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 글은 완성덱이 아닌 생각해본 진행형이라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1. 방어구 제작자 & 불안정한 구울 & 양폭탄
방어구 제작자는 필드를 지키며 명치도 보호할수 있는 왼쪽을보며 오른쪽을 보게해주는 하수인이 아닌가 싶다
전사 전용카드인 잔인한감독관 죽음의이빨 소용돌이 등과 연계가 뛰어나지않나싶다.
여기에 체력이 4라는점을 이용하여 현재 가장강력한 피3을 처리하기위한
불안정한 구울 + 양폭탄 = 3딜 광역콤보를 추가해보았다
3턴 방어구 4턴 구울 양폭 이면 후턴기준 상대방 벌목기까지 씹어먹고 방어도 또한 상당수 쌓을수있는 괜찮은 콤보가 되지않을까싶다.
2. 거품 무는 광전사
요즘 전사와 매칭이 걸리고나면 3코스트는 늘 방패막기 고통의수행사제가 아닌가싶다 이게 약간 불만인점은 드로우는 이득을 볼수있으나 위니덱들 상대로 생각할때 장악력이 없기때문에 무시하고 딜이 가능하다.
하지만 거품무는 광전사는 직접써봣을때 필드에 내놓기만해도 침묵기 제압기 법사상대로는 화염구도 빼봤다 또한 체력이 4라는걸 가정하고 3코스트하수인이기때문에 2코스트 방어구제작자 3코스트 거품무는광전사 4코스트 구울양폭탄 콤보가들어가면 상대가위니덱이면 그즉시 게임터지지않나싶다
방패만 밀던 수비적 전사에서 공격적 전사로 다가가기위한 접근이었다
3. 지브스 & 전투격노
전사는 무거운 카드를 위주로 써왔고 격돌 수행사제만 있으면 드로우가 충분했었다 하지만 템포를 당기기위해서는 드로우수단이 필요하다.
물론 수행사제와 격돌은 효율과 시너지면에서 상당한 이익이라 사용하고 순간적으로 패가떨어진 2에서 말한 제작자 광전사 양폭 구울 콤보시 카드는 거의다 빠졌을꺼다 그렇게 부족할때 순간적으로 3장만맞춰줘도 후반운영이 되지않을까싶고 3데미지콤보를 넣고나면 살아남을 4체력하수인들과의 시너지를 생각해 전투격노도 한장쯤 괜찮지않을까싶다
4. 전설카드
위니덱과 상대시 늘 부족해온건 광역기다 그걸채우기 위한 남작 게돈
그리고 핸드부족을 생각한 이세라의 채용이다.
또한 위니덱과 진행하다보면 뚫리지않는 벽에마주친 위니덱은 늘 마지막힘을 쏟아낸다 핸드를 털었을때 난! 힘! 그! 자체! 다! 하며 데스윙나가면 게임하기 싫을거다.
5. 피니쉬
이덱은 방어도 쌓기가 그렇게 쉽지않다. 그러므로 새빨개질 영웅체력을 고려하여 용암거인 채용도 생각해보았다.
체력이 12기준 용거용거필사의일격이면 8코스트 22데미지를 줄수있다(물론 한턴버티기가 키포인트가될것이다) 자군야포가 9코스트 14데미지인것에 비해생각하면 압도적인딜이될수있지않나싶다
★★★★★★★★★★★★★★
잘될지는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