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일퀘스트로 드루이드 5승 2개가 나왔는데 카드가 별로 없는 저로서는 하수인 싸움 위주의 게임을 하며
필드를 잡아야했고 드루이드의 카드 중 송곳니의 드루이드를 보고 이 덱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하수인 카드를 먼저 소개해드리자면 유령 들린 거미(2코스트)와 밀림 표범(3코스트), 그리고 발톱의 드루이드(5코스트)가 6장의 야수 카드로써 송곳니의 드루이드를 7/7의 짱짱하수인으로 만들어주는 바탕 카드입니다. 양극 처리 로봇 새끼곰은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와 함께 초반을 버티게 해줍니다. 그리고 6코스트 넘어서 누군가 조종하는 하늘 골렘과 무쇠껍질 수호정령을 이용해 후반 싸움이 용이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주문 카드에는 템포를 빠르게 해주는 정신 자극. 급속 성장등을 이용해 송곳니의 드루이드를 빨리 변신시킨 후 이전에 쓴 급속 성장의 마나 수정을 이용하여 무쇠껍질 수호정령의 타이밍을 일찍 잡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데미지 카드중 휘둘러치기와 별빛섬광은 자군야포가 없는 이 덱에서 자군야포를 대체하여 피니쉬를 넣어 주는 등의 역할을 하기에 하수인에게 사용할 지 혹은 명치 각을 잴 지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드로우 카드는 천벌과 육성, 하늘빛 비룡, 별빛섬광으로 총 10장의 드로우가 가능하고 육성은 초반에 필드를 여유롭게 잡으셨다면 마나 수정을 늘려 무쇠껍질 수호정령 타이밍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운영에는 역시 송곳니의 드루이드가 가장 중요합니다. 필드에 유령들린 거미와 밀림 표범등이 한마리라도 살아있다면 5코스트에 전쟁 골렘 스텟의 하수인 한마리로 필드를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제압기를 빼더라도 무쇠껍질 수호정령을 사용하여 뒷심도 딸리지 않는 게 이 덱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또한 드루이드의 좋은 카드인 야생의 포효를 패에 2장이 잡히고 유령들린 거미와 양극 처리 로봇 새끼곰, 밀림표범이 필드에 있다면 유령 들린 거미의 토큰을 이용해 깜짝 킬각을 노릴 수도 있는 등 유동적인 게임을 만들어주기에 활용에 따라 승률을 상당히 올려주는 카드입니다.
이 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송곳니의 드루이드이지만 2코스트 하수인과 밀림 표범,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야생의 포효 등 딜링이 가능한 카드가 많기에 이런 카드들을 활용하여 명치를 주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