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켈투자드의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버프 형식의 하수인 (전쟁정령, 세나리우스 등) 은 뺐습니다. 사실 전쟁정령은 넣어도 됩니다.
* 켈투자드를 빼면 되지 않을까 싶지만 공격력 강한 하수인이 빠져서 힘이 좀 딸립니다.
* 위니 저항은 다양한 카드로 시도해봤는데 천벌 + 간좀 + 안녕로봇 + 정배술자가 그나마 나았습니다. 독성씨앗 2간좀 등등 시도해 봤는데 이 조합이 제일 낫습니다.
* 수정
안녕로봇 -> 탈노스 -> 야생의 징표 (테스트)
안녕로봇은 무쓸모라 뺐구요, 탈노스를 넣어봤는데 공격 주문이 천벌 휘둘뿐이라 생각만큼 연계 각이 많이 나오진 않습니다. 연계를 잘 하려면 드로우를 더 땡겨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야생의 힘을 넣었는데 모르겠습니다. 하수인이 많이 산다면 야생의 힘을, 많이 살지 않는다면 곰퉁이를 넣으면 좋을 듯 합니다.
그 외 넣어보려고 했던 카드는 자군 하나 더, 간좀 하나 더 등이 있는데 이상하게 패가 꼬여서 넣지 않았습니다.
트로그조르 -> 스니드
나오자마자 뭔가를 할 수 있다는 면(침묵을 빼든 맞아 죽든) + 죽메라 켈투자드와 연계가 기가 막히다는 점에서 바꿨습니다. 트로그조르 + 정자 + 위액의 죽이는 콤보도 있지만, 세 개가 10코에 안정적으로 잡히는 판은 안 잡혀도 이기더라구요.
* 또 수정
야징같은 거 다 빼고 그냥 속 편하게 전쟁정령을 넣었습니다. 켈투가 살리면 5/5가 되긴 하지만 그거 감안해도 굉장한 하수인입니다. 이 덱은 도발이 많으니 흑기사 냄새를 잘 맡고 내셔야 이득 많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