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7일 세기말에 전설 처음으로 달았습니다...하..심장 터질뻔 했네요. 18급에서 전설까지 주술사만 했습니다. 다른 덱들은 랭겜 20승 미만... 그나마 도적은 300승정도 입니다(주돗전성기시절)!
덱은 노둠해머에 노피욕덱입니다. 요즘 워낙 둠해머가 터지면 게임도 터져서 둠해머를 뺐고요 피욕쓸 정도로 필드에 하수인 모아 두는 것도 힘들어 죽메를 좀 더 강화하는 방향으로 했습니다. 요즘 랭겜이 워낙 투다투닥 싸움이라 필드에 하수인을 모아두질 못 하겠더군요;; 죽메를 바탕으로 하는 필드장악형입니다. 요즘 대세인 나이사랑 해리슨 둘다 피하는 덱이다 보니 둘다 쓰는 덱을 상대로 카드 1:1 교환에서 꾀나 유리하게 먹고 들어갑니다.
파지직은 1장 쓰는데 고 체력 하수인을 필드위에 있는 하수인과 함께 교환할 때 쓰고요 운빨로 한방에 잡히면 땡큐~
가아끔 본체 달릴때 쓰기도 합니다.
주술사 : 덱 특성상 거밀 불토 대무 정도 잡고 가고요. 번폭은 언제나 주술사전 1순위 픽입니다.
전사 : 존스 캐리 많이 나오고 벌목기 4코에 필드유지 측면에서 꾀나 좋습니다. 초반에 필드 먹고 들어가면 편하고 확실한건 필드에 하수인으로 고코 전설 나왔을때 유리한 교환이 가능하면 해주시고 개구리2+나이사로 최소 박사붐/라그/(하나더) 정도 잡습니다.
마법사: 레알...손패싸움 특히 요즘 기계법사가 많아져서 첫패에 대무 없으면 힘들고요 거미 불토 잡고 갑니다.
사냥꾼 : 망할 냥...제일 힘든 싸움인데 역시 중요한건 칼같은 야정! 그리고 첫패에 대무 및 대지충격 들고 시작합니다.
드루이드 : 기계면 법사랑 비슷합니다. 나머지 미드레인지나 빅덱은 잼있는 싸움이 되는데요. 조심하셔야 할껀 2코에 거미 올리고 상대편은 정자 숲수(침묵) 이 상황(많이 나옴) 이렇게 시작함 정말 힘들고요..대무 없으면 잡기도 힘들어서;;; 드루는 정자정자가 무섭기 때문에 개구리는 꼭 쥐고 갑니다.
사제 : 사제는 무난합니다. 필드 장악형 죽메가 많은 컨셉이라 한방에 쓸리진 않는데 가끔 광기쓰는 사제가 초반에 거미등등 올라갔을때 한대치고 마법쓰고 하는 식으로 게임 터뜨리면 가장 힘들고요;; 개구리 필수입니다!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거미 나왔을때 상대는 이교도 쓰고 전 대무 발라서 동전 이교도 잡는 시나리오 겠네요.
흑마 : 거흑은 나이사랑 개구리2 덕에 굉장히 쉽고요 마지막에 변신할 가능성 때문에 말려 죽일때는 헤리슨 아껴두는건 필수입니다. 다만 위니가 문제...위니상대론 일단 번폭은 꼭 쥐고 갈려고 하고요 대무 거미 허수아비 불토 잡고 시작합니다. 일단 하수인을 깔고 번폭 들어갑니다. 피 10~15사이에서 이기는 게임이 가장 많았습니다. 거기까지는 안전선이라고 봅니다.
도적 : 랭겜에선 본적 없고요....일반에선 만나면 가끔 털리는데..역시 해리슨 타이밍이 중요! 그리고 도발카드가 4장이나 있기 대문에 눈치도 필요합니다
기사 : 기사 의외로 어렵습니다. 신병이 골치 아퍼져서.... 초반에 거미랑 허수아비 필수고요. 중요한건 대지충격 꼭 들고 갑니다. 요즘 기사의 비밀카드는 대부분이 앙~이기 때문에 2:2 정도 상황에서 하나 처지하고 앙~ 발동하면 바로 대충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해리슨이 신병소환할때 신병 처리하고 내구도 2정도 남은 뿅망치 쑈~옵 탕! 해서 드로우 2장하면 꿀맛이고요. 나이사는 박붐 개구리는 티리온에 쓰시면 이길 수 있다고 봅니다.
첨 전설 달아서 심장 터질듯 쿵광 거리면서 게임을 했네요...첫 전설이라 정말 기쁩니다. 세기말 주수리 유저분들 꼭 전설 다시기 바랍니다. 내용에서 이상한 점은 조금씩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