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냥꾼 : 렉사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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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unter : Rexxar | |
| 덱 구성 | 19 9 2 |
| 직업 특화 | 46% (직업 14 / 중립 16) |
| 선호 옵션 | 죽음의 메아리 (30%) / 비밀 (13%) / 전투의 함성 (7%) |
| 평균 비용 | 2.2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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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에 핫이슈가 되는덱들을 어느정도 사용을 해봤지만 역시 냥꾼이 답이었습니다.
냥꾼을 5급에서부터 시작해서 거의 승률 60~70%정도 달렸네요. 소요시간은 이틀동안 5시간씩 달렸습니다. 냥꾼도 멘탈깨질때가 있어서 그때 TV보거나 웹서핑해서 그른지 많이 걸렸던거 같네요. 냥꾼도 멘탈 나갑니다~!
글을 잘 못쓰지만 제가 운영했던 방법들을 소개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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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운영 :
0. 필드를 장악하자! : 필드싸움이 냥꾼의 승패를 좌지우지합니다. 초반에 장악해서 명치를 강하게 치지 않으면 중후반의 킬각이 잡기 힘듭니다. 갈수록 힘이 빠지는 냥꾼덱이라서 초반의 누적된 힘이 얼마나 큰가에 따라서 승패가 확실히 다릅니다. 그래서 초반에 장의사를 키우면서 필드를 먹으시구 명치를 많이 치세여~!
1. 미끼를 던지자! : 장의사를 초반에내면 바로 순삭되기 쉽습니다. 전사의 도끼로 찍히거나 드루이드의 천벌등 제압당하기 쉽습니다. 위니덱말고는 잘쓰기 힘든 단검곡예사나 미치광이 과학자로 뺴주세요.
2 . 정리 or 명치? : 냥꾼은 정리와 명치, 둘중 하나를 잘해야합니다. 이건 상대적인 패에따라서 정리나 명치를 달립니다. 정리같은경우 뒷패가 필드의 카드하고 연계가 되거나 정리기를 쓴다면 해줘야 합니다. 그외에는 무조건 명치를 칩니다.(정리같은경우 상대패를 잘보세요. 잘안내는 카드나 정리하는 카드를내야하는데 하지않는다면 어느정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 살상 : 살상은 냥꾼의 킬각할 수 있는 핵심이자 정리하는 기술입니다. 살상은 될수 있음 정리기로 쓰는것보다 명치에 쓰는게 훨씬 이득이긴한데 필드를 잡긴힘든경우 적절하게 쓰셔야합니다.
3. 변수! : 변수같은경우 상대가 잘 파악하기 힘든 그물거미에서 나오거나 단검곡예사와 개풀을 이용한 것이있습니다. 이를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킬각을 만들거나 필드정리가 됩니다.
@ 직업별 운영(수정) :
방밀 : 반반싸움입니다. 드로우에 따라서 방밀도 할만합니다. 처음에 장의사 키우는 패로 잡으시고 미끼하나 던져서2코 도끼 유무를 보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방밀과 필드쌈할때 힘든게 방밀의 방어도 올려주는 하수인(방어구제작자, 방패여전사)과 썩은위액같은 도발로 강한 전설로 후반까지가면 이기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초중반에 명치를 잘달려서 킬각을 보셔야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일단 전사는 전쟁도끼나 죽음의이빨로 하수인들을 주로 정리할껍니다. 이때 전사가 떄리다보면 5코스트쯤에 피가 20이하가 되기쉽습니다. 이때 필드에 내하수인들이 많다면 난투같은 기술로 필드를 한번 정리할텐데요. 이때 죽메있는 하수인들이 많아야 뒤를 볼수 있습니다. 난투각인데 하지않았다면 냥꾼에게 유리한편입니다. 난투를 당해도 죽메에서 나온하수인으로 뒤를 더넣거나 필드를 탄탄히 할 수 있으니 5코스트까지 필드를 죽메위주의 하수인으로 깔아두시는게 좋습니다. 그후에 서로의 핸드에따라서 승패가 달라지니까 잘해보시면 충분히 방밀과 할만합니다.
거인흑마 : 치료로봇이 2장이나 패빨이 좋으면 지긴한데 그외에는 냥꾼이 이깁니다. 방밀덱과 상대하는 것처럼 초반 미끼(후턴시 동전떤지고 단검곡예사)하나 던져주고 상대패를 보면서 뭐들고있는지를 유추합니다. 충분히 검은폭탄이 나올수 있는각인데 안쓴다면 필드를 깔아줍니다. 거흑과상대할때는 고대의감시자를 4코전에 처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필드를 정리하기쉬운 거흑은 위니같은 상대로 거흑뒤에 담턴 바로 암불을쓰기때문에 이를 사전에 차단해서 더욱 필드를 강화한뒤 명치를 달립니다. 단, 피 15이하는 한턴쉬시는게 좋습니다. 더쳤다가 용거가 나오고 도발건다면 담턴 킬각을 낼수 있는 확률이 작아집니다. 피골에 도발해도 킬각을 낸다면 그냥치시면됩니다. 변수는 역시 치료로봇과 알렉, 자락으로 담턴킬각을 피할수 있는 카드를 내는것인데요. 이를 상대핸드의 움직임을 유심히 보시다보면 어느정도 유추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신중히 킬각을 보시는게 좋습니다.
위니,기계흑마 : 이건 필드쌈이 특히 중요한데 이에 따라서 승패가 나뉩니다. 전 거의 8대2로 이겼는데요 초반를 패 를 장의사와 폭덫(미치광이 과학자가 있음 안잡음) 혹은 개풀을 들고가세요. 요즘 위니흑마들은 찐짱류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를 적절하게 카운터쳐서 임폭에 개풀로 맛대등한다든지 내 하수인들을 일부로 제거해서 폭덫으로 상대하수인들이 명치유도를하게해서 다정리하는등 이 중요합니다. 즉, 카드 하나하나에 따라서 승패가 달라질수있습니다. 영능이 피2를까지면서 카드를 보는 흑마에다가 피를 채우는 하수인도 없어서 킬각이 거흑보다 쉽게나오니 같이 명치를 달려도 냥꾼이 유리할때가 많습니다. 이를 잘파악하시면 거의 위니흑마에게 질 수없습니다. 변수는 역시 냥꾼의 핸들에 달려있다고 할수있겠네요.
기계법사 : 상대하기가 까다롭기한데 일단 장의사를 키우는 패로 가시고 무기 하나쯤 들고가세요. 지는경우 1턴차이로 질때가 많았는데요. 상대적인 운빨에 따라서 영향이큰편입니다. 전설인 박사붐이 나왔다면 이기기가 더 힘들어집니다. 그전에 명치에 데미지 누적된 거에 킬각을 잡아보셔야 합니다. 5대5싸움입니다. 기계법사같은경우 냥꾼무기를 봉쇠할 수 있는 꽁꽁로봇과 기계로봇뒤에 나오는 고블린폭발법사의 랜덤 4데미지가가 상당히 귀찮게 할겁니다. 필드를 뺏겼을때 이둘이 차지하고있다면 이기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그전에 초반필드싸움이 중요한데요. 초반에 될수있는한 상대패를 보면서 하수인들을 될수있는한 채워주시는게 좋아요. 그래서 꽁꽁로봇이나오면 장의사를 키우는 중이라도 한번에 교환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초반필드쌈! 명심하세요 여기에 기계법사와의 승률이 갈립니다.
성기사 : 성기사는 초반에 신병푸는덱이 많더라구요. 그거때문에 개풀을 들고가시는게 좋습니다. 개풀과 장의사 키우는 덱으로 잡고 필드를 잡으면 왠만해서 이깁니다. 부엉이는 아꼈났다가 티리온에쓰시면되는데 그전에 킬각이 잡히면 바로사용해주세요. 성기사같은경우 비밀로 앙갚음이 많은데요. 비밀이 걸렸다면 거의 90%정도가 앙갚음이라고 생각하시고 상대하수인이 하나있으면 왠만해서 정리해주고 명치를 달리세요. 냥꾼의 핸드에따라서 킬각이 잡기쉬운 살상등이 잘잡혀있따면 정리없이 명치만 달려도됩니다. 회복기를 7코왕수아니면 8코신의축복을 드는경우가 많은데 그전에 충분히 누적된 데미지로 쉽게 킬각이 나옵니다. 그래서 승률이 제법나와서 한 7대3정도는 이겼던거 같네요.
사제 : 초반 필드를 제압하기 힘든 사제같은경우 무난히 이기는 편이지만 초반에 광기나 아키나이치마쓰면서 버틴다면 이기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뭐 이렇게 잘나오는 패가 사제같은경우 잘 없음으로 7대 3정도 이겼네요. 그래서 초반에 마음놓고 달리세요. 딱히 카드를 잘 훔치지 않는한 회복기가 많이 있는 사제도 쉽게 피가 답니다. 아키나이를 내면 정리를 안하시고 명치달리셔도됩니다. 사제가 자기에게 피를 걸수없으니까 데미지누적이 잘됩니다. 그래서 2턴이내에게 데미지가 충분히 쌓여있다면 킬각이 잘나옵니다.
드루이드 :7대3으로 이겼던것 같네요. 요세 위니가 강세라서 그런지 드루이드가 잘안보이는 것도 한 몫하네요. 이건 초반에 딜 넣고 적절하게 킬각을 잡는게 중요한데 초반 손패를 장의사를 키우는 쪽으로가세요. 개풀은 안잡는게 좋아요. 비등하게 간다면 폭덫하나쯤은 아끼시는게 좋습니다. 자군야포각떄 쓰면 역전각이 잘나오더라구요. 가끔 고랭에서 보이는데, 드루중에 9코생명의나무를 쓰는 사람이 있습니다. 킬각이라고생각하고 올인하다가 낭패를 보기쉽습니다. 상대패를 보다가 아끼는 카드가 있다면 유의하시고 명치킬각을 보시는게 좋아요.
위니덱비율이 많아서 이덱으로 쉽게 올라간건 있지만 그래도 방밀과 사제등등 과금덱형님들도 은근히 자주만납니다. 쫄지 마시구 천천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상대적인 운빨*망겜인지라 과금덱 형님들도 꼬일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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냥꾼카드(수정)에 대해서 :
수리검포 : 무작위 하수인에게 +1 공이 추가되기 떄문에 그물거미낸뒤 다음턴에 상대편이 피2짜리 하수인 낸다면 끼고 정리가 가능합니다. 덫이랑 연계되는 독수리뿔 장궁이 좋긴 하지만 필드정리할때는 수림검포가 더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지브스 : 냥꾼을 계속하다보면 손패가 마를때가 있습니다. 그때 지브스가 잡힌다면 어그로와 뒷패를 봐주기 때문에 냥꾼에게 하나쯤 넣어두면 좋습니다.
개풀 : 위니가 많다보니 2장을 넣었는데요. 위니에게 상당히 강합니다. 단검곡예사와 연계를 하거나 광폭한 우두머리와 연계가 가능합니다.
광폭한 우두머리 : 회갈색 늑대를 쓸까 우두머리를 쓸까 고민했는데 회갈색늑대같은경우 야수만 되기떄문에 장의사를 키우는 덱으로써 우두머리가 더 좋다고 봅니다.
사바나 사자 : 중후반에 연계에서 힘을 쓸 수 있는 카드가 사바나정도라고 생각해서 넣었습니다. 상대방 침묵기 같은 카드는 왠만해서 장의사를 키우는 초중반에 다빠지기 것과 2개를 넣을시 패가 말릴 수가 있어서 하나만 넣었습니다.
덫 : 폭덫2개는 고정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위니가 많고 킬각에도 도움이 되기때문이죠. 빙덫도 그냥 들고가시는게 좋은데 거흑이나 방밀상대로 변수를 두고싶다면 눈속임한장정도 넣어주심 좋습니다. 위니가 많이 안잡힌다면 폭덫이나 개풀한장을빼고 덫하나쯤 추가해도 좋습니다. 개풀빼고 덫을 한장 넣는다면 핸드가꼬일수 있으니 저는 3개정도가 적절하다고 봅니다.
죽은척하기 : 이카드를 넣는다면 개풀 1장대신 넣는거 추천합니다. 이카드같은경우 죽메하수인이 필드에 쌓일때 그 효력이 증가하는데 정리기가 많은 상대로는 계륵이 되기 쉽습니다. 그래도 필드뻥티기를 만들기 쉬우니 한장정도는 써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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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1차수정했는데요 주로 직업별공략과 카드공략에대해서 수정했습니다. 눈아프게 글씨가 더 많아져서 죄송합니다. 시간이 나면 사진과 2차수정으로 더 상세히 설명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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