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덱 구성 18 12 0
직업 특화 60% (직업 18 / 중립 12)
선호 옵션 선택 (13%) / 전투의 함성 (10%) / 죽음의 메아리 (10%)
평균 비용 3.9
제작 가격 7480
하늘골렘2기 노루덱. 전설2위 작성자 : 프레어 | 작성/갱신일 : 01-15 | 조회수 : 4691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드루이드 (9)
0 정신 자극 x2
2 급속 성장 x2
2 천벌 x2
3 야생의 포효 x2
3 휘둘러치기 x2
4 숲의 수호자 x2
5 자연의 군대 x2
6 발톱의 드루이드 x2
7 지식의 고대정령 x2
중립 (8)
3 낙스라마스의 망령 x2
3 오우거 투사 x1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4 흑기사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2
6 누군가 조종하는 하늘 골렘 x2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6.7% (2장)
  • 1
  • 213.3% (4장)
  • 323.3% (7장)
  • 420.0% (6장)
  • 513.3% (4장)
  • 613.3% (4장)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60.0% (18장)
  • 주문40.0% (12장)
  • 무기
추가 설명

직업별 첫패

 

공통적으로 어떤 직업을 상대하더라도

 

 

이 4개는 기본적으로 가저갑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vs 냥꾼 & 흑마 & 성기사 & 법사 일때

 

vs전사

( 첫 멀리건때 숲수&or코하수인들이 안잡힐경우 천벌도 가저갑니다. 수행사제 끊기용으로 )

 

vs주술사

 

vs도적,사제

 

vs드루

위에 4개 제외하고는 다 교체하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위와같이 잡아주시고

 

급속성장 정신자극 3코하수인의 유무에 따라 마나커브를 맞춰 4,5코 하수인도 잡아주시면 됩니다.

 

(예: 선공인데 멀리건 교체전 이 같이 나왔을시 그대로 가저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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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는 타이밍이 드루이드 승률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정신자극을 이용하여 고코스트 하수인을 냈을때

 

다음턴과 그 이후의턴에 마나커브가 매끄럽게 이어지는지를 생각해야합니다.

 

또한 저격기를 가진 상대로는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이나 드로우 수단인 지식의 정령을 소환하는게 좋고

 

무리하게 정신자극을 한번에 두개 사용하는건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지식정령 제외)

 

 

but, 상대가 위니흑마거나 냥꾼일시는

 

마나커브 저격기 신경 안쓰고 최대한 빠르게 내주는게 좋은 경우도 많습니다.

 

(위니흑마와 냥꾼은 저격기가 적은것도 한몫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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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우거 한마리는 냥꾼전에서 많은 재미를 보고.

대부분의 저코 저격기가 피해가 3이다보니 미드레인지 싸움에서도 상대를 까다롭게 해줍니다.

제일 큰 기용 이유는 냥꾼전과 위니흑마전 승률을 끌어올리기 위해서입니다.

 

이 현메타에서는 유령기사 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썩은위액 대신 유령기사를 넣을시 냥꾼전을 정말정말 이기기 힘듭니다.

또한 상대의 피니시를 썩은위액으로 피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냥꾼이 득세하다보니 거의 모든직업들이 도발을 필수로 넣습니다.

사냥꾼역시 썩은위액을 넣는경우가 많고요.

흑기사 떄문에 이긴판이 정말 많습니다.

 

케른과 실바나스 대신에 하늘골렘 2기를 사용합니다.

케른의 공격력4는 상당히 많은 미드레인지 하수인들의 체력이 5인 현메타에서 정말 안좋습니다.

 

현메타에서는 상대방 필드에 있는 하수인들을 최대한 제거하려고 합니다.

하수인이 필드에 쌓여있는 경우는 적고 아무것도 없는 필드에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바나스 역시 빈필드에 나가는 경우가 많고 제압기에 5체력이 손쉽게 제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니전에서는 임프폭발과 개풀 유령들린거미 죽음의메아리와 같은 1/1 하수인이 많다보니

죽음의 메아리효과를 못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바나스를 잘 활용하실 수 있는분은 하늘골렘 1기와 실바나스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OP 카드입니다.

나이사가 무서워서 몇번 뺴고 플레이한적도 있지만 나이사에 당하더라도 폭탄로봇이 어느정도 커버를 해주고

상대가 제압기나 나이사가 없을시 그대로 게임이 터지고 폭탄로봇은 야포와의 연계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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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벌과 휘둘러치기

전사나 드루이드와 같이 하수인을 한마리씩 내는 직업상대일떄

상대 4체력 하수인을 상대로 천벌+어빌과 휘둘러치기를 고민하는 상황에서는

천벌을 아끼고 휘둘을 사용하는게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천벌은 패가 마를때 드로우 용도로 써도 되고 코스트가 낮다보니 휘둘보다는 범용성이 높습니다. 

 

발톱의 드루이드와 썩은위액 누더기 골렘

 

5턴에 두 하수인중 무엇을 낼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4공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썩은위액을 내는게 좋은 경우가 더 많습니다.

흑기사와 여러 제압기에 대한 리스크가 조금은 더 적은 썩은위액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발드의 경우 후반에 돌진폼을 이용하여 피니시에 이용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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냥꾼 상대 빼고는 다 괜찮은 승률을 보입니다.

냥꾼이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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