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죽메위니를 하면서 안타깝게 느낀점이 있습니다
장의사가 잡히는 순간 대부분의 죽메하수인은 높은 데미지를 뽑아내기가 힘듭니다.
알, 거미 등모두 다 필드에 잔존하는 능력은 뛰어나도 딜 자체는 몇턴이걸려야 겨우 들어가죠./
특히 수호병을 쓰려면 손패를 털어야되는데, 그러면 암불지불아키치마 난투가 너무 아팠습니다.
그래서 그걸 밥통고블린으로 커버를 쳤습니다.
버프를 반드시 필요로 하는 알을 빼고
스텟대비 손실이 큰 버퍼들도 다 빼고
버퍼는 단하나 밥통 고블린입니다.
그런데 밥통은 가져다 주는 어드밴티지가 상당히 큽니다.
공1짜리가 지금 10장인데, 다들 코스트대비 스텟이 나쁘지 않습니다.
+기계 속성까지 있어서 빠른 소환도 되구요
그냥 레이나드 처럼 퍼붓다가, 상대가 광역을 쓰는 4~6코 타이밍에
밥통+다른거 출격하면 스텟이 쎈 애들이 나옵니다.
필드복귀가 한턴만에 그대로 되요
영불이 너프먹고 손에서 심하게 놀아서 한장 줄였구요,
뽕맛을 위해 강화로봇 하나를 넣었습니다.
강화로봇이나 로데브 타이밍에 필드를 팍 떙겨오시면 됩니다.
기존과 차별화되는점은
기존에는 버퍼+잡못으로 유지되는 형식이라...
그래서 버퍼가 한번 끊기면 필드 딜이 안나왔고
또한 손에 있는 드워프, 하사관등이 필드 먹혔을경우 할게없는 상황이 종종 연출됩니다.
하지만 이제는 온연히 하수인 하나하나의 파워에 의존을 하면서도,
그것이 약하지 않죠. 밥통덕분에요.
또한태엽돌이가 물어다주는 부품덕분에 가끔 로또를 노릴수도 있구,
누가가미 나갈때 패를 한장 덜 버리게 하는 효과도 가져옵니다.
기만전술의 효과도 있는데,
상대가 밥통을 전혀 예상할수 없기떄문에 그냥 중반에 급하면 광역을 써요.
흑마 손패 3장이니까 할만하다고 생각하구요...
그런데 그게 밥통+초소형기계+안녕로봇이면
7코로 2/3+3/4+3/4(천보도발), 그리고 초소형은 다음턴에 44가되죠
2/3 4/4 3/4(천보도발)면, 2코+3코+4코 효과 = 9코스트....
일반 위니덱에서 9코 효과를 보려면 손패를 6장은 털어야죠.
손패를 더 효율적으로 쓸수있게 해줍니당.
뽕맛도 있구요.
게다가 그 악마같은 거인흑마 상대로 약간 미드레인지식 구성이 가능해서
상대가 지불 암불각도를 놓치게 됩니다
지불을 쓴다- 밥통은 잡는데 다른 위니 버프된게 살아남음
암불을 쓰려고... 했는데 상대 하수인들이 갑자기 버프를 먹어서 암불각도가 어긋낫
찬찬히 하시면 됩니다.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