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 Open #3 북미 우승자 Specialistsc의 흑마법사덱입니다.
이 흑마법사덱은 본인의 마법사 덱과 유사한 컨셉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낮은 마나의 카드로 상대의 전장을 비울 수 있으며,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효율을 지닌것으로 평가되는 1레벨의 흑마법사 하수인 - 공허방랑자, 피의 임프, 화염 임프- 들을 전면에 배치, 초반전에 승부를 보는 덱입니다.
본인 스스로가 인터뷰 상에서 말하고있듯, 사실상 이 덱은 최근 M&M 토너먼트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있는 흑마법사 어그로덱에서 많은 부분과 흡사합니다. (우승자 본인의 흑마법사덱 이름이 'LuigEzz'이며, 우승자 인터뷰 서문에서 이미 LuigEzz와 Kithros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하고 있는 것에서 이 흑마법사 덱이 이들의 강력한 추천-영향이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소 눈에 띄는 부분은 '밀림의 왕 무클라'일 것입니다. 이 카드는 상대에게 유용한 버프를 제공하는 바나나 카드를 2장이나 내줄 수 있음에도 3마나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스탯의 하수인을 뽑을 수 있기 때문에, 초반 집중형 전략에 어울리는 카드라 생각하여 구성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리로이 젠킨스나 파멸의 수호병은 마지막 한방을 위해서 준비한 돌진형 하수인으로, 초반에 승부를 내는 이 전략에 마무리를 담당할 수 있는 하수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