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5급까지는 냥꾼과 거흑으로 올라왔고,
1~3급에서는 드루이드와 기계법사를 주로 했는데요. 1~3급에는 사냥꾼들이 10판에 6~7판꼴로 만났습니다
냥꾼상대 괜찮은 strifecro의 드루이드덱과 어느 직업 상대로도 괜찮은 기계법사가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우선 기계법사는 다른 위니흑마와 사냥꾼처럼 초반에 이득을 많이 봐야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첫 손패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면에서 위니흑마와 사냥꾼보다는 말리지않고 가져갈수 있더라구요
첫손패를 어떻게 가져가느냐가 승부의 절반이상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위니는 어떤직업을만나든 거의 같은 손패를 가져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1~2하수인들을 잡아줍니다.
가장 최상으로는
선 턴일떄는
또 상대에따라 다르긴하지만 처음 손에 얼음화살이나 화염포가 잡히면 갈지않고 가지고 가주는편입니다.
화염포같은경우는 후반에는 쓰임새가 초반보단 덜하기때문에 2~4턴에 적의 강한 하수인을 잡아줍니다.
또 얼음화살이 있을때는 상대가 초반에 힘을 싣는 하수인 ( 장의사,단검곡예사,화염임프 등등 ) 을 끊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대가 선턴으로 장의사를 냈을때도 동전을써서 얼음화살로 끊어주는편입니다.
손해인것 같기도하지만 개인적으로 빠르게 끊어주는게 승률이 더 좋았습니다.
후턴으로는
2톱니장인에 2코스트 기계하수인을 잡고가는것도 굉장히 좋습니다.
2~3턴부터는 기계소환로봇과 다른하수인들로 코스트를 계산해가면서 교환을 해줘야하는데요
다음턴과 다다음턴 정도 마나를 맞춰서 낼 수 있는지 정도는 생각하면서 내줍니다.
로데브같은경우는 다들 아시다시피 굉장히 좋은카드라고 생각합니다.
5코스트에 5/5스텟과 상대 마법 억제까지.
4턴까지 필드를 압박했고 5턴에 로데브가 나가면 상대는 할게없습니다.
그래서 첫손패에서 초반하수인이 어느정도잡히면 로데브가 잡히더라도 가지고 가는편입니다.
꼭 위니흑마나 사냥꾼이아니라도 하나쓰면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저같은경우는 법사뿐만아니라 모든직업에 넣고있는데, 흑기사로 이긴경기도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렇게 쓰면 바로 ㅈㅈ..
주술사같은경우는 알아키르만이아니라 상황에따라 누더기골렘등 이나오면 바로 썰어줍니다.
성기사같은경우는 왠만하면 손패에 있더라도 참아줍니다. 초반에 끝낼수있는각이 있는데 상대가 누더기를 냈다면
바로 썰어주지만 그게아니라면 8턴 티리온을 썰어줍니다.
그리고 요즘 많이보이는 드루이든데요, 드루이드는 원래 도발하수인도 많고 요즘들어 떡도발덱들이 많으면서
드루이드전에서는 흑기사 쓰임이 가장 중요합니다.
5턴 누더기골렘,발드 를 썰어야하는상황도있지만 그것들을 하수인으로 제거하면서 필드를 유지할수 있다면 아껴둡니다.
왠만하면 드루이드는 위니상대로 전쟁의고대정령을 무조건 찾는 편이기때문에 등장과동시에 썰어줍니다.
허나 무작정아끼다가 망할수도 있기때문에 상황에따라 내줍니다.
키플레이 라고하자면 영웅능력의 이용과 기계하수인 을 이용한 폭발법사를 어떻게 쓰느냐 로데브 타이밍과 흑기사 타이밍 정도가있겠구요. 왠만하면 정형화된 덱들이기때문에 상대의 키 카드를은 카운팅해줍니다.(살상,임폭,휘둘 열화 등등등..)
개인적으로는 초반힘싸움에 마법을 어떻게쓰느냐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마나지룡의 특성( 주문시전시 공격력+1)도 잘 이용하면 굉장히 좋습니다:D
질문있으시거나 같이 겜 하실분들은 친추주세요!
(잊혀진계절#3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