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G/ManaGrind 12/7 북미 1위 Gnimsh의 마법사덱(2)입니다.
Gnimsh선수는 이 덱을 Savjz선수와의 대결에서만 활용했으며, 이 덱은 철저하게 흑마법사 어그로덱 및 유러피안 도적덱을 카운터하기 위해 구성한 덱입니다.
Gnimsh선수의 첫번째 덱이 강력한 OP하수인으로 구성된 탄탄한 필드 장악 중심의 덱이라면, 이 덱은 보통 '알렉 법사'라고 부르는 테마의 강력한 주문 중심형 덱입니다.
6-7마나 전까지 파멸의 예언자와 얼음 화살-냉기 돌풍-얼음 보호막의 냉기계열 주문으로 시간을 끌면서 게임 후방에 알렉스트라자와 화염구, 불덩이 작렬로 끝을 내는 콤보를 활용합니다.
이 덱은 특별히 전장에 배치되는 하수인이 없기 때문에 마법사의 체력이 빠르게 소모되며, 다소 높은 마나의 주문 카드가 많아서 손에 카드도 많이 모을 수 있습니다.
산악 거인과 용암 거인은 이런 의미에서 구성된 카드이며, 이 거인들은 특별히 제압기를 구성하고 있지 않은 흑마법사나 도적이 처리하기 상당히 까다로운 하수인입니다.
또한 마법사는 '얼음 방패'라는 죽음의 위기에서 한턴을 벌 수 있는 카드가 있기 때문에, 알렉스트라자-불덩이 작렬-화염구를 쓰는 3턴 사이사이에 자신의 생존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