를 어떻게@@?

 

정답은 : 유령들린거미를 왼쪽으로 넣는다 입니다.

 

우선 종자의 천상의 보호막은 곧 깨질것이라는것을 가만하여 유령들린 거미는 소환할때 아직 바로 깨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깨지면 1/1 거미들이 2마리가 소환되기때문에  불꽃의 토템을 효율적으로

 

사용할수있습니다. 

 

3-2) 토템은 되도록 겹쳐서 놓기 (정의구현팀 대표 주술사 장인 따효니 선수의 TIP)

이얘기를 풀어서 하면 불꽃의 토템을 효율적으로 쓸때 죽음의 메아리는 좌측에 넣어서 효과적으로 쓰고

우측에는 토템들을 모아서 중간에 딜로스가 없도록 하자는 이야기입니다.

 

응용 그렇다면 기본 하수인 위치는? 1차적정답 좌 죽메 우토템 그 사이 기본 하수인

그런데 이 1차적 정답에 오류가 날때가 있습니다. 좌 죽음의 메아리 우 토템 그 사이 하수인을 넣으면

가끔 하수인을 내고 중간에 불꽃의 토템을 쓸수있을때 딜로스가 나기도 합니다. (가끔 그러더군요)

결정적인 상황에 딜로스가 날수도있으니 하수인 위치는 불꽃의 토템을 생각해서 넣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4. 주술사의 전통적인 약점(?)

주술사는 보통 HP 1자리를 끊을 카드가 잘 없습니다. 그래서 가끔 보면 번개폭풍으로

사냥꾼이 대부분HP1들이<< 생각만해도 극혐;;

있을때 번개폭풍을 아낌없이 쓰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대지충격이 침묵을 거는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1짜리를 끊을때 쓰는걸보면 주술사의 약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로맨틱겨울선생의 TIP

사냥꾼과 싸울때 대지충격은 될수있으면 오염된노움에 쓰지말고 초반에 나오는 미치광이 과학자 유령들린거미 후반에 사바나 정도에 써주는것이 좋습니다

3데미지는 불의 정령으로 끊을수있으니깐요.

그래서 그 약점을 보완하기위해서 광기의 화염술사를 넣는 사람도 있지만 운영 필드를 잡아서 불토를 쓰고 야수정령 혹은 노움발명가등으로 그 취약한 점을 보완하는 주술사 들이 많습니다. 는... 엔젤의주술사가 이랬습니다. ㅋㅋㅋ

 


5. 우선 주술사의 기본카드를 알아봅시다.

▶ 대지의무기 (1코스트 하수인 혹은 영웅 에게 공격력 +3을 1턴간 부여)
사용법 : 영웅에 사용해서 직접 공격해도 되며 하수인에게 공격력을 부여하여 공격해도됩니다.

▶ 황금골보병  (1코스트 공1체2 카드)
사용법 : 기본적인 카드로 바로바로 필드에 내주시면 되겠습니다. 도발도 가지고 있는 무난한 하수인입니다.

▶ 질풍  (2코스트 , 하수인 하나에게 공격을 2번할수 있게 만들어준다)
사용법 : 하수인에게 2번 공격하게 만듭니다
p.s 대지의무기를 낀 하수인에게 질풍을 쓰면 추가데미지만 +3씩 2번을 줄수있습니다.

▶ 멀록 바다사냥꾼  (2코스트 하수인2마리 카드 2/1 , 1/1)
사용법 : 필드에 멀록 바다사냥꾼을 낼시에 하수인이 2마리가 됩니다. 2/1 , 1/1 하수인이 필드에 생깁니다.
고로 필드를 가져가기에 매우 용이한 카드입니다.

▶민물악어 :  2코스트 공체합 2/3 기본카드중에 가장 밸런스가 좋은 카드
사용법 : 체력이 3이나 되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죽지 않습니다. 기본카드중에는 OP라고 평가되는카드입니다. 바로 필드에 내줍시다.

▶불꽃의 토템 :  2코스트 양옆의 하수인에게 공격력 +2를 부여
사용법 : 하수인과 하수인 사이에 넣어서 양 옆의 하수인들에게 공격력 2를 부여합시다.

주술사의 KEY 카드 중 하나이며 이때문에 위에서 말했던 하수인 토템의 배치도가 중요해집니다.

▶산성 늪수액괴물 : 이 카드는 공체합이 3/2 카드입니다.
사용법 : 적이 무기가 있으면 늪수액괴물을 소환할시 적의 무기를 없애버리는 역할을 합니다.
TIP : 무기가 있는 영웅 (전사 : 도끼 / 성기사 : 진은검 / 주술사 : 도끼 / 도적 : 칼 )

▶사술 : 3코스트 적 하수인 하나를 개구리 공 체 (0/1) 로 만드는 카드
사용법 : 최대한 적의 전설이 나왔을때 강력한 하수인을 개구리로 만들도록 합시다.

▶ 가시덩굴 사냥꾼 :  3코스트 , 하수인 2/3 , 1/1
필드에 가시덩굴 사냥꾼을 낼시에 하수인이 2마리가 됩니다. 2/3 , 1/1 하수인이 필드에 생깁니다.
고로 필드를 가져가기에 매우 용이한 카드입니다.

▶무너진 태양 성직자 :  이 카드는 공체합이 3/2이며 일정 하수인에게 +1 +1 해주는 카드입니다.
사용법 : 필드에 있는 하수인에게 공격력과 체력을 1씩 올려줍니다. 다만 필드에 아군하수인이 없으면 올려주지못하고 그냥 소환됩니다.
그냥내지 마시고 아군하수인이 있을시 거기에 버프를 걸어주면서 소환하는 센스를 보여줍시다.

▶무쇠가죽 불곰 :  3/3 도발카드 말이 필요없는 OP카드
사용법 : 그냥 필드에 내주시면됩니다.

▶노움발명가 :  기본카드중에 있는 유일한 카드 DRAW 수단 (풋내기는 공체합이 적어서 넣지않습니다.)
사용법 : 카드를 낼시 카드 한장을 얻습니다. 공체가 2/4이며 카드를 한장 드로우한다고 했을때 상당히 효율이 높은 카드입니다. 패에 있을시 필드가 밀리지 않으면 바로내서 카드를 한장 드로우 합시다.

▶서리바람 설인 :  기본카드중의 최고 OP카드
사용법 : 필드에 그냥 내주시면됩니다. 체력이 5에 공격력이 4나 되는 가장 좋은 기본카드로 평가됩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누누와 닮았다고 하여 애칭 "누누"로 불리기도합니다.


▶센진 방패대가 :  기본카드중의 OP카드
사용법 : 필드에 마찬가지로 내주시면됩니다.
도발을 가지고 있어서 센진을 뚫지 않고서는 영웅 혹은 다른 하수인을 칠수없습니다.

▶피의 욕망 :  흔히 블러드라 불리고 필드에 있는 모든 하수인의 공격력을 한턴만 +3을 올려준다.
사용법 : 필드에 하수인이 많아서 적 영웅을 킬각을 내거나 , 상황이 안좋아서 필드를 정리할시에도
블러드를 사용해줍니다.

응용 : 보통 피의 욕망은 필드를 잡는 주술사와도 좋지만 아무래도 필드를 유지하려면 죽음의 메아리 효과를 많이 가진 카드 유령들린거미 허수아비 등으로 필드를 잡는 카드라던지

보랏빛 여교사와 기타 주문등을 이용하여

필드를 늘린후에 피의 욕망을 쓰는 카드가 많습니다.

 

이를 극대화 시킨것이 11월 1위를 찍은 로맨틱 겨울 선수의 덱입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36366 

(인증받은 로맨틱겨울선수의 주술사덱)

▶서리늑대 전쟁군주 : 5코스트 아군 하수인 하나당 공체+1 +1 버프를 받아서 나옵니다.
사용법 : 하수인이 1개만 있어도 괜찮습니다. 필드에 하수인이 1개이상 있을시 소환해줍니다.
1개일시 : 공체 5/5
2개일시 : 공체 6/6
3개일시 : 공체 7/7
5코스트에 공체 7/7은 정말 사기카드입니다.
그래서 하수인 위주 필드파이터덱에 자주쓰이는 서리늑대 전쟁군주입니다.

(하지만 카드가 많을시 5코스트에 고효율 카드가 더 많아서 후반에는 쓰이지 않는 비운의 카드입니다.)

▶불의 정령 :  6코스트 공체 6/5 카드 카드를 낼시 필드에 있는 하수인 혹은 영웅에게 3피해를 준다.
사용법 : 적의 하수인이 피가 3이 남았을때 없애거나 , 적 영웅피가 없을때 직접 피해를 주는것도좋습니다.

▶스톰윈드 용사 :  이카드는 자신외에 모든 다른카드들에 +1 +1 (공 체) 를 버프를 주는 좋은카드입니다.
사용법 : 다른 하수인들이 1,2개 있을때 스톰윈드를 내서 혹은 혼자만 있더라도 어쩔수 없이 낼수밖에 없는 상황에 내주시면됩니다. 그렇다면 다른 하수인들은 모두 공체가 1씩 올라갈것입니다.
단 ! 스톰윈드 용사가 죽으면 나머지 하수인들에게 들어가는 버프는 사라지게됩니다.

동영상

 

무과금주술사 PLAY WITH (AI)

동영상 추가

 

 

 

 

마무리

 

4. 드리는 말씀
항상 말씀드리지만 무과금으로부터 전설까지 가는 가장 기초가 되는것은 필드싸움입니다.
하수인 싸움이죠.
간혹 랭크게임과 투기장은 다르다!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반대입니다.
랭크 = 투기장입니다.
그말은 무슨말이냐 하면 랭크와 투기장의 본질은 같다는 것입니다. (이건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긴합니다)
랭크와 투기장의 본질은 모두 필드파이터덱을 원한다는것입니다.
필드에 하수인싸움을 하면서 하수인이 우위를 점하기 위하여 광역기 주문 비밀카드등도 있는것입니다.
블리자드가 원하는건 닥치고 본체딜이 아니라 하수인 싸움을 해서 필드를 잡는자가 승리하도록 하게 하는 방향을 원하고있습니다.
제가 짜드리는 무과금덱은 필드싸움을 수월하게 익히게 쉽게 가이드 해드리는 덱입니다.
모두 위니를 기반 (하수인중심덱) 을 기반으로 하고있으며 이덱들을 차례대로 밟아갈시
여러분들은 하수인싸움을 어떻게 하는지 저절로 체득하게 될겁니다.
처음 하스스톤을 접하시는분들 무과금덱 부터 시작하여 20등급 15등급 10등급 5등급 3등급 전설
차례대로 하나하나 차근차근히 밟아가십시오. 시간 얼마 안걸립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자기가 하수인 필드장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전설을 가고 못가고가 좌우됩니다.
항상 낚시하는법을 가르쳐드리는 ANGEL7777 입니다.
여러분의 등급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초심을 잃지않겠습니다. 하스스톤 유저분들 화이팅!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