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으로 덱공개는 처음해봅니다.
이런저런 검은무쇠 바위산 영웅모드 대법관 모드 클리어덱들을 훑어보다 덱조건이 맞지않는 덱들이 많아
이것저것 구상하다 있는 덱안에서 꾸려보아서 도전했더니 한번에 클리어했습니다.
대법관은 모든 전설을 소환하는 영웅 보스입니다.
첫코에 대부분 마나스톰 or 전승지기 초 or 낚시꾼 or 무클라 or 동전+스탈라그 를 사용하더군요
일단 전승지기 초가 나오면 수월합니다만
제가 클리어했을땐 동전 스탈라그를 사용하였습니다.
과연 클리어할수 있을까 하며 또 재시작이구나 하고선 좌절하면서 진행해봤는데
생각보다 쉽게 클리어되었습니다.
클리어 운영방법은 최대한 초반은 버텨라 라는 것입니다.
되도록 멀리건(첫패)은 자연화, 나이사, 정신지배 기술자 를 들고가는게 좋습니다.
전승지기 초를 보스가 내놓았을때 자연화로 되도록 센 전설들을 파괴하고
정신지배 기술자로는 되도록 낚시꾼이나 전승지기초는 안가져오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보스가 내놓는 낚시꾼,전승지기 초는 절대로 죽이면 안됩니다.
보스가 필드에 내놓은 공격력 센 전설 카드는 되도록 처리하고
필드에 되도록 보스 영능 쓰는 1코 도발몹으로 꽉 필드를 채워주면서 버팁니다.
1도발몹으로 채우는 이유가 더 공격력 큰 센전설이 나오면 초반 버티기가 어렵기때문이죠.
8코될때까지 급속성장도 틈틈히 써주시고 핸드에 켈투자드가 잡히는 순간 게임은 이미 유저에게 승패가 돌아갑니다.
필드에 켈투자드랑 누더기 골렘을 올려놓으면 이상하게 공격이 충분히 가능한데 보스는 공격을 안하더군요.
그냥 그럼 그이후로 필드 십어먹으면서 킬각나오면 야수의포효 써주시고 공격하면 됩니다.
제가 쓰는 글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처음부터 지금까지 쭉 무과금 하셨던 분이라면 이정도 카드는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라그나로스 없어도 깹니다. 제가 클리어했을때 라그나로스 없는 상태에서 깼습니다.
최대한 도발몹으로 넣고 해도 클리어 될 것 같더군요. 초반만 잘 버텨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