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적덱을 주덱으로 삼고 있는 시크하고엣지있게 라고 합니다.
평소 다른 덱들 정보만 얻어가다 이번 기회에 클베 끝나기 전에 한번 덱공개를 해봐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거기다 때마침 이번에 서버 2위를 찍게 되면서 한번 본격적으로 도적 유저가 많아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덱 공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본인 인증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아시는 분은 알려주세요.
각설하고 덱 설명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이 덱은 특별한 장점이 있다기 보단 기존의 유러피안덱에 제가 겪은 시행착오들을 바탕으로 그밟과 리로이를 섞은 변주곡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쉽게 말해서 변형덱입니다.
이 덱의 장점은 유러피안 도적덱이 그렇듯 초반 주도권을 가져오는 데 유리하단 점이고,
무엇보다 6턴 이후 그밟과 리로이를 통한 12점 이상의 피해를 한번에 넣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화력 콤보를 나열하자면...
6턴
8턴
10턴
정도가 있겠네요.
이것만 보신다면 그냥 돌진 리로이덱이 더 좋지 않느냐고 생각하실수도 있겠지만,
이 덱의 장점은 저 원콤 킬각을 만들기에 좋은 요소들을 많이 갖추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기존 유러피안덱의 스타일을 차용하고 있기 때문에 초중반 주도권을 잡기에 용이하여 저 콤보 없이도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매력적인 점은 안정적인 운영을 가져가면서도 변수창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한장 뿐인 카드지만 이 카드의 사용 용도는 그야말로 무궁무진 합니다.
딜교환 후 회수는 기본이고,
위 여덟장은 무조건 추천입니다. 초반 싸움에 힘을 실어주고 상대의 필드장악을 괴롭힙니다.
이어서 2순위 추천
이 세장은 초반에 연계할 카드가 같이 잡혔다는 가정하에 잡아볼만 합니다.
마지막 3순위 추천
비추
나머지 전부.
특히 첫턴에 리로이나 그밟 잡혔다고 아끼는 행위는 좋지 않습니다. 이건 결과적으로 상대보다 카드를 한장. 혹은 두장 적게 들고 싸우는 것과 같습니다. 첫턴에 잡히면 바꿔주세요.
마지막으로 이 덱의 단점입니다.
우선 드로우 수단이 적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하수인에 의지하는 5장(그나마도 한장은 침묵으로 차단 가능)이 전부이기 때문에 핸드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두번째로 광역기가 없습니다.
흑마 상대로 정말 처절합니다. 피의 임프가 정말 딜계산을 계속 1씩 어지럽히는데, 눈물납니다.
마지막으로...
서로 잘 풀렸단 가정 하에 알렉 얼방 법사가 정말 힘듭니다. 최선을 다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뭔가 길게 썼는데 영양가 있는 건 몇개 없군요.
질문 올리시면 성심성의껏 답해 드릴께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뱀발 - 근데 이거 인증글은 어떻게 하면 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