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률을 위한 덱이 아닙니다.
한방의 쾌감을 위한 한방덱!
기본콤보
추가콤보
이 덱의 장점은
상대방 필드에 무엇이 있건간에 핸드에 콤보만 주어지면 원콤이 가능하다는것
오히려 상대필드 체력총합이 광전사의 공격력이 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상대필드가 쌓여있으면 유리하다는 겁니다.
왼만한 도발카드도 화염술사 데미지에 죽습니다. 들어가는 데미지가 한방이 아니고 1씩 여러번이기 때문에 천상의 보호막도 파괴하기 쉽습니다.
이렇게 4장의 마법을 쓸 경우 마나는 8, 총 데미지는 필드 광역 5가 들어갑니다. 센진방패대가도 사라지는 데미지입니다.
9마나 필드 광역 8데미지
화염술사가 2마리일경우
이렇게 쓸 경우 총 10마나 필드 광역 11데미지입니다.
추가적으로
광란을 사용할 경우 함성 이후에 바로 사용하면 +3/+3이 +6/0 으로 바뀌는 것과 같은 효과가 나옵니다.
이 덱의 또 하나의 장점은 내가 드로우만 왕창하면 거인양조사덱인줄알고 체력을 깍지 않다가 한번에 죽이려고 한다는점 그나마 상대가 이렇게 속아주면 광전사 데미지 쌓기가 쉽습니다.
이 덱의 단점은
필요카드가 많기 때문에 핸드가 항상 많다는 점,
제때 필드클린이 안되면 7턴이 되기전에 맞아죽을수도 있다는점입니다.
원래 4마나에 드로우하수인을 사용하였지만 돌진하수인으로 바꾸어서 한타이밍이라도 더 끌거나 적에게 데미지를 넣어놓는 식의 운영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필요마나가 많기 때문에 핸드를 빠르게 모으는건 큰 의미가 없더라구요
또한 주요카드중 한종류라도 덱아래에 깔리면 죽어도 못이긴다는점
그리고 제일 큰 단점은 상대가 필드를 안쌓아주면 광전사 데미지가 부족하다는점
원콤이 안나면 울고싶습니다. 그래서 광란이 있기는 하지만.. 한방 안나오면 손은 항복에 가있습니다.
그리고 승률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덱적응되고 조금 더 튜닝하면 반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미만 있어요.
이런 덱을 굴려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카드게임은 이기는것만 재미있는게 아닙니다. 유희드로우를 꿈꾸며 오늘도 일반대전한판 어떠신가요.
상대필드체력이 많을수록 강해지는 광전사!
어떤 덱보다도 짜릿한 손맛! 광전사 한방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