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덱은 평성화와 알도르로 아주 약간의 컨트롤이 가미된 미드어그로덱이며
앙갚음이 잘 터지면 이를 이용하여 왕어그로로 급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드로우가 상당히 많고 후반에 피니시가 없는 덱이기 때문에 최대한 초중반에 필드우위를 점하여
10코 안에 상대를 박살내는것이 좋습니다.
아래 없는 덱들은 다들 할만합니다.
이 덱이 강한덱 :
여러가지 어그로덱. 하수인을 이용한 피니시가 강력한 덱. 손패 중간정도 된 기법 등.
그리고 컨트롤덱에도 강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이 덱에 강한덱 :
얼법 슈팅 법. 손패 완전 잘 풀린 기법 등등 여러가지 짜증나는 법사와
혼절을 2장 채용하는 도적
그리고 여러가지 탈진 덱들
최대한 초반에 엎드려와 앙갚음으로
보쓴꼬 안녕 허수아비를 키워나가고
특히 앙갚음은 2~3코단에 신병에게 씌워져도 엄청난 효과를 발휘하며
보호막이 살아있는 안녕이나 보쓴꼬에게 들어가게 되면 상대방은 상당한 짜증을 유발합니다.
한가지 팁은
선공은 1코에 앙갚음을 깔고 2코에 하수인을 내거나 신병을 가져오면 3코쯤에 앙갚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앙갚음이 필드위에 하수인이 하나만 있을 때는 발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용하여 1코에 놀지 않고 비밀을 걸 수 있습니다.
후공은 동전 하수인(천보 아기들이 좋아요) 그리고 2턴에 앙갚음 엎드려를 깔면 거의 100% 로 천보에게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엎드려가 죽으면서 앙갚음을 발동시킨다는 것을 이용한 앙갚음 사용입니다.
초반을 저런식으로 넘기고 벌목기와 무기들을 적절히 사용하여 필드를 먹을 수 있습니다.
초반과 중반에 각각 안녕+구원과 누골+구원 단 2가지 카드로 4개의 도발을 사용할 수 있어서
돌냥과 위니흑에 약간이라도 버틸 수 있습니다.
마지막 굳히기 용으로는
스니드와 트로그 둘 다 넣어서 돌려 보았지만 트로그쪽이 캐리력이 훨씬 높았습니다.
이 덱 자체가 혼절 등등으로 도적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는데, 트로그 쪽이 요즘 뜨는 기름 도적에게 좋아서 약간이라도 상성을 무시해줄 수 있습니다.
트로그조드 하나만 떠있어도 상대는 기름 폭칼 + (칼부 탈노스 비룡등등)을 빼야하죠
거기에 구원이 달려있으면 후반까지 기습이 거의 남지 않으므로 트로그가 최소한 6데미지는 더 입히고 죽을 수 있습니다.
일단 지혜의 축복 2장, 신의 은촉 그리고 신축으로 6장의 비밀 때문에 상당히 가벼워지고 빨리 털리는 패를 수급하기 쉽습니다. 특히 필드에 하수인이 잘 마르지 않는 이 덱의 특성 상 지축을 사용하기 쉬우며 내 필드에 걸기 싫을 경우 상대 애매한 공 2~3짜리 하수인에 걸어주면 적어도 1~2개의 드로우는 먹어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